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강원도 계곡 추천 베스트 8
강원도 계곡 추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름에 강원도를 간다면 아래의 계곡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계곡 외에도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소똥령마을 계곡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소똥령마을 계곡입니다. 소똥령마을은 내부에 들어가면 산 뿐만 아니라 계곡도 함께 있습니다. 명칭이 소똥인 이유는 사람들이 이곳을 과거부터 많이 지나다녀서 땅의 생김새가 소똥처럼 변했다고 해서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바로 초입에 들어가면 큰 안내판 지도가 계곡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계곡을 이용하면서 바로 앞에 카페도 있으니 카페에서 가볍게 차 마시기도 좋고 캠핑을 하고 싶다면 오토 캠핑장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계곡 바로 옆쪽에는 테이블과 데크도 마련되어 있으니 식사할 때는 바로 옆 테이블을 이용하면 됩니다.
2. 동해 무릉 계곡
강원도 계곡 추천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동해의 무릉 계곡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동해시 삼화로 584입니다. 과거 선비들은 주변 경관이 빼어나고 화려한 곳을 무릉도원이라는 말로 지칭했습니다. 동해의 무릉 계곡은 무릉도원을 떠올릴 정도로 주변 경관이 수려합니다.
이곳의 계곡 길이는 4km 정도 되며, 무릉반석이나 호암소, 장군 바위 등 여러 관광객들이 편하게 앉을 수 있는 바위가 여기저기 마련되어 있습니다. 계곡에서 놀면서 이곳의 용추 폭포도 구경할 수 있으니 주변 경관 보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3. 삼척 덕풍계곡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삼척의 덕풍계곡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입니다. 이곳은 계곡이 총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폭포는 수심이 40m에 달해서 아주 깊은 계곡물 용소 바라보고 싶다면 1폭포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덕풍계곡 바로 앞 덕풍계곡 마을은 항상 여름 성수기가 되면 이런저런 재미있는 체험 행사도 진행되니 그곳도 함께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 강릉 오대산 소금강 계곡
강원도 계곡 추천 네 번째 추천 장소는 강릉의 오대산 소금강 계곡입니다. 오대산 소금강은 작은 금강산이라는 명칭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볼수록 아름다고 신기하구나라는 가사가 들어있을 정도로 금강산은 경관이 매우 좋습니다.
작은 금강산이라는 명칭이 있으니 소금강 또한 금강산만큼 빼어난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 소금강 계곡에 가면 기암 절벽도 볼 수 있고, 여름 명소 답게 계곡 초입에 카페나 식당, 주차장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차를 이용해서 온다면 주차장에 주차한 뒤 계곡에서 놀면 됩니다.
5. 오색 연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오색 연가입니다. 만일 펜션에서 1박 이상 하면서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지 않는 계곡에서 우리 가족들만 놀고 싶다면 오색 연가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강원도 양양군 서면 관대문길 23-26입니다. 계곡 펜션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들어가는 초입부터 물소리 흐르는 것도 들을 수 있고, 바로 앞에 설악산이 있어서 설악산 경치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만일 방문하게 된다면 입실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하고 퇴실은 오전 11시입니다. 숙박하는 곳 바로 앞으로 오면 계곡으로 내려가는 계단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물도 그리 깊지 않으니 계곡에서 종일 편하게 놀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영월 이끼 계곡
강원도 계곡 추천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영월의 이끼 계곡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상동읍 내덕리 산 2-1입니다.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고 그늘이 많은 곳을 방문하고 싶다면 영월의 이끼 계곡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내라는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로 이국적인 느낌이 드는 곳으로 마치 외국에 놀러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계곡 바로 초입에는 야자 매트가 있습니다. 그곳을 그대로 따라서 올라가면 계곡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계곡처럼 안내판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야자 매트 위쪽으로만 쭉 올라가면 이끼 계곡에 갈 수 있습니다.
7. 강원도 양구 두타연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강원도 양구의 두타연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양구군 방산면 두타연로 297입니다. 이곳은 자연 생태계 그대로의 모습이 그대로 보전되어 있는 곳입니다.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기 전까지는 일반인들의 출입을 금지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이제는 일반인들도 방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타연에 가면 10m의 높이에서 떨어지는 폭포수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물웅덩이 경관도 장관이므로 두타연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양구 천미 계곡
강원도 계곡 추천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양구 천미 계곡입니다. 강원도에서는 접근성이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그래도 사람이 많지 않은 곳에서 물놀이하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강원도 양구군 방산면 현리입니다.
다만 따로 계곡 안내판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네비로 주소 검색해서 가면 다리가 하나 나옵니다. 그 다리 바로 밑에서 계곡물이 흐르고 있으니 다리까지 갔다면 제대로 간 길입니다. 다리 바로 앞쪽으로 공터가 마련되어 있으니 주차를 그곳에 한 뒤 천미 계곡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텐트치고 놀 수 있는 곳입니다. 이상 강원도 계곡 추천 베스트 8이었습니다.
계곡 외에도 강원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