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선한 가을에 상주를 다녀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주 외에도 가을은 단풍놀이 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이르면 10월 초부터 울긋불긋한 단풍을 볼 수 있으니 단풍놀이 계획하고 있다면 국내 단풍놀이 명소 정보도 함께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상주보 광장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상주보 광장입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경천섬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여행한다면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가을은 선선하게 여행하기 좋아서 주로 차박하며 여행하기 좋습니다. 상주의 상주보광장은 차박을 즐기는 사람들을 꽤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광장 내부는 자동차가 들어올 수 없으니 이 곳 안쪽에서는 자전거 타고 다니거나 도보로 산책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내부는 여유롭게 걸으며 사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차박을 즐긴다면 이곳에서 차박 하면서 상주 여행 해보시기 바랍니다.
2. 자전거 박물관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자전거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상주시 용마로 415 입니다. 자차 이용해서 오게 된다면 박물관 주차장에 무료로 주차하면 됩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와야 하며, 입장료는 천원 입니다.
이곳은 과거 1860년대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자전거 변천사 및 세계 및 국내의 다양한 자전거를 볼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자전거에 관심이 많거나 아이들과 함께 상주 여행을 하게 된다면 이 곳을 방문해도 좋습니다. 자전거는 테마별로 2층까지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상주에서 열렸던 자전거축제 관련 내용도 전시되어 있으니 함께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3. 상주 경천대 관광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상주 경천대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상주시 사벌국면 삼덕리 1-34 입니다. 경주대 관광지는 주차료나 입장료를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입장 가능하며, 주차장이 매우 넓어서 한적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경천대 관광지에 방문하면 낙동강이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그늘진 쉴 수 있는 곳이 있어서 가족들과 함께 오게 된다면 돗자리 가져와서 여유롭게 주변 구경하면서 힐링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곳 등산로 길도 잘 조성되어 있으니 가볍게 등산하기도 괜찮은 장소입니다.
4. 도남 서원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도남 서원입니다. 위치는 경북 상주시 도남 2길 91 입니다. 도남 서원은 멋진 기와와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과거 조선중기 사설교육기관으로 알려져 있는 곳으로 입장료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도남 서원이 세워진 시기는 1600년 즈음으로 추정할 수 있으며, 이 시기는 조선 선조 시기 입니다. 가옥과 함께 잔디밭으로 깔린 잔디 및 경치 좋은 누각까지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5. 곶감 공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곶감 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북 상주시 외남면 소은 1길 59-12입니다. 곶감과 관련된 전래동화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동물이 호랑이입니다.
그래서 곶감 공원 들어가면 호랑이 큰 조형물이 먼저 반겨줍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곶감 설명 및 여기저기 다양한 곶감이 전시되어 있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간단한 것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곶감과 관련된 다양한 전래 동화나 테마 등도 알려주는 공원이니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오토캠핑장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오토캠핑장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상주시 용마로 366 상주보수상레저센터입니다. 캠핑 뿐만 아니라 수상 레저 활동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워낙 대지 부지가 넓어서 방문하게 된다면 여유롭게 산책하면서 캠핑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캠핑을 하려면 캠핑비는 별도로 지불해야 하고 성수기 기준으로 캠핑비 알려드리면 대략 1박 35000원 정도입니다.
7. 중덕지 연꽃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중덕지 연꽃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상주시 중덕동 659-13 입니다. 상주 중덕지 연꽃은 주차나 입장료 모두 무료입니다. 자차 이용해서 온다면 주차장에 주차하고 바로 들어가면 됩니다.
저수지가 모두 연꽃으로 둘러싸여 있는 곳으로 10월 초까지는 여전히 조금씩 피어있는 연꽃을 볼 수 있습니다.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고, 여기저기 바로 피어있는 연꽃 구경할 수 있도록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8. 상주 박물관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상주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상주시 사벌국면 경천로 684 입니다. 상주 박물관은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아이들은 500원입니다. 야외에서부터 상주 발굴 유적을 시작으로 상주의 역사 및 문화를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과거 조선시대때 경상감영이 위치했던 곳으로도 익히 유명합니다. 관람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여기저기 다양한 테마로 전시되어 있으니 상주 가게 된다면 박물관도 구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9. 남장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남장사입니다. 위치는 경북 상주시 남장 1길 259-22 입니다. 남장사는 조선시대인 1882년에 세워진 곳으로 이 곳의 일주문 기둥은 칡뿌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칡뿌리 세월만 대략 천년이 넘었다고 하니 일주문 여기저기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곳에 있는 목조아미타여래삼존좌상은 조선 후기 조각사의 작품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주변 경관도 둘러보면서 가볍게 남장사 구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10. 경천섬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경천섬입니다. 이곳은 주차비나 입장료를 별도로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입장하면 됩니다. 여기저기 넓은 잔디 광장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가을에 가게 된다면 여유롭게 꽃이나 나무 구경하며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내부 소나무들이 인상적입니다.
다만 부지가 워낙 넓다보니 도보로 이동하기 힘들다면 자전거를 대여해서 전체적으로 둘러봐도 좋습니다. 걸어서 전체적으로 보려면 대략 2~3시간은 족히 걸릴 규모입니다. 경천섬 맞은편까지 쭉 걷다보면 낙강교도 보이고 이 곳에서 낙동강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또한, 10월 단풍놀이 하기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