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보면 좋은 곳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선한 가을에 가면 좋을 고성의 명소들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10 명소들은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천학정
첫 번째는 천학정입니다. 천학정은 고성의 유명한 일출과 일몰 장소로 워낙 유명한 곳입니다. 만일 고성 여행갔을 때 이곳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천학정은 일출을 보러 가거나 일몰을 보기 위해 꼭 한번쯤은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천학정 이곳 주변의 자연경관은 고성의 명소에서는 빠트릴 수가 없는 곳입니다. 이유는 바로 이곳에 100년 이상 된 소나무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 자체만으로도 굉장한 장관을 이루고 있는데 울창한 소나무 숲길을 쭉 지나가다보면 정자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이곳 정자에서 바로 앞에 내다 보이는 바다풍경을 볼 수 있으니 이곳도 가서 시원한 경치 보면서 예쁜 사진 담아 오시기 바랍니다.
2. 고성 왕곡마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고성 왕곡마을입니다. 위치는 강원 고성군 죽왕면 오봉리 입니다. 왕곡마을은 가을에 가도 좋고, 겨울에 가게 된다면 눈이 많이 내린 뒤 방문하면 멋진 자연경관을 마주할 수 있는 곳입니다.
왕곡마을은 과거에 개봉한 영화 '동주' 촬영지로도 익히 유명합니다. 동주 영화를 본 분들이라면 이 곳 풍경이 굉장히 낯이 익은 풍경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그 당시의 영화 속 시대상에 걸맞게 이곳 기와집들은 대략 100년이 넘는 것들이 이곳저곳에서 많이 있습니다. 이곳은 마치 옛 과거 시절로 돌아간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북방식 전통한옥이지만 집집마다 굴뚝 모양이 모두 다릅니다.
3. 청간정
세 번째는 청간정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청간리입니다. 청간정은 관동 8경에 속하는 명승지로 이 곳을 찾아가면 큰 정자가 있습니다.
청간정을 가까이에서 바라보면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고, 정자 위까지 올라가면 바로 앞의 동해 바다가 한 눈에 보입니다.
이것도 가히 멋진 장관을 이루는 모습입니다. 이곳의 정자는 1520년대에 설립된 것으로 이곳이 워낙 좋았던 이승만 대통령과 최규하 대통령이 전체적인 보수를 여러번 진행한 이력이 있는 곳입니다. 고성 간다면 이곳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4. 대진항 해상공원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대진항 해상공원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대진리 130-6입니다. 대진항 해상공원 개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개방합니다.
참고로 공원 바로 앞에 무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만일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은 해상국립공원입니다.
해양 낚시 공원도 조성된 곳으로 만일 낚시하는 걸 좋아한다면 이곳 해상공원에 가서 낚시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방파제 주변도 빨간등대나 하얀 등대, 조형물 등 다양한 전망이 좋은 곳입니다.
5. 통일 전망대
다섯번째는 통일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강원 고성군 현내면 금강산로 481입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성인 입장료는 3000원, 학생 입장료는 1500원입니다. 고성의 제일 좋은 뷰를 보고 싶다면 이곳 통일 전망대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전망대 위에 올라선 순간 탁 트인 경치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이국적인 분위기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화진포의 성 김일성 별장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화진포의 성 김일성 별장입니다. 위치는 강원 고성군 화진포길 280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어린이는 2300원입니다. 이곳은 1938년 독일인인 베버가 지은 곳이며 지금까지 고성의 별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입니다. 오래 전 북한이었던 장소라고 하니 의미있는 곳인만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dmz 박물관
일곱번째는 dmz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강원 고성군 현내면 통일전망대로 369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민간인 출입통제선 안에 있는 박물관으로 짓는 국도비로 대략 45억원이 투입된 곳이라고 합니다.
착공은 2001년에 했으니 지어진지 거의 20년 정도 된 곳입니다. 판문점 일대 뿐만 아니라 북한과 남한의 관계 등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으니 아이들과의 여행에서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화암사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화암사입니다. 화암사의 위치는 강원도 고성군 신평리 입니다. 화암사는 현재 강원도 문화재자료 114호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곳 바로 앞에 주차한 뒤 길 따라서 쭉 걸으면 화암사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화엄사의 앞마당에 도착하면 대웅전이 보입니다.
화암사에는 큰 범종루가 있으며, 만일 이곳을 평일에 간다면 사람들이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평일에 가면 이곳 화암사에서 좀 더 여유롭게 관람하고 올 수 있습니다. 화암사는 769년 신라 혜공왕 시기에 창건된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 당시에 화암사라는 명칭으로 불리우고 있다가 1623년 조선시기에 소실된 이력이 있습니다. 화암사를 가면 보리수 아래에서 명상을 하고 있는 부처상의 모습도 볼 수 있으니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화암사 가게 된다면 바로 인근 명소 및 맛집들이 있습니다. 명소와 맛집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9. 서낭바위
아홉번째는 서낭바위입니다. 위치는 강원 고성군 심층수길 40-3입니다. 이곳은 해설사의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고성의 명소입니다. 바위만 그냥 들여다보고 오지 말고 가게 된다면 꼭 해설사의 설명도 같이 듣고 오시기 바랍니다.
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을 들은 것과 듣지 않은 것에는 극명한 차이가 있을 정도입니다. 주변 산책하는 길도 잘 되어 있으니 꼭 산책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10. 진부령 미술관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진부령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강원 인제군 북면 흘리길 15-10입니다. 진부령 미술관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이곳 미술관 내부 들어갈 때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들어갈 수 있으며, 미술관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군립에서 직접 운영하는 미술관인만큼 내부에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이 꽤 많이 전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볼 거리가 많고 주차비나 입장료를 따로 받지 않아도 됩니다. 이게 가장 큰 장점으로 1~3층 모두 작가별로 색다른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상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고성 외에도 고성 인근 가보면 좋은 명소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