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겨울 경상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봐야 할 곳
겨울 경상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겨울 여행을 경북 위주로 생각하고 있다면 아래 지역의 10 명소들은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 경주 동궁원
동궁원입니다. 위치는 경북 경주시 보문로 74-14입니다. 동궁원은 아무래도 실내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쌀쌀한 겨울 날씨에 실내에 들어가서 구경하기 괜찮은 장소입니다.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저기 온통 초록빛의 향연을 볼 수 있어서 눈 피로를 줄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온실 식물원으로 되어있다보니 들어간 순간 외부 온도와의 차이로 따뜻하다는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향긋한 식물 냄새도 가득 나므로 여행 일정 중 너무 추운 날씨라면 동궁원에 가서 따뜻하게 힐링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2. 최부자댁
겨울 경상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부자댁입니다. 위치는 경북 경주시 교촌안길 27-40입니다. 이곳은 경주 중심지와도 가까운 곳이며 위에서 알려드린 첨성대와도 연결되는 구간에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도 이동하는 걸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입장료를 따로 내고 들어가는 곳이 아니다보니 경주 여행하는 사람들은 필수로 가는 코스 중 한 곳입니다. 어느 계절에 가든 관리가 항상 잘 되어 있고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많이 만들어져 있어서 가만히 앉아서 주변 경관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큰 고택으로 둘러싸여 있고 이정표가 가는 동선을 알려주므로 그 동선 따라서 이동하면 모든 공간 충분히 관람할 수 있습니다.
3. 세계자동차박물관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입니다. 이 곳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 30분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 이용 요금은 13000원, 청소년 및 어린이는 8000원입니다.
만일 이번 겨울에 아이들과 경주 여행간다면 자동차박물관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에 가면 우리 나라의 오래된 자동차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자동차 전시관 외에도 교통 체험장이나 스포츠카, 클래식카 등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의미있는 전시관도 있는데 바로 과거 대통령들이 타고 다녔던 의전차 전시관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지 않더라도 역사적 의미가 있는 곳이므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경주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포항 영일교
겨울 경상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영일교입니다. 해상 누각에 자리잡고 있는 영일교는 전국에서는 포항이 최초로 설치된 곳입니다.
그래서 포항에 간다면 영일교만큼은 꼭 빠트리지 말고 챙겨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특히, 야경이 참 멋있으므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저녁 늦게 조명등 불이 켜졌을 때 방문해도 좋습니다. 가끔씩 운이 좋으면 영일교 앞에서 버스킹 공연하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5. 호미반도 둘레길
호미반도 둘레길입니다. 위치는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호미로 2790번길 20-18입니다. 이곳에 간다면 선바위 뿐만 아니라 느린 우체통에 편지를 담아서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의 나에게 쓰거나 소중한 사람에게 쓰는 편지로 느린 우체통 명칭에 알맞게 6개월 뒤에 전달되는 식으로 갑니다. 엽서는 카페니어바이에 있으니 그 곳에서 엽서 가져와서 적으면 됩니다.
또한, 폭포 바위나 손바닥 바위도 볼 수 있으니 여기저기 다양한 자연 경관 둘러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6.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겨울 경상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입니다. 위의 이가리 닻 전망대 동선 이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도보로는 15분 정도 걸리니 산책도 할겸 도보로 걸어갈 것을 추천합니다.
가면 드라마에서 자주 보이던 공진 시장이 낯익게 보입니다. 사방공원 뿐만 아니라 빨간 등대가 있는 방파제 등 드라마를 본 사람들에게는 익숙한 풍경이 여기저기 보입니다. 특히, 70년대 느낌을 자아내는 보라슈퍼도 있으니 그 앞에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7.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일본인 가옥거리입니다. 위치는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입니다. 이곳은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로도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과거 일제 강점기 시절에 지어졌던 일본인 가옥을 개조한 전시관으로 그 당시의 거실이나 화장실 등 과거 가정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곳으로 잘 꾸며져 있습니다. 천천히 구경한다면 대략 2시간 정도는 여유롭게 예상하고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포항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8. 청송 세계지질공원
겨울 경상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신송리 공룡 발자국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청송군 안덕면 신성리 20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청송 유네스코 세계 지질 공원으로 지정된 곳으로, 다양한 공룡을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석발굴 체험장에서 직접 모래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청송에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이곳도 함께 방문하면 좋습니다. 모래놀이는 모래속에 숨겨진 공룡 뼈를 찾아보거나 공룡모양으로 된 실리콘에 흙을 담아보기도 하는 등 다양하게 놀 수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9. 주왕산 국립공원
주왕산 국립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면 공원길 169-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완만한 산책로처럼 조성되어 있어서 평소 등산하지 않았던 분들도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저기 솟아있는 기암괴석도 더불어서 볼 수 있고, 또한 봄이면 다양한 꽃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 아래에서 언급할 용연폭포도 주왕산 국립공원 내부에 있으니 모두 다 눈에 담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용연폭포
겨울 경상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왕산 국립공원에 있는 용연폭포입니다. 주왕산은 우리 나라 3대 암산 중의 하나로 익히 유명합니다.
이곳은 기암괴석뿐만 아니라 용연폭포 경관이 멋있어서 봄이면 일부러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을 정도입니다. 봄에 가면 용연폭포 보러 가는 길목 여기저기 산철쭉과함께 개나리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용연폭포는 마치 용이 승천하고 있는 듯한 형세를 취하고 있다는 의미가 담겨있으므로 주왕산 국립공원의 용연폭포도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또한, 청송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