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면 좋은 곳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이맘떄에 가게 부산 기장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기장죽성리 해송

    첫 번째는 기장죽성리 해송입니다. 이곳은 두 번째 드림 오픈 세트장입니다. 그리고 부산 기념물 50호로 지정된 곳으로 이곳은 400년 정도 된 소나무가 자리하고 있는 곳입니다.

    소나무를 보면 높이기 대략 20m가 넘습니다. 멀리서 볼 때는 한 그루처럼 보이지만, 가까이에서 꼭 들여다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이에서는 대략 5그루의 나무가 모여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나무들이 400년 정도 된 나무로 원래는 기존에 6그루까지 있었습니다. 한그루는 안타깝게도 태풍으로 인해 소실됐으니 남아있는 5그루라도 보러 가시기 바랍니다.

    2. 해동 용궁사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해동 용궁사입니다. 위치는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입니다. 해동 용궁사 근처에는 해파랑길이 있으니 만일 용궁사 가게 된다면 이곳 해파랑길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두 코스 모두 가볍게 산책하기 좋습니다. 참고로 해동 용궁사는 산에 있는 절이 아닙니다. 그래서 기장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으로 해안에 자리잡고 있는 사찰입니다.

    덕분에 이곳을 가면 오션뷰가 좋습니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나면 평지와 돌계단 조금 걸어야합니다. 약간의 단점은 있지만 오션뷰가 워낙 좋으니 이 정도는 감내하고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금돼지 조형물 앞에서 사진도 찍고 소원도 빌어보시기 바랍니다.

    3. 용소 웰빙공원

    세 번째는 용소 웰빙공원입니다. 이곳은 sns 포토존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작은 저수지 옆으로 이어진 산책로길이 있으며 메타세콰이어 길도 정말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잠깐 걷기에도 좋은 코스로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가게 된다면 갓길 비어있는 곳에 주차한 뒤 방문하면 됩니다. 전망대쪽으로 진입한 다음에 주변 풍경 봐도 정말로 좋습니다.

    만일 아이들과 여행한다면 반대쪽 끝 어린이 놀이터 쪽에 가서 놀고 오기 바랍니다. 저수지 위에는 용소호라는 배가 떠다니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사진도 찍고 메타세콰이어 나무도 보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4. 장안사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장안사입니다. 위치는 기장군 장안읍 장안로 482입니다. 이곳은 부산 기장역에서 차로 간다는 가정하에 대략 20분 정도만 가면 갈 수 있습니다.

    장안사는 산속에 위치한 절로 주차장이 꽤 넓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주차도 가능하므로 주차장 원하는 자리에 대고 올라가면 됩니다.

    차타고 주차하면 입구에 부산 장안사 종합 안내도가 나와 있습니다. 그곳 위치 잘 확인해서 동선 따라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장안사 가는 길 다리를 건너먼 천왕문이 보입니다. 장안사의 사천왕은 특이하게 청동 색판에 새겨놓은 것이 눈길을 끕니다.

    5. 일광 해수욕장

    다섯번째는 일광 해수욕장입니다. 부산을 떠올리면 그래도 바닷가가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기장을 가게 됐을 때 가장 멋진 일출과 일몰을 보고 싶다면 이곳 가서 일광 해수욕장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해수욕장은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한적합니다.

     

    산책하기가 좋고, 여름이면 바나나보트 같은 수상 레저 즐기는 사람들도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끔씩 해수욕장 앞에서 축제도 진행하기 해수욕장 가게 된다면 축제도 진행하는지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6. 안데르센 동화마을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안데르센 동화마을입니다. 위치는 부산 기장군 장안읍 장안로 211입니다. 이곳은 도예 관광 힐링촌입니다.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방문해서 이곳 주변 경관 바라보며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안데르센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미운오리 관련 동화가 떠오릅니다. 어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동화 작품이 꽤 많이 전시되어 있으니 이곳도 기장 간다면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7. 국립달음산 자연휴양림

    일곱번쨰는 국립달음산 자연휴양림입니다. 위치는 부산 기장군 화용길 299-106입니다. 자연 휴양림은 조용히 힐링할 수 있는 코스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책 여유롭게 한다면 한 시간 정도는 여유롭게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저기 볼 거리가 많고 사진 찍을 곳도 많으니 기장 가게 된다면 꼭 들려서 가볍게 산책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8. 연화리 해녀촌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연화리 해녀촌입니다. 부산 해녀 식당을 가면 양도 푸짐할 뿐만 아니라 그곳에서 느껴지는 정도 푸짐합니다. 바로 앞에 싱싱한 해산물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연화리 해녀촌을 가게 되면 전복죽이나 영양죽을 포함해서 낙지, 해삼, 소라, 게불, 멍게 등 싱싱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갓 잡은 것을 그자리에서 바로 먹을 수 있고, 바다 뷰를 감상하며 먹을 수 있으니 이것만으로도 힐링됩니다. 그래서 기장에 간다면 해녀촌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연화리 해녀촌 간다면 바로 인근 명소들도 있으며 해녀촌의 맛집도 많으니 명소와 맛집 정보는 아래를 좀 더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9. 대변항

    아홉번째는 대번항입니다. 위치는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입니다. 항상 개방되어 있으니 1박 이상 한다면 이곳은 저녁 지나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항구이면서 부산, 항구와 관련된 영화 촬영지는 대부분 이곳에서 촬영됐던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부산 관련 영화를 많이 봤던 분들이라면 이곳이 굉장히 낯익게 보일 것입니다. 현재는 대변항으로 불리우고 있지만 과거에는 이곳을 용암이라고 불리웠습니다. 물살이 상당히 센 항구이지만 볼거리가 워낙 많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죽성 드림 성당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죽성 드림 성당입니다. 죽성 드림 성당은 10년 전쯤 드라마 세트장으로 만들어진 뒤 지금은 기장을 대표하는 명소가 됐습니다. 주차장 자리가 조금 협소한 것은 문제점이긴 하지만, 이곳 전경과 이국적인 성당 모습을 보면 그런 불편함 정도는 충분히 감내할 수 있을 정도로 멋집니다.

    이것 외에도 바로 앞 안내판은 드라마 드림 촬영지들을 알려주는 소개판도 있으니 그것을 참고로 해서 관련 장소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기장 외에도 부산 전체적으로 가면 좋은 곳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