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나들이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가을에 곡성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을이면 곡성 외에도 전라도 숨겨진 지역별 명소가 꽤 많이 있습니다. 9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두가헌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두가헌입니다. 두가현은 총 3채로 구성되어 있고 한 채는 펜션, 나머지 한 채는 갤러리, 나머지 한 곳은 카페 입니다. 곡성을 방문했을 때 두가헌을 찾는 사람들은 대부분 갤러리와 카페를 방문하기 위해 찾아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를 잘 나타낸 이곳은 2012년에 한옥건축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겉 외관부터 멋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무엇보다 주변 경치가 괜찮으니 두가헌에 가서 갤러리 관람한 후, 차 마시면서 힐링하며 사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2.감성충전길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감성춘전길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읍내리입니다. 감성충전길은 골목 초입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벽면에 감성충전길 안내도 길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그 동선 따라서 가볍게 산책하면 됩니다.
벽화도 볼 수 있고 다양한 조형물도 여기저기 있어서 산책하면서 사진찍기 괜찮은 장소입니다. 야경이 더 좋은 골목길이어서 저녁 이후 찾아가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니 곡성에서 1박 이상 한다면 감성충전길은 저녁에 찾아가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3. 곡성 기차당 뚝방마켓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곡성 기차당 뚝방마켓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898 입니다. 곡성 기차당 뚝방마켓은 전통시장 주차장 바로 옆에 있습니다. 그래서 만일 전통시장도 함께 방문하고 시팓면 뚝방마켓도 같이 들려서 이동하면 됩니다.
뚝방길 따라서 노란 천막이 여러 곳 둘러싸여 있고, 직접 핸드메이드로 만든 작품이나 먹거리를 파는 곳입니다. 장날에 잘 맞춰서 가면 다양한 판매자분들이 오셔서 다양하게 볼 거리가 풍부합니다. 뚝방마켓이 열리지 않은 날이라고 해도 이 부근 가을 풍경도 괜찮으므로 주변 경관 산책하면서 곡성 주변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4.국립 곡성 치유의 숲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국립 곡성 치유의 숲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신기리 산 187입니다. 치유의 숲을 방문하려면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참고로 개인 입장료는 8000원입니다. 가을에 이곳을 가면 가을 자연 경관을 보면서 힐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곡성에 갔을 때 치유의 숲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아로마테라피나 산림치유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으니 체험도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5. 곡성가든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곡성가든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옥과면 배감길 16-19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대지부지가 넓어서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도 잘 구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선선한 가을 날씨에는 실외에서 밥 먹기 좋은 장소입니다.
주변 자연 경관도 좋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형물도 많이 있습니다. 다만, 곡성에서 떠오르는 명소인만큼 당일 방문하면 자리가 없으니 항상 사전예약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곡성가든 사이트에서 방문할 날짜 입력한 뒤 방문하면 됩니다.
6. 전통시장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전통시장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856 입니다. 자차를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주차는 공영 주차장에 무료로 주차하면 됩니다. 장날에 가게 된다면 볼 거리가 더 풍부하니 이왕이면 장날 맞춰서 가는 게 좋습니다.
장날은 3일, 8일입니다. 여기저기 다양한 간식류도 즐비되어 있고, 특히 이곳은 분식을 파는 노점이 인기 있습니다. 분식이나 튀김류 좋아한다면 이 곳에 가서 가볍게 요기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7. 압록강 상상스쿨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압록강 상상스쿨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060 입니다. 상상스쿨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만일 아이들과 곡성에 가게 된다면 이곳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미니기차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릴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미니기차를 타게 되면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동굴 터널을 지나가게 됩니다. 그 외에도 2층에는 키즈카페가 있어서 그곳에서 저렴하게 놀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지 않더라도 3층의 카페와 식당이 맛집으로도 유명하므로 성인들만 갔을 때는 바로 3층으로 이동해서 맛있는 거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8. 곡성 충의공원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충의공원입니다. 위치는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95-88입니다. 곡성역에서 차로 이동한다면 5분 내의 거리에 위치해있어서 찾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자차 이용한다면 그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계단이 있는데 계단을 따라서 올라가면 충의탑 외에도 정자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정자에 올라가면 곡성 섬진강 마을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9. 섬진강 기차마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섬진강 기차마을입니다. 위치는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입니다. 섬진강 기차마을은 곡성을 대표하는 명소나 다름없습니다. 내부 대지 부지도 넓고 여기저기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레일 바이크 뿐만 아니라 미니농장, 증기 기관차도 탈 수 있습니다.
증기 기관차는 1960년대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서 곡성역 철도 부지도 60년대 느낌이 그대로 나게끔 재연되어 있습니다. 기관차가 세워져 있는 곳이 이곳의 대표 포토존이므로 기차마을간다면 그곳에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도림사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도림사입니다. 위치는 전남 곡성군 곡성읍 월봉리입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2000원 청소년은 15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면 되고 주차료는 따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
한적한 사찰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사찰 외에도 바로 옆에 있는 잔잔한 계곡 또한 명소로 손색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아서 한적하고 여유롭게 가을 경관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상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곡성 외에도 가을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