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선한 가을에 보성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 득량역 추억의 거리
첫 번째는 득량역 추억의 거리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득량면 역전길 28 입니다. 자차 이용해서 가면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곳은 아기자기한 벽화 가 그려져 있고 기차역도 있는 곳입니다. 폐역사가 아닌 현재도 이 앞으로 기차가 원활하게 운행하는 곳이니 기차 지나가는 모습도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득량역 주변 골목을 여기저기 다니다보면 마치 80년대를 온 듯한 벽화가 잘 그려져 있습니다.
2. 봇재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봇재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50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참고로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월요일은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을 가면 대한다원에 있는 녹차밭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만일 녹차밭 전망대까지 올라가는 게 유독 힘들게 느껴진다면 코스를 봇재로 향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 녹차밭 멀리 안쪽까지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3. 생태문화 탐방로
세 번째는 생태문화 탐방로입니다. 선선한 가을에 가을풍경을 제대로 느끼고 싶으면 보성 갔을 때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탐방로 구간은 대한다원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시작하면 됩니다.
그곳에서 시작해서 차밭을 쭉 돌아보고 오면 됩니다. 다른 동선은 율포 해수욕장에서 출발하는 방법입니다. 해안길 따라서 쭉 걷게 된다면 한 시간 이상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4. 윤제림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윤제림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겸백면 주월산길 222입니다. 윤제림은 가볍게 걷기 좋은 민간정원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곳은 대지 부지가 상당히 넓고 여름이면 수국이 만발하는 곳입니다.
가을이면 코스모스, 국화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꽃들의 향연 즐기고 싶다면 윤제림도 다시 한 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나 나무 그늘도 많이 있습니다.
5. 제암산 자연 휴양림
다섯번째는 제암산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전남 보성군 웅치면 대산길 330입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600원입니다. 이곳은 1996년에 설립된 이후 다양한 지역의 관광객들이 몰려오는 곳입니다.
보성의 제암산은 황제의 산이라는 명칭이 붙을 정도로 주변 경관이 상당히 좋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 여유롭게 힐링하며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6. 율포솔밭 해수욕장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율포솔밭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화천면 동율리 544-13 입니다. 이곳은 해수 녹차센터도 있습니다.
녹차 센터에 가면 해수와 녹차물을 활용해서 스파할 수 있는 곳이니 스파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율포해수욕장에 가면 여기저기 다양한 포토존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예쁜 사진도 찍어 보시기 바랍니다. 율포 솔밭 해수욕장 바로 옆에는 낭만의 길도 있으니 그곳도 가볍게 걷고 오시기 바랍니다.
7. 태백 산맥 문학관
일곱번째는 태백 산맥 문학관입니다. 위치는 전남 보성군 벌교읍 홍암로 89-19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청소년은 1500원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전시실은 총 2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개의 층에 전망층까지 이루어져 있습니다. 작가 조정래와 관련된 문학관으로 조정래의 작품을 봤던 분들이라면 낯익은 작품들이 꽤 많이 있는 곳입니다.
8.월곡영화골 벽화마을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월곡 영화골 벽화마을입니다. 위치는 전남 보성군 벌교읍 월곡길 18-31입니다. 다양한 벽화를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 선선한 가을에 산책 겸 다녀가면 좋은 곳입니다.
여기저기 낯익은 영화속 포스터 모습도 그려져 있고 추억의 만화 그림도 그려져 있어서 과거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곳입니다. 걸어가는 길도 완만해서 괜찮으므로 보성 간다면 이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벽화마을을 간다면 바로 인근에 맛집이나 명소들도 즐비되어 있습니다. 인근 맛집과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서 더 봐주시기 바랍니다.
9. 보성강 골마을
아홉번째는 보성강골마을입니다. 위치는 전남 보성군 강골길 45-1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득량만과 오봉산 자락에 있는 곳으로 주변 경관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여전히 사람들도 살고 있는 곳으로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가볍게 산책 겸 주변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10. 대한다원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대한다원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63-67 입니다. 대한다원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4000원입니다. 대한다원은 거의 보성을 대표하는 곳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명소중의 명소로 이미 보성에서는 평소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에서 촬영된 영화나 드라마를 봤다면 장소가 굉장히 낯익을겁니다. 가볍게 산책하면서 녹차 아이스크림도 꼭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보성 외에도 인근 지역 가보면 좋은 명소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