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이야기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skyblue12 2023. 10. 18. 10:31

목차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꼭 가보면 좋은 강진의 명소들만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진 뿐만 아니라 강진 인근 지역도 함께 둘러보고 싶다면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강진 녹차밭

    첫 번째는 강진 녹차밭입니다. 위치는 전남 강진군 성전면 월남리 산 216입니다. 녹차밭을 떠올리면 보성이 먼저 생각나지만 강진의 녹차밭 또한 보성만큼 멋진 광경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강진 가게 된다면 녹차밭 이곳도 꼭 필수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완만한 곳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곳이 더 낫습니다.

    보성은 나름 가파른 경사길을 계속 올라가면서 녹차밭이 조성되어 있지만, 강진의 녹차밭은 평지에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평지길 걸어가면서 여유롭게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2. 강진 무위사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강진 무위사입니다. 위치는 강진군 성전면 무위사로 308 입니다. 강진의 무위사는 신라 진평왕 시절 해골물 일화로 잘 알려져있는 원효대사가 창건한 곳입니다.

    무위사의 장점은 월출산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해있다는 점입니다. 이 작은 사찰을 가을에 가게 된다면 주변 경관을 시원하게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고려 초에는 선종 사찰이 많아서 이 점도 꽤 유명합니다. 조선시대에는 영혼을 달래주는 수륙재를 행했던 사찰로도 익히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과거 조선 태종의 아들인 효령대군이 이곳에 머물면서 무위사는 그때부터 번창하기 시작했습니다.

    3. 백련사

    세 번째는 백련사입니다. 위치는 강진군 도암면 백련사길 145 입니다. 백련사는 다산 정약용 선생이 강진으로 유배왔던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강진은 어디든 다산 정약용 선생과 연관된 곳이 많아습니다. 덕분에 역사적으로도 익히 유명한 지역이 강진입니다.

    백련사는 신라 문성왕 때 처음으로 세워지고난 이후, 그 당시 만덕사라는 이름으로 불리웠습니다. 오늘날에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백련사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백련사를 간다면 바로 인접한 곳에 다산초당도 있으므로 그쪽도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4. 다산초당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다산 초당입니다. 다산 초당은 위에서 언급했던 백련사와 매우 인접한 곳에 있어서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다산 초당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휴무일 없이 어느때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에 맞게끔만 방문하면 되고, 다산 초당은 과거 정약용 선생이 후학들을 가르쳤던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산 초당 바로 옆에는 다산 박물관도 있고, 주변에는 전통 찻집도 있습니다.

    5. 가우도 출렁다리

    다섯번째는 가우도 출렁다리입니다. 위치는 강진군 도암면 신기리 입니다. 강진에 가면 강진의 명소인 출렁다리는 한번쯤은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가우도의 출렁다리는 강진 명소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입니다. 강진 간다면 꼭 방문하면 좋은 곳이고, 출렁다리에 가면 이것 외에도 전망대와 짚라인 체험도 다같이 할 수 있습니다.

    바닷가 길을 쭉 따라서 만들어진 출렁다리이므로 바닷가 주변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강진의 매력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6. 다산 박물관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다산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전남 강진군 도암면 다산로 766-20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청소년은 1000원입니다.

    이곳은 위에서 알려드렸던 다산초당 인근에 있습니다. 700m 정도의 거리차이밖에 되지 않으니 가게 된다면 이곳 박물관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다산 정약용과 관련된 다양한 업적을 알 수 있는 곳입니다. 다산 연보를 시작으로 영정 등 강진에서의 그의 모든 삶을 엿볼 수 있습니다.

    7. 덕룡산

    일곱번째는 덕룡산입니다. 위치는 전남 강진군 도암면 봉황리입니다. 울긋불긋 물든 단풍잎을 보고 싶다면 이곳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맘때에 강진을 간다면 필수 코스로 꼭 가야 하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강진의 모습은 힐링될 정도로 멋진 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덕룡산을 가게 된다면 바로 인근 가보면 좋은 명소와 맛집들이 즐비되어 있으니 아래에를 참고해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고려청자 디지털 박물관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고려청자 디지털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전남 강진군 대구면 청자촌길 45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디지털로 재구성된 고려청자를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어서 직접 방문해서 이것저것 관람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9. 강진전통 된장마을

    아홉번째는 강진전통 된장마을입니다. 위치는 전남 강진군 군동면 용소리입니다. 이곳은 전통된장을 만드는 곳으로 메주오 된장, 고추장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을 여기저기 항아리 가득한 풍경을 엿볼수 있는데 직접 판매도 하고 있으니 된장이나 고추장 관심 있다면 강진 들렸을 때 이 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전통 한옥도 많이 볼 수 있고 여기저기 구수한 냄새가 가득한 거리입니다.

    10. 강진만 생태공원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강진만 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남 강진군 강진읍 생태공원길 47입니다. 이곳은 대지가 넓어서 갈대밭이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주로 가을 이후 방문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워낙 생태공원 규모가 큰만큼 내부 산책길이나 자전거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괜찮은 곳입니다.

    주변 둘러보다보면 자전거로 내부를 돌아다니는 사람들을 꽤 볼 수 있고, 생태공원은 중간중간 걷다 보면 전망대도 여기저기에서 엿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가 보일때마다 올라가서 생태공원 전경도 살펴보면서, 마음에 드는 자연경관 있으면 사진으로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강진 외에도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