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야할 곳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면 좋은 곳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당진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 신리성지

    첫 번째는 신리성지입니다. 위치는 충남 당진시 합덕읍 신리입니다. 신리성지는 과거 천주교 성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선왕조에 서학 탄압이 심했을 때 은둔했던 신자 및 천주교 신부들이 지냈던 곳입니다. 한국 최초 천주교 신부인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와 프랑스인 신부 장 마리 다블뤼라는 신부가 이곳에 있었습니다.

    신리 성지는 직접 방문하면 농촌 모습과 종교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로, 초가집 역시 그 당시 모습 그대로 재연해내고 있습니다.

    2. 삽교호 놀이동산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삽교호 놀이동산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 3길 15 입니다.

    이곳 놀이동산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부에 무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만일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규모가 아주 크지는 않지만 웬만한 놀이기구는 다 있습니다. 대관람차, 기차, 바이킹, 범퍼카 등 다양합니다.

    3. 삽교호 관광지 바다공원

    세 번째는 삽교호 관광지 바다공원입니다. 바로 위에서 알려드린 삽교호 놀이동산 근처에 있습니다.

    이곳도 일몰 명소로 유명해서 해가 지고난 이후 가면 더더욱 좋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리와 바다공원에 조성된 다양한 조형물에서 형형색색 조명 불빛이 나옵니다. 당진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다리가 길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4. 당진 필경사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당진 필경사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당진시 송악읍 상록수길 97 입니다. 필경사는 심훈 작가가 설계를 도맡았습니다.

    그 설계대로 지은 집으로 심훈 작가의 대표 소설인 상록수가 이곳에서 집필 되었습니다. 야외공간에는 교육관과 집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바로 옆으로 심훈 기념관도 엿볼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히 유명한 시인 '그날이 오면'도 비석에 새겨져 있고, 잔디밭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5. 왜목마을 해수욕장

    다섯번째는 왜목마을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충남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26입니다. 이곳은 땅이 마치 왜가리 목처럼 생겼다고 해서 왜목마을이라는 명칭이 생겼습니다.

    왜목은 누워있는 사람의 목을 뜻합니다. 직접 가서 방문하면 이 쪽 해수욕장 일대가 실제로 누워있는 사람의 목이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날씨가 그리 춥지 않을때는 옷 따뜻하게 입고 이 일대 한번 쭉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바닷바람 가볍게 쐬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6. 아미 미술관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아미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충남 당진시 순성면 나무로 753-4 입니다. 이곳은 당진의 시골길에 있는 미술관입니다.

     

    이맘때에 찾아간다면 시골 길 여기저기 피어있는 야생화를 구경할 수 있으니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차 이용한다면 주차장에 주차하고 가면 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6000원, 아이들은 4000원이니 입장료 내고 들어가면 됩니다. 아미 미술관은 당진 봄 명소로도 유명한 데 그 이유는 이 곳 안쪽의 벚꽃 덕분입니다.

    7. 안섬포구

    일곱번째는 안섬포구입니다. 위치는 충남 당진시 송악읍 고대리 166-49입니다. 이곳은 빨간 등대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항구 안쪽까지 쭉 걸어들어가면 바로앞에 등대를 마주할 수 있으니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등대와 함께 바닷가도 볼 수 있으니 파도소리 들으면서 힐링되는 기분 느낄 수 있습니다.

    8. 당진필경사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당진필경사입니다. 위치는 충남 당진시 상록수길 97입니다. 이곳은 일제강점기 시절에 지어진 주택이 있는 곳입니다.

    직접 방문하면 그 당시의 건축양식에 대해 세세히 알 수 있습니다. 1997년 12월에 충청남도 기념물로 지정된 이후 지금까지 당진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필경사 가게 된다면 바로 인근에 맛집과 명소들이 있으니 가게 된다면 아래 정보 확인해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9. 삼선산 수목원

    아홉번째는 삼선산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충남 당진시 고대면 삼선산수목원길 79 입니다. 삼선산 수목원 운영일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월요일은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수목원 안에는 숲놀이터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그 곳에 가서 놀아도 됩니다. 방문할 때 음식물은 따로 가지고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산책삼아서 방문하면 됩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갈래길이 나오고 왼쪽은 숲 놀이터, 중간과 오른쪽 길은 수목원으로 향하는 길이 있습니다.

    10. 삽교호 함상 공원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삽교호 함상 공원입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드론 촬영지로 워낙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촬영한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 뮤직 비디오 내용 등을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방문하면 드론을 띄우고 있는 사람들을 마주할 수 있으니 직접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공원 부지도 넓고 해군이나 군함 관련 해양테마과학관도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과학관을 포함한 다양한 기념관을 방문하려면 낮에 가면 됩니다. 이상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