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태안을 방문하게 된다면 볏가리 마을, 태안 성당 등을 포함한 10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태안 외에도 주말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꽃지 해수욕장
첫 번째 추천 장소는 꽃지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입니다. 이곳 바닷가 주변은 해당화가 주변에 항상 만발해서 피어 있어서 이곳 해수욕장 이름을 꽃지라고 명칭한 바 있습니다. 이곳 넓은 해수욕장 가장 끝에 특이하게 생긴 작은 바위섬 두개가 있습니다.
이 두개의 바위섬 이름은 각각 할미바위, 할아비바위로도 유명합니다. 두 바위에 대한 전설은 꽃지 해수욕장에 가면 자세히 나와있으므로 이번에 방문하게 된다면 이것도 구경삼아 보고오시기 바랍니다.
2. 볏가리 마을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볏가리 마을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이원면 볏가리길 62입니다. 볏가리마을에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니 방문하게 된다면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인 체험으로는 갯벌체험, 염전 체험 등입니다.
볏가리 마을의 이색적인 풍경은 바로 바위를 들여다봤을 때 큰 구멍이 여기저기 뚫려있는 모습이 여러군데 있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포토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 이렇게 생긴 이유는 오랜 시간 풍화작용으로 인한 것입니다. 구멍이 뚫린 모양이 코끼리 모양처럼 생겼다고 해서 코끼리 바위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3. 태안 성당
세 번째 추천 장소는 태안 성당입니다. 코로나 이후 해외 여행을 제대로 가보지 못했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태안 성당은 주변 일대가 이색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건물 외벽부터 마치 유럽에 여행온 듯한 느낌을 심어주는 태안의 명소입니다. 원래의 명칭은 태안 성당이 아닌 천주교 태안교회입니다. 내부 또한 멋스러운 느낌이 들고, 태안 성당과 함께 바로 옆 태안읍내도 있으니 읍내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천리포수목원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천리포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 1길 187입니다. 사시사철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이곳은 가을, 겨울에 가도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수목원은 태안의 바다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서 조용히 산책하면서 바로 옆 바다뷰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목원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9천원이며 아이는 5천원입니다.
5. 태을암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태을암입니다. 태을암은 태안마애삼존불이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태안마애삼존불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보급 불상입니다. 국보 제 307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정확한 명칭은 바로 태안 동문리 마애삼존불입상입니다.
불상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돌 안으로 세 사람이 조각되어 있고 가운데에 있는 사람이 바로 관세임보살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는 왼쪽에 있고 약사여래부처가 바로 오른쪽에 있습니다. 태을암을 찾는 사람들이 바로 이 불상에서 간절한 기도를 드리는 곳으로 유명하므로 올 한해가 가기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자연 휴양림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95-6입니다. 휴양림은 태안 도에서 직접 관리 하고 있어서 매우 깨끗합니다.
또한 부지가 175만 제곱미터로 매우 넓습니다. 입구부터 시작해서 내부 안까지 제대로 관람하기를 원한다면 여유롭게 2시간 정도는 충분히 확보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자연 휴양림은 상록수원, 조팝나무원, 식용수원, 만병초원 등 테마별로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7.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남면 곰섬로 37-20 입니다. 쥬라기 박물관은 내부가 쥬라기 공원, 어린이 놀이방, 쥬라기 별빛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람 가능한 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10,000원, 청소년은 8천원입니다. 4d 체험도 할 수 있으며, 천문 과학관 및 ar/vr 체험도 할 수 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백사장항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백사장항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입니다. 백사장항은 꽃게랑 대하랑 다리가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찾아가게 된다면 먹을거리도 많고 볼거리도 풍부할 것입니다. 항상 대하가 많을 때에는 대하 축제도 열리고 바로 옆 바다를 인접하고 있으므로 각종 젓갈 및 건어물을 판매하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도 없으므로 주변 바닷가 및 각종 어산물 구경할 겸 백사장항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오마이갤러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오마이 갤러리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71-6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오마이 갤러리는 휴무 없이 운영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이용 요금 10000원, 아이들은 6000원입니다. 사전 예매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곳에 방문할 날짜를 미리 정해서 사전예매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사전예매를 활용하면 할인받아서 갈 수 있습니다.
이곳은 세계의 유명한 명화들을 그대로 복제한 곳으로 대략 150여 종이 넘는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평소 미술작품을 좋아했거나 미술을 좀 더 친근하게 알고 싶다면 이곳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안면도 수산시장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안면도 수산시장입니다. 이곳은 주변이 모두 바다이므로 해산물이나 수산물을 사시사철 구경할 수 있는 시장입니다. 방문하게 된다면 가볍게 한바퀴 쭉 돌고 오는 데도 1시간 이상 소요되지 않습니다.
안면도 수산시장의 장점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내부가 천막이 잘 쳐져있어서 계절에 상관없이 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평소 해산물이나 수산물을 즐겨 드셨다면 이곳에서 좀 더 저렴하게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태안 외에도 주말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