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경기도 계곡 추천 베스트 8

    경기도 계곡 추천 베스트 8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경기도 여행을 가게 된다면 시원하게 아래의 계곡 방문해서 물놀이하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또한, 산행하기 좋은 계곡 베스트 8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용인 고기리 계곡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용인의 고기리 계곡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821입니다. 주차는 바로 앞 공터에 주차하면 됩니다. 과거에는 여기저기 백숙 식당이 즐비했던 곳으로 평상을 이용하려면 백숙을 의무적으로 먹어야했던 곳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모든 상가가 철거된 이후여서 여유롭고 한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덕분에 주변에는 예쁜 카페도 많이 생겼으니 고기리 계곡에 다녀가게 된다면 카페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수심이 그리 깊지 않아서 아이들과 함께 오기도 좋고, 관리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수질도 깨끗한 곳입니다.

     

    2. 파주 동막 계곡

    경기도 계곡 추천 두 번째 추천 장소는 파주의 동막 계곡입니다. 네비를 검색해서 간다면 동막 유원지라고 검색하고 찾아가면 됩니다. 동막 계곡은 취사가 금지되어 있으니 종일 놀 계획이라면 이곳에서 먹을 도시락이나 간식 등은 미리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동막 계곡에 가면 재인 폭포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재인 폭포는 주차장 바로 인접한 곳에 있으니 재인폭포를 먼저보고난 뒤 계곡에 자리잡고 노는 걸 추천합니다. 여기도 그리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이므로 이번 여름에 방문계획이 있다면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안양 삼막사 계곡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안양의 삼막사 계곡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입니다. 주차는 공영 주차장에 주차하면 되고 일 주차요금은 6000원 정도 나옵니다. 이곳은 특이하게 물 웅덩이가 만들어져 있는 곳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아무래도 계곡 물살이 세면 걱정이 될 수 있지만 웅덩이가 잔잔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아이들 무릎 정도의 깊이만 됩니다. 이곳에서 아이들이 물총놀이 하거나 잠수하며 놀아도 좋은 곳입니다. 또한, 편편한 돌이 여기저기 많이 있어서 돗자리 펴거나 의자올리는데도 편한 계곡입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 놀 계곡을 찾는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 양평 중원 계곡

    경기도 계곡 추천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양평의 중원 계곡입니다.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자차를 이용한다면 그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주차장 바로 앞부터 계곡이 시작됩니다. 차에 물건이 많이 있다면 왔다갔다하기 편하게 바로 앞에 자리잡고 놀아도 괜찮습니다.

    중원 계곡의 총 길이는 6km 정도 됩니다. 만일 이곳의 중원 폭포도 들리고 싶다면 계곡 바로 옆에 오솔길이 있으니 그 길 따라서 쭉 올라가면 계곡도 더 볼 수 있고 폭포도 덤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곳은 야영은 금지되어 있으니 종일 놀 계획이라면 계곡에서 먹을 거리를 미리 챙겨서 오시기 바랍니다.

    5. 송추 계곡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송추 계곡입니다. 서울에서는 동부 간선도로 이용하면 40분이면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공용 주차장도 있으니 자차로 이동한다면 주차장에 주차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은 1주차장, 2주차장까지 있으니 여유있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장에 주차하고나면 바로 옆에도 놀 수 있는 계곡이 있습니다. 차와 거리가 가까워서 왔다갔다하기는 편하지만 위로 올라갈수록 계곡물이 훨씬 더 시원하고 깨끗합니다. 데크 로드도 잘 되어 있어서 올라가는데 어려움도 없고, 무엇보다 잔잔하게 흐르는 구간도 있어서 어린 아이들과 함께 놀기도 좋은 곳입니다. 서울과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서울이나 서울 근교에 산다면 이곳으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포천 도마치 계곡

    경기도 계곡 추천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포천의 도마치 계곡입니다. 군사 보호구역으로 민간인 통제가 이루어졌던 곳이지만 현재는 일반인들도 입장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아직 이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도마치 계곡을 가면 여전히 한가롭고 여유롭게 물놀이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오랜시간 민간인 통제가 이루어진 계곡인만큼 수질 또한 맑고 깨끗합니다. 도마치 계곡 찾아가는 길은 중간중간 안내 표지판이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7. 포천 백운 계곡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포천의 백운 계곡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입니다. 주차는 계곡 바로 옆에 공터가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다만 성수기에는 공터가 이미 만차일 수 있으니 이럴 경우에는 주변 상권 이용한다면 그곳에 주차해도 가능합니다.

    이곳은 주변 편의시설이 많이 갖춰진 계곡입니다. 바로 옆에 카페도 있어서 시원한 음료 마실수도 있고 한강에서 먹을 수 있는 라면 끓이는 기계도 있습니다. 물놀이할 때는 뜨끈뜨끈한 컵라면이 제일인데 백운 계곡 방문하게 된다면 물놀이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8. 의왕 청계산 계곡

    경기도 계곡 추천 마지막 추천 장소는 의왕의 청계산입니다. 이곳의 청계 계곡은 수질이 깨끗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계곡 중 한 곳입니다. 계곡에 들어가기 전 기와 지붕으로 되어 있는 카페도 있는데 계곡에서 시원한 음료 마시면서 놀고 싶다면 미리 이곳에 들려서 테이크아웃 한 뒤 가시기 바랍니다.

    계곡도 그늘진 자리가 있고 햇빛이 내리쬐는 자리가 있는데 그늘진 곳에 자리잡고 싶다면 아침 일찍 서둘러서 오시기 바랍니다. 평일은 그런대로 사람이 없지만 주말이면 이곳도 사람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캠핑의자 챙겨와서 발 담그면서 시원하게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경기도 계곡 추천 베스트 8 정보였습니다.

     


    경기도권 외에도 산행하기 좋은 계곡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계곡 산행 좋은곳 베스트 8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