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선한 가을에 서울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관악산
첫 번째는 관악산입니다. 등산을 좋아한다면 방문할 때 이곳도 가볍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서울대 공대에서 출발하게 된다면 연주샘, 깔딱고개를 지나서 다시 연주대로 가는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등산로에 막 진입하면 2갈래의 표지판이 있습니다. 왼쪽은 자운암으로 가는 방향이고 오른쪽은 좀 전에 제가 알려드렸던 코스인 연주대로 가는 방향입니다.
연주대로 가는 방향은 1시간 조금 넘게 소요되지만 가는 길의 경사는 자운암 방향보다는 완만합니다. 계단도 제법 있으니 등산화 신고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경복궁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경복궁입니다. 경복궁 관람 요금은 3000원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후 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경복궁은 내부가 굉장히 큽니다.
최소 2시간 이상은 구경할 생각한 뒤 방문하면 됩니다.경복궁에 가면 궁궐 통합 관람권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걸로 경복궁 내부 전체적으로 다 보고오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경복궁에서 한복도 대여해서 돌아다닐 수 있으니 한복 대여해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유리지 공예관
세 번째는 유리지 공예관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중앙로 555입니다.
유리지 공예관은 모더니즘 1세대 작가이면서 추상 미술 선구자인 유리지님의 작품을 볼 수 있는 공예관입니다.평소 공예품에 관심이 많았던 분이면 서울 갔을 때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유리지님의 동생인 유건 건축가님이 이곳을 직접 디자인하한것도 유명합니다.
4. 상암 평화의 공원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상암 평화의 공원입니다. 과거 이 곳은 쓰레기 매립하던 곳이었습니다.
2002년 공원으로 조성해서 운영되고 있고 넓은 생태공원 덕분에 4계절 모두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희망의 숲, 난지연못, 산책길 등 주변 경관이 매우 좋습니다. 평화의 정원에서는 계절마다 피는 유명한 꽃들을 심어놓는 곳입니다. 그래서 4계절 갈 때마다 색다른 꽃을 볼 수 있습니다.
5. 서울 식물원
다섯번째는 서울 식물원입니다. 위치는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161 서울식물원입니다. 항상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월요일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이며 청소년은 3000원입니다. 이곳은 세계 12개의 도시 식물과 식물의 문화를 알려주고 있는 곳입니다.
마곡에 조성된 곳으로 도시 생태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기도 합니다. 내부 동선도 잘 되어 있고 신기한 식물이 꽤 많이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뚝섬 한강공원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뚝섬 한강공원입니다. 위치는 서울 광진구 강변북로 139입니다. 가을에 가면 한강 조각 프로젝트가 진행중이므로 이것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한강공원 가면 주변 경관 둘러보셔서 산책하기 좋습니다. 선선한 가을에 가면 이곳에서 반나절 정도 머물다가 와도 괜찮습니다. 한강공원 가게 되면 주변 여기저기 같이 가면 좋은 명소가 있으니 명소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서울 세빛섬
일곱번째는 세빛섬입니다. 세빛섬인 이유는 한강 주변을 비추는 빛나는 세개의 섬이라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만일 이곳을 봄이나 가을에 가게 된다면 이곳에서 텐트를 치고 놀고있는 사람들을 꽤 볼 수 있습니다.
봄, 가을이 아니더라도 세빛섬은 해가 지고난 뒤 야경을 보러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 야경은 워낙 명소로 유명합니다. 이 시간에 일부러 산책하는 사람들도 올 정도입니다. 서울에서의 멋진 야경을 구경하고 싶다면 이곳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덕수궁 돌담길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덕수궁 돌담길입니다. 이곳은 대한문을 지나 덕수궁돌담길을 향해 걸어가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걷다보면 돌담길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은 청계천과도 매우 가까이 있어서 이 거리를 걸으면 마치 조선시대로 돌아간듯한 기분이 듭니다. 저녁이면 돌담길 사이사이 나무들 조명이 멋진 야경풍경을 만들어주니 이것도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9. 코엑스아쿠아리움
아홉번째는 코엑스 아쿠아리움입니다. 위치는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33000원이며 어린이는 29000원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볼 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비오거나 날씨가 추울때면 이곳 실내 아쿠아리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평소 아쿠아리움 보는 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서울 갔을 때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북촌 한옥마을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북촌 한옥마을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계동길 37 입니다. 이곳 북촌 한옥마을은 연예인 전현무님이 나 혼자 산다에서 살았던 곳입니다.
그 당시 이곳 주변 경관 모습이 하나하나 다 나오면서 그 뒤로 더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북촌 한옥암을은 서울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을만큼 한옥들이 즐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거리를 지날때마다 볼거리들이 여기저기 가득합니다. 이상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서울의 실내 명소들만 가고 싶다면 실내 좋은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