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삼천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추천

    삼천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천의 삼천포를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삼천포 외에도 사천 일대 가까운 곳을 둘러보고 싶다면 사천의 명소도 함께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삼천포 대교공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삼천포 대교공원입니다. 삼천포는 사천에서는 야경이 좋기로 워낙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 이왕 사천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삼천포 주변 일대에서 1박 이상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곳 대교공원을 저녁에 방문하면 바로 앞의 섬 뿐만 아니라 대교 여기저기 형형색색의 빛을 볼 수도 있습니다. 그또한, 이곳에 가면 청널공원 풍차전망대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대표공원의 언덕길을 따라서 올라가면 풍차를 볼 수 있습니다.

     

    2. 메가박스 삼천포

    삼천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메가박스 삼천포입니다. 삼천포에 가게 된다면 영화관 메가박스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국내에서는 유일한 오션뷰 영화관입니다. 오션뷰 영화관으로 만들어져있어서 스크린은 바로 앞 정면에 있고 왼쪽은 통유리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통유리로 바다를 바라보면서 힐링할 수 있습니다. 영화가 시작되면 자동으로 통유리 커튼이 닫히고, 영화가 끝날 때 즈음 엔딩 크레딧이 나올 때면 다시 커텐이 열리면서 바다를 다시 마주할 수 있습니다. 해질녘 시간 맞춰서 극장을 가게 된다면 통유리 너머 바닷가로 노을지는 모습까지 볼 수 있습니다.

     

    3. 실안 해안도로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실안 해안도로입니다. 위치는 경남 사천시 실안동입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무지개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있는 구간에 실안 해안도로가 있습니다.

    이곳도 전국의 9대 일몰 명소로 워낙 유명한 곳이므로 사천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녁에 해가 지기 전 찾아가면 일몰하는 광경 보면서 노을지는 하늘 모습 볼 수 있습니다.

     

    4. 산으로 간 낚시꾼

    삼천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산으로 간 낚시꾼입니다. 위치는 경남 사천시 실안동 962입니다. 낚시를 좋아한다면 삼천포 갔을 때 이곳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낚시터에서 제법 고기 잡는 재미가 있고 낚시터 바로 옆으로는 매점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출출하면 간단한 요깃거리 사 먹으면서 낚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낚시체험 패키지를 하면 음료권도 포함이 됩니다. 물고기 방류하는 시간은 오전 9시, 오후 3시이므로 이 방류 시간 맞춰서 가면 좀 더 많이 잡을 수 있습니다. 잡은 물고기는 손질해서 먹거나 직접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가져가게 된다면 꼭 가져갈 통은 필수로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5. 삼천포항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삼천포항입니다. 이곳을 오후 시간대에 찾아가낟면 고깃배들이 정박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후에 가면 한적하고 조용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치는 사천시 어시장길 34-10입니다. 여름이나 겨울은 바닷가 주변이 꿉꿉하고 추운 날씨의 연속이지만 그래도 한산한 겨울바다를 바라보고 싶다면 삼천포항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남해 바다만의 특유의 고요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삼천포 코끼리길

    삼천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삼천포 코끼리길입니다. 위치는 경남 사천시 노산공원길 74입니다. 삼천포 코끼리길은 노산공원 내부에 포함되어 있는 코스입니다. 공원 바로 입구에서부터 바닷가 주변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공원 바로 너머에는 빨간 등대화 함께 하트 조형물이 있는데 이곳이 바로 노산공원의 포토존으로도 워낙 유명합니다. 공원을 쭉 따라서 걷다보면 바다까지 가도록 내려가는 계단도 만들어져있습니다. 그 계단 따라서 내려가면 탁 트인 바다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7. 삼천포 용궁 수산시장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삼천포 용궁 수산시장입니다. 수산 시장 운영 시간은 새벽 5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어느 지역이든 새로운 곳을 놀러가게 된다면 그 지역의 시장을 찾아가보는 것이 지역 특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천은 바다가 많기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그래서 이 곳 용궁 수산시장을 가면 시장 곳곳 해산물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를 볼 수 있고 만일 사첮ㄴ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숙소에서 가볍게 먹기 좋은 회거리나 특산품을 사기도 좋은 곳입니다. 주차장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8. 무지개 해안도로

    삼천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무지개 해안도로입니다. 무지개 해안도로는 제주도의 무지개 다리보다 훨씬 길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제주도 무지개 다리 다녀온 분은 이곳도 꼭 가서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낙 긴 구간이다보니 여기를 도보로 직접 걸으면서 모두 감상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차로 이동하면서 해안 도로 다리를 구경하는 걸 추천합니다. 중간중간마다 조각상을 볼 수 있어서 사진찍기도 좋습니다.

     

    9. 사천 바다 케이블카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사천 케이블카입니다. 이 곳의 케이블카는 다른 케이블카와는 다르게 노선이 조금 특이합니다. 일단 케이블카 탑승장이 한 가운데에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바로 앞으로 아쿠아리움을 마주볼 수 있고 바로 뒤로는 각산을 마주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다와 산이 앞 뒤로 있는 구조이다 보니 케이블카를 타면 산 뿐만 아니라 바다 뷰까지 한 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특히, 이곳의 케이블카는 눈이 내리고난 이후 설경을 보기 위해 주말이면 사람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미리 사전예약하고 간다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입장가능하므로 아래의 사천 바다케이블카 사이트에서 사전예약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0. 각산 산성 전망대

    삼천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각산 산성 전망대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주말이면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므로 운영시간을 밤 9시까지 연장하여 운영합니다. 일단 케이블카를 타면 각산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도착하면 그곳에서 내려서 전망대까지 걸어가면 됩니다. 산이기는 하지만 해발 400m도 채 되지 않은 산이어서 높이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곳을 당일치기로 등산하는 사람들도 꽤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등산으로 정상까지 가봐도 좋을 듯 합니다. 이상 삼천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삼천포 외에도 사천에서 가볼만한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경남 여행지 베스트 바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