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부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가면 좋은 곳
부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겨울에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감천 문화마을
첫 번째는 감천 문화마을입니다. 위치는 부산 사하구 감내 2로 203입니다. 이곳은 6.25 전쟁 시기 전쟁 피난민의 생활 터전이었던 곳입니다.
그 뒤 60년대까지는 판자촌이었던 마을입니다. 이 마을을 살리고자 도시 재생 사업에 들어갔고 현재의 감천 문화마을로 재탄생된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여기저기 색감있는 그림을 볼 수 있고, 다양한 조형물이 있어서 사진찍기도 좋은 곳입니다. 겨울에 눈내리고 난 이후 가면 더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2. 부산 절영해안 산책로
부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는 절영 해안 산책로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영선동 4가 1044-6입니다. 절영해안 산책로는 입장료 없이 바로 입장하면 됩니다.
이곳은 대략 70m정도 되는 터널이 있는 곳입니다. 이 터널은 2018년에 개통된 곳입니다. 참고로 주말에 이곳에 들어가려면 줄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명소입니다.
절영해안 산책로는 감지 해변길을 지나서 태종대까지 이어지는 해안길이므로 주변 경관 둘러보면서 차분히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3. 영도 해녀촌
세 번째는 영도 해녀촌입니다. 영도 해녀촌은 바다를 바로 바로 앞에서 바라보면서 김밥에 성게알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덤으로 성게 라면도 뜨끈하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영도 해녀촌은 그날 그날 해녀분들이 직접 바다에서 공수해 온 해산물을 즉석에서 바로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신선도를 따지자면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따뜻한 라면 국물과 시원한 해산물 먹으면서 바다뷰 바라보고 싶다면 영도 해녀촌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 태종대
부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는 태종대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입니다. 태종대라는 명칭이 붙은 이유는 이곳에 신라의 태종 무열왕이 방문한 이력이 있어서 입니다.
태종대는 주변 기암괴석과 나무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영도에 간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명소 중 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종대를 가게 되면 태종대 유원지 도로를 다리는 다누비 열차를 탈 수 있으니 이것도 타보시기 바랍니다. 다누비 열차는 밤 10시까지 계속 운행되므로 더운 여름에 야경을 보고 싶다면 해가 지고 난 이후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5. 깡깡이 예술마을
다섯번째는 깡깡이 예술마을입니다. 예술마을을 들어가면 항구에 배들이 가득 차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략 10곳의 수리 조선소를 볼 수 있고, 수리 조선소 여기저기를 구경하면 예쁜 카페도 여럿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술마을 초입에 지도로 안내도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동선 파악하면서 구경하면 됩니다. 지도는 마을 안쪽의 공방 바로 앞에 크게 붙여져 있습니다.
여기저기 알록달록한 색감과 함께 7080을 연상케 하는 간판 등도 볼 수 있는 마을이니 돌아다닌 뒤 더울 때 마음에 드는 카페에 가서 시원한 차 마시며 힐링해보시기 바랍니다.
6. 청학 배수지 전망대
부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번째는 청학 배수지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와치로 36입니다. 이곳 또한 해가 지고난 이후 야경을 보러 가면 좋습니다.
이곳에 가면 다양한 빛을 내뿜고 있는 부산항 대교를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부둣가 불빛도 함께 볼 수 있고 주변 여기저기 높은 빌딩에서 나오는 화려한 조명도 내다볼 수 있습니다. 낮에 갈 때는 그 진가를 보기가 어려우니 부산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꼭 밤에 방문해서 멋진 불빛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7. 흰여울문화마을 영도 흰여울길
일곱번째는 흰여울문화마을 영도 흰여울길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영선동 4가 605-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문화예술마을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바로 입구에 흰여울 문화마을에 대한 안내도가 자세히 나와있고, 가는 길 곳곳 벽화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마을 위쪽으로는 영화기록관도 있어서 이곳 마을에서 촬영한 영화와 관련된 내용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관련 영화 소품 및 의상을 입고 사진찍을 수 있는 곳도 있으니 관심이 간다면 흰여울 문화마을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8.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부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번째는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입니다. 이곳은 현재 부산의 핫플레이스 명소로 유명합니다. 산책로 및 스카이 캡슐, 해변 열차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거 일제강점기 시절 이곳은 부산과 포항을 연결하는 철도가 개통됐습니다.
주된 이유는 일제의 자원 수탈 때문이었습니다. 현재 이곳을 게속 놔둔 이유는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현재의 블루라인파크로 새롭게 새단장을 하게 됐습니다. 이곳은 미리 예매하지 않으면 당일에 타기가 힘듭니다. 그만큼 연일 매진이므로 아래의 블루라인파크 사이트에서 미리 사전예매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9. 중리 노을 전망대
아홉번째는 중리 노을 전망대입니다. 이곳은 2021년부터 개방한 곳으로 개방된지 얼마 되지 않은 곳입니다. 부산에서 1박 이상 하면 해가 질 때 즈음 노을을 보기 위해 이 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붉은 노을과 바로 앞에 보이는 바다가 함께 어우러져서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노을지는 모습 보면서 중리 해변 해안 도로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자차를 가져온다면 그 옆 해안도로길도 바닷가 보면서 드라이브 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부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은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입니다. 이곳은 바닷가 풍경 보면서 산책하기 좋은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를 탑승한 뒤 하차해서 갈 수 있는 곳으로, 이곳 전망대는 바닥이 투명 유리입니다. 바닥과 주변 경관을 통해 탁 트인 바다를 보면서 시원한 공기를 들이마실 수 있는 다릿돌 전망대를 부산에 간다면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부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