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경기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야할 곳

    경기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야할 곳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겨울 경기도권 위주로 여행을 갈 생각이라면 아래 지역의 명소들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평택 지영희 국악관

    첫 번째는 평택으로 평택 지영희 국악관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평택호길 147에 위치해있습니다. 이용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5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이 점 참고하고 가시면 됩니다.

    지영희는 근대 국악의 아버지로 유명한 사람입니다. 국가 무형 문화재 52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그와 관련된 다양한 국악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또한 평택민요 뿐만 아니라 국악 관련 다양한 음악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평소 국악에 관심이 많았다면 평택에 갔을 때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바람새마을

    경기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람새마을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궁리 505-2에 위치해있습니다. 따로 입장료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한 곳입니다.

    이곳은 과거 2008년에 경기도 녹색 농촌체험마을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봄에 가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예로 진흙 웅덩이 체험, 민물 달팽기 잡기 체험, 습지 맨손 낚시 체험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평택에 아이와 함께 여행 간다면 바람새마을에서 다양한 체험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3. 권관마을

    권관마을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평택호 2길에 위치해있습니다.

    권관마을은 호수 주변, 산책로도 잘 정비되어 있어서 호수 따라서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보트장도 있어서 보트도 탈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야외자동차 전용극장도 생겼으니 봄날씨 따뜻할 때 상영시간 미리 잘 알아둔 후 야외자동차 전용극장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평택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양평 더 그림

    경기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양평으로 양평의 더 그림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옥천면 사나사길 17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8000원 지불하고 입장해야 하고, 대신 무료 음료 교환권은 받을 수 있습니다. 매 주 수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카페이지만 여기저기 수목원처럼 잘 꾸며져 있는 공간이어서 추운 겨울이면 차 한잔 마시면서 온실 속 다양한 꽃과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덤으로 포토존도 여기저기 잘 마련되어 있으므로 양펴에 간다면 더 그림 카페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세미원

    세미원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아이들은 3000원입니다.

    전용주차장에 무료로 주차하면 됩니다. 주차한 뒤 세미원을 들어가려면 다리를 건너가야 합니다. 이 곳 다리는 나무배를 여러개 놓아서 연결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수생식물이 꽤 많이 있는 곳으로 세미원은 경기도에서 예산 100억원 정도를 지원받은 만큼 그 대지 규모 및 내부 수생 식물 수가 굉장히 많습니다. 양평에 간다면 가볍게 산책 겸 세미원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양떼목장

    경기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양떼목장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용문면 은고갯길 11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5시까지만 운영하며, 입장료는 6000원입니다. 무료로 주차한 뒤 입장하면 됩니다. 입장료를 지불하고 나면 양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건초를 1개씩 받을 수 있습니다.

     

    내부에 있는 염소와 양에게 먹이주면 됩니다. 그 외 넓은 목장에는 타조도 볼 수 있고 오리도 볼 수 있습니다. 풀에서 유유자적 여유롭게 돌아다니는 양과 그 옆에 놓인 풍차 전경이 조화를 이루므로 양평에 간다면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양평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가평 스위스 테마파크

    일곱번째는 가평으로 가평의 스위스 테마파크입니다. 위치는 위치는 가평군 설악면 이천리 304 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성인은 8000원 지불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이곳도 앞에서 알려드린 이탈리아 마을처럼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곳이며, 과거 mbc 우리 결혼했어요 프로를 촬영했던 장소이기도 합니다. 명칭에 알맞게 스위스를 주제로 한 여기저기 다양한 테마공간이 있으니 이탈리아 마을과 함께 스위스 테마파크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8. 화약터널 쌈지공원

    경기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화악터널 쌈지공원입니다. 위치는 가평군 북면 화악리 228-1 입니다. 화약터널 쌈지공원은 가평에서는 별이 잘 보이는 곳으로 워낙 유명합니다. 그래서 별을 보기 위해 일부러 밤에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은 장소입니다. 참고로 쌈지 공원에서 별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대는 자정 이후부터 새벽 3시 사이입니다.

    다만, 이곳까지 가는 길의 단점이 있으니 일단 밤길이면서 좁은 길이 굽이굽이 나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어두운 밤에 운전할 때는 특히 조심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평소 밤길 운전도 잘 했다면 가평에 방문할 때 별빛 공원으로도 불리우는 이 공원에 꼭 한 번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9. 달맞이빵

    달맞이빵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12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경기도 가평에서 빵이 맛있는 카페로 익히 유명합니다. 아침 고요 수목원에 방문한다면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빵 명장이 운영하는 가게로 다양한 빵을 볼 수 있으며, 주차 공간도 넓어서 주차 걱정 문제는 없습니다. 평소 빵을 좋아했다면 가평에 갔을 때 달맞이빵도 방문해서 빵 구경도 하고 맛있는 빵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10. 남이섬

    경기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이섬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102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저녁 9시까지이며 입장료는 성인 기준 13000원입니다. 남이섬에 차를 가지고 들어가면 주차료도 따로 지불해야 하며, 남이섬 주차장을 활용했을 때는 6000원, 개인 주차장은 2000~3000원 정도 입니다.

    투어버스도 있으므로 남이섬 전체적으로 둘러보고 싶다면 투어버스 활용해도 괜찮습니다. 잣나무길이 200여 미터 쭉 이어져있는 산책로가 있으니 남이섬에 간다면 이 곳에서 가볍게 산책해도 좋습니다. 그 외 메타세콰이어 길과 송파 은행나무길의 얼어붙은 폭포도 장관이므로 여기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그 외 가평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경기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