티스토리 뷰
목차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선한 가을에 보령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보령 외에도 가을에 여행하면 좋은 국내 또 다른 지역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보령 성주사지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성주사지입니다. 성주사지는 백제 법왕 시기에 오합사라는 이름으로 세워진 곳입니다. 현재는 성주사로 개명되었고, 개명 시기는 통일신라 시기입니다. 성주사에 깃든 의미는 성인이 머물고 있는 절이라는 의미입니다.
성인은 신라 시대의 명무염국사를 의미하며, 이곳 절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5층 석탑입니다. 성주사지 인근에 아래에서 알려드릴 석탄 박물관도 함께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2. 석탄 박물관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석탄 박물관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입장 마감은 오후 4시 30분이므로 시간 잘 참고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 내고 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박물관에 간다면 미니연탄 만들기 체험도 가능합니다. 체험비는 2000원으로 그리 비싸지 않으니 체험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박물관 내부는 중생대 식물관 및 광부의 생활 모습이나 갱도들의 모습 등을 엿볼수 있는 전시관도 있습니다.
3. 백운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백운사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심원계곡로 259-200 입니다. 보령의 백운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 6교구 본사 마곡사의 말사에 속해 있습니다. 백운사 주변 경관이 괜찮고, 천년 고찰로 불리우기도 하는 곳입니다.
가을에 가면 주변 경관 둘러보기 좋고, 핵운사 목조보살좌상은 2014년에 보령의 문화재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가볍게 산책도 할 겸 가을에 백운사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순교성지 갈매못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순교성지 갈매못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 오천해안로 610입니다. 갈매못은 과거 병인박해 시기에 무명 순교자들이 처형을 당했던 곳입니다. 외척을 철저히 배척했던 흥선 대원군이 이곳을 처형 장소로 택했던 결정적 배경은 수도에서 대략 200리 이상 떨어진 곳이었기 때문입니다.
먼 곳에서 형을 집행해야 별 탈이 없을 것이라는 예언가의 말을 듣고난 이 곳에서 형을 집행했다고 합니다. 이런 역사적 사건이 일어났던 곳이어서 보령에 간다면 꼭 들려야 할 곳 중 한 곳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이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 죽도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죽도입니다. 죽도는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가 주소입니다. 죽도라는 이름은 대나무숲이 울창하다는 의미입니다. 죽도는 섬이었지만 1999년에 방조제가 완성되면서 그 뒤부터 육지와 연결됐습니다.
과거에는 이 섬 한가운데 리조트 시설이 있어서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죽도의 해안선 길이는 1.8km 정도이며, 죽도 입구 쪽을 따라서 쭉 가면 다양한 식당도 볼 수 있습니다.
6. 김좌진 장군묘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김좌진 장군묘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보령시 청소면 김좌진로 200 입니다. 잠시 김좌진 장군에 대해 알아보자면, 문맹 퇴치를 위해 1905년에 호명학교를 설립한 이력이 있습니다. 그 뒤, 1917년에는 만주의 대한 광복단에 가입했습니다.
유명한 전투 중 하나인 청산리대첩에서 승리를 거머쥔 위인입니다. 보령과 연관있는 위인인만큼 보령 가게 된다면 김좌진 장군묘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상화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상화원입니다. 위치는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52 입니다. 상화원은 입장료 내고 입장해야 합니다.
입장료는 6000원입니다. 죽도의 자연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진 한국식 전통정원으로, 이 정원의 의미에는 조화를 숭상 한다는 뜻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조선 초기 쯤에 세워진 걸로 예상되는 의곡당도 있습니다. 상화원은 크게 판석광장, 하늘정원, 한옥 마을 등이 있습니다. 상화원 가면 이 곳 모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8. 삽시도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삽시도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 삽시도 입니다. 삽시도는 충남권에서 비교하자면 세 번째로 가장 큰 섬입니다. 삽시도 해안선을 따라서 쭉 걷다보면 기암괴석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송림을 볼 수 있기도 하며 섬 지형을 위에서 내려다봤을 때 마치 활 모양과 같다고 해서 삽시도로 불리우는 곳입니다. 삽시도에 간다면 면삽지를 반드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면삽지는 하루 2번 조수에 따라서 삽시도에서 붙었다가 떨어지는 섬입니다. 바닷길이 열리는 시간대를 확인해야만 갈 수 있으므로 아래에서 물때 시간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보령 해저터널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해저터널입니다. 보령 해저터널은 국내 최장의 해저터널로 그 길이만 대략 6927m에 달합니다. 해저터널 길이는 세계에서는 5번째로 긴 해저터널로 보령 해저터널 가게 된다면 바로 앞 안면도까지 가보시기 바랍니다.
터널에서 안면도까지 가는데 10분 정도면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또한, 앞으로 쭉 가다보면 원산 대교도 보입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10. 오서산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오서산입니다. 위치는 충남 홍성군 광천읍 담산리 1 입니다. 오서산은 서해의 등대산으로도 불리우기도 합니다. 천수만 일대를 항해하는 배들에게 위치를 알려주는 등대 역할을 합니다.
가을이면 다양한 지역에서 오서산을 방문하는데 이유는 정상 부근이 억새밭으로 이루어져 있는 억새밭 포토존이기 때문입니다. 오서산 정상까지 올라가면 서해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므로 속이 뻥 뚫리는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보령 외에도 선선한 가을에 여행하면 좋은 국내 여행지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