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지금 갈 곳

skyblue12 2024. 2. 8. 22:19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지금 갈 곳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면 좋은 곳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남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물건 방조 어부림

물건 방조 어부림입니다. 남해의 방조 어부림은 강한 바다 바람으로 농작물이 항상 피해를 입었던 장소입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피해봤던 마을 사람들 힘을 합쳐서 인위적으로 만든 숲이 바로 이곳입니다.

인위적으로 만들었지만 만들어진 이후부터는 남해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곳은 항상 계절마다 느껴지는 운치가 다르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용문사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용문사입니다. 용문사는 남해 제 1의 사찰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워낙 잘 알려져 있는 곳으로, 지금 이맘때 및 가을까지 쭉 가면 좋은 곳입니다.

지금 이맘때부터 가게 된다면 용문사 주변으로 핀 다양한 꽃을 볼 수 있습니다.

가을에 간다면 단풍놀이도 할 수 있어서 대부분 사람들이 남해를 갈 때, 기을이면 꼭 방문하는 명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이곳 용문사에는 다양한 문화재도 많이 있습니다.

3. 다랭이마을

다랭이 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 679번길 21입니다. 다랭이마을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남해는 이미 다랭이 마을로는 유명해서, 이곳을 빠트리고 갈 수가 없습니다.

이것저것 체험하기 좋은 곳인데 전래놀이나 소 쟁기질, 캠프 파이어 등을 할 수 있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무덥지 않은 지금 이맘때에 가면 이것저것 체험하기 괜찮은 날씨입니다. 그리고 다랭이마을은 배우 박원숙님이 직접 운영하는 카페도 있습니다. 항상 그곳에 머물러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게 된다면 그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4. 바람 흔적 미술관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람 흔적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519-4 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미술관은 휴일없이 연증무휴로 운영하므로 운영 시간만 잘 맞춰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바람 흔적 미술관은 관람료 따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

무료로 입장 가능하고, 미술관 앞에는 자그마한 저수지가 있으니 그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미술관 굴다리 안에 들어가면 고래나 민들레 등 다양한 벽화도 볼 수 있습니다.

5. 남해독일마을

다섯번째는 남해독일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입니다. 이곳은 1960년대에 독일에 파견됐었던 한국인들이 무사히 정착할 수 있도록 만들어뒀던 마을이 바로 남해의 독일마을입니다.

이곳을 가면 마치 독일에 놀러간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녁 늦게까지는 운영하지 않으니 남해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오전이나 오후에 일찍 방문해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소세지 맛집도 많이 있으니 둘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곳에 들어가서 소시지도 맛있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6. 설리스카이워크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설리 스카이워크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미조면 미송로 303번길 176입니다. 이곳은 항상 오전 10시부터 개방하므로 가게 된다면 10시 이후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날씨에 따라서 개방을 하지 않을수도 있으니 날씨가 그리좋지 않다면 미리 문의한 뒤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이곳은 뷰가 워낙 좋은 곳입니다. 경관이 정말로 좋아서 남해의 여기저기 좋은 곳들을 한 눈에 내려다보기 좋은 곳입니다.

7. 보리암

보리암입니다. 남해의 보리암은 소원, 기도를 드리는 곳으로도 익히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암 위치는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65 입니다.

보리암은 4대 관음 성지 중 한 곳 입니다. 참고로 4대 관음 성지는 전라남도 여수 향일암, 강원도 양양군 낙산사 홍련암, 인천 강화군 보문사, 마지막으로 경상남도 남해군 보리암입니다. 보리암은 문화재구역으로 지정된 장소입니다. 이곳까지 가면 바로 앞 바다도 내려다볼 수 있는 명소 중의 명소이므로 방문해서 오션뷰도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8. 원예 예술촌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원예 예술촌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예술길 39 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내부에 들어갈 때는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그래서 만일 여행 일정 짜게 된다면 이 점만 잘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원예 예술촌은 들어가게 되면 초입부터 귀여운 무당벌레 모형을 포함한 다양한 조형물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원예 예술촌 가면 바로 인근 가보면 좋은 남해의 또 다른 명소와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보면 좋은 명소 및 맛집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9. 보리암

아홉번째는 보리암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65입니다. 이곳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1000원입니다.

만일 30인 이상 같이 가게 된다면 800원 내고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은 대한불교조계종 제 13고구 본사인 쌍계사의 말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원효가 이곳에 초당을 지은 다음 수도하면서 관세음보살을 친견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제 막 2024년이 시작됐으니 남해에 가게 된다면 이곳가서 올해 꼭 이루고 싶은 소원 기도 드리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섬이정원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섬이정원입니다. 위치는 남해군 남면 남면로 1534-110 입니다. 섬이정원은 내부에 수목원이 있으니 이 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날씨 만끽하기에도 좋고 피크닉 하기도 좋은 장소이니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곳 섬이정원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니 항상 운영 시간 맞춰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들어가려면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고, 입장 요금은 성인은 5000원, 어린이들은 2000원입니다. 이국적인 느낌의 유럽식 정원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