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겨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둘 곳

    겨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에 강화도를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전등사

    첫 번째는 전등사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41입니다. 강화도에서 가장 큰 절은 단연 전등사입니다.

    강화도 처음 가게 된다면 이곳만큼은 꼭 한번쯤 들릴 가치가 있습니다. 전등사는 큰 사찰인 만큼 ㅁ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전등사 내부 들어가면 인공 연못과 사찰 일대 등이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이곳 주변 일대도 드라이브 코스로도 괜찮으니 추워서 드라이브만 하고 싶다면 드라이브 해보기 바랍니다.

    2. 초지진

    겨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초지진입니다. 초지진은 입장료와 주차비 모두 무료이니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입장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 이후입니다. 그래서 가게 된다면 입장 시간대 맞춰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강화도의 초지 대교 너머는 일출이 유명합니다. 항상 새해가 되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이제 곧 2024년이 다가오니 일출을 보고 싶으면 일출 시간 잘 맞춰서 이곳 초지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일출 명소로도 손색이 없지만 과거 역사적 의의가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과거에 병인양요와 신미양요가 일어났던 배경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3. 장화리 일몰 조망지

    세 번째는 장화리 일몰 조망지입니다. 위치는 강화군 화도면입니다. 장화리 일몰 조망지도 일몰이나 일출 명소로 익히 유명합니다.

    명칭답게 이곳은 일몰하는 시간 맞춰서 가면 서해의 멋있는 해넘이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항상 새해가 되면 인근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일출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일 강화도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에서 일몰 시간 잘 맞춰서 보고 가기 바랍니다.

    4. 철종외가

    겨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철종외가입니다. 위치는 강화군 선원면 철조오이가길 46-1입니다. 이곳은 철종의 외척이었던 염보길이 실제로 살았던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강화도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면서 한가하게 산책하고 싶으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철종은 조선 제 25대의 왕으로 철종 외가 친척이 살았던 흔적이 담긴 한옥으로 화려한 모습보다는 단아한 한옥의 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 여기저기 풍경도 좋으므로 한옥 감상하면서 주변 풍경도 감상하기 바랍니다.

    5. 강화 평화 전망대

    다섯번째는 강화 평화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양사면 전망대로 797입니다. 내부 들어갈 때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망원경 2분만 본다면 500원이며 성인 입장료는 2500원입니다. 이곳은 2006년 일반인들도 출입이 가능한 곳으로 만든 뒤 겨울에 사람들이 많이 가는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전망대만 있는게 아니라 안에는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다양한 문화 및 전시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전망대 위에 올라가면 주변 일대 여기저기 볼 수 있으니 가볍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소창 체험관

    겨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소창 체험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강화읍 남뭉나길 20번길 8입니다. 이곳은 한복 체험하면서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복 입고 싶다면 체험료 3000원 지불하고 체험하면 됩니다. 이곳의 한옥은 1938년에 설립된 이후 2016년에 한 차례 리모델링을 한 뒤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됐습니다. 이곳은 소창과 관련된 다양한 전통문화유산이 보존되어 있는 곳이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강화 역사 박물관

    일곱번째는 강화 역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하점면 강화대로 994-19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어린이 및 청소년 입장료는 2000원입니다. 강화 역사 박물관은 1984년에 설립된 이후 지금까지 역사 박물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입니다. 과거 경제 사회 발전 5개년 계획에 의거해서 설립된 이후 각 층마다 다양한 역사 관련 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8. 동막해변

    겨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동막해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 화도면 해안남로 1481입니다. 동막해변은 사계절 모두 강화도에서 인기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곳 해변의 모래 사장에는 동막이라고 적힌 영어와 한글 조형물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가 포토존으로 익히 유명하므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강화도의 동막해변은 날씨와는 상관없이 이곳 주변 일대를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바닷물이 빠지고난 이후인 썰물때에 시간 잘 맞춰서 방문하게 되면 이곳의 다양한 갯벌 생물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막해변 가게 된다면 바로 인근에 명소나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동막해변 인근 명소와 맛집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9. 강화자연사 박물관

    아홉번째는 강화 자연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하점면 강화대로 994-33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유아와 노인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니 이 점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강화 자연사 박물관은 다양한 동물의 조형이 여기저기 채워져 있는 곳입니다. 앞에서 말했던 역사 박물관 바로 인근에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산이포 평화공원

    겨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산이포 평화공원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 양사면 철산리 삼거리입니다. 상니포 평화공원은 과거에 100여척이 넘는 배들이 정박했었던 항구로 유명합니다. 평소 박완서 작가의 소설책을 즐겨 읽었다면 대표적인 소설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바로 엄마의 말뚝 소설입니다. 그 소설의 배경지가 바로 이 곳 강화도의 산이포 평화공원입니다. 소설 책은 항구 도시로 언급되어 있지만 현재는 항구로 사용되고 있지 않 공원으로 조성된 곳입니다. 그래서 방문하게 된다면 여기저기 주변 경관 둘러보면서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코스길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조각상도 있으니 산책하면서 조각상도 감상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겨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