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 벚꽃 명소 베스트 10 2023 추천
서울 벚꽃 명소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올해 실내 마크스가 해제되면서 서울 여기저기 명소에서는 벚꽃 축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왕 명소를 방문하게 된다면 행사 기간 맞춰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각 명소들의 행사 날짜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또한, 명소 외에도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서울 명소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 명소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올림픽공원
첫 번째는 올림픽공원입니다. 위치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입니다. 이곳은 벚꽃이 절정으로 피어있을 때 찾아가면 벚꽃을 포함한 다양한 봄꽃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무래도 올림픽 공원 대지가 워낙 넓다보니 봄꽃 구경할 때 걷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다 관람을 하고 싶다면 이곳을 운행하는 호돌이 열차를 타보시기 바랍니다. 호돌이 열차 타면 전체적으로 한바퀴를 돌 수 있어서 올림픽공원 내에 핀 봄꽃은 모두 보고 올 수 있습니다. 올림픽 공원은 9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 구간을 따라 걸으면서 나홀로나무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2. 남산 n 서울타워 전망대
서울 벚꽃 명소 베스트 10 두 번째는 남산 n 서울타워 전망대입니다. 서울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면서 봄에는 남산에 핀 벚꽃을 제대로 감상하기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이곳은 이미 서울 벚꽃 명소로도 익히 유명한 곳이므로 이번에 벚꽃이 만발했을 때 이곳 전망대에 올라가서 사진 많이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전망대에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 시 대인은 16000원, 소인은 12000원입니다. 전망대 향할 때산책로가 있습니다. 그 길 쭉 올라가다보면 휘날리는 벚꽃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서울숲
세 번째는 서울숲입니다. 위치는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입니다. 서울숲은 봄이면 꼭 찾아가야 하는 명소 중의 하나입니다. 굳이 벚꽃이 아니더라도 만개한 다양한 봄꽃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중간중간 수선화나 튤립 등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개나리 향연도 엿볼 수 있습니다. 알록달록한 형형색색의 꽃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이맘때에 찾아가면 관광객들이 많아서 주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말에 가게 된다면 공원 주차하는 곳도 좁으므로 대중교통 이용해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내부는 습지생태원이나 체험학습원 등 다양한 테마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잠실 석촌호수
서울 벚꽃 명소 베스트 10 네 번째는 잠실 석촌호수입니다.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주차는 서호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만일 만차라면 바로 옆에 있는 송파나루공원동호주차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잠실 석촌호수는 서호와 동호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석촌호수는 벚꽃도 감상하면서 호수를 가볍게 헤엄치고 있는 오리들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석촌호수 바로 옆에는 롯데월드가 있습니다. 잠실 석촌호수는 야경이 워낙 좋습니다. 만일 서울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은 밤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석촌호수 바로 옆에 롯데월드가 있으니 저녁 이후 방문하게 되면 롯데월드에서 보이는 led 조명 불빛이 굉장히 화려하게 느껴집니다.
5. 서울 양재천
다섯번째는 서울 양재천입니다. 위치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일원입니다. 이곳은 매봉역과 도곡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하천입니다. 그래서 어떤 역이든 상관없이 가장 가까운 곳에서 내린다음에 이 하천 따라서 쭉 걸으면 이 일대가 모두 벚꽃으로 만발한 곳입니다.
작년 기준은 4월 초가 가장 만개한 시기였지만 고온현상으로 인해 올해는 3월 말부터 이미 이쪽은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고 무엇보다 지하철 타고 내리면 바로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해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윤중로 벚꽃길
서울 벚꽃 명소 베스트 10 여섯번째는 윤중로 벚꽃길입니다. 작년까지는 한 방향으로만 벚꽃길이 진행되었지만 2023년 올해는 모든 길을 완전히 열린채로 진행합니다. 그래서 거의 3년만에 이곳 구간은 모두 곳에 피어있는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이곳 벚꽃 축제 기간은 4월 4일부터 9일까지 5일 정도 진행되지만 지금 3월 마지막 주에 찾아가도 만발한 벚꽃은 볼 수 있습니다. 총 1.7km 구간으로 축제가 진행되고 여의 2교 입구에서부터 서강대교 남단까지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행사 기간에 방문하면 푸드마켓도 진행되고 버스킹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7. 우이천
일곱번째는 우이천입니다. 이곳은 4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동안만 우이천 꽂히다라는 주제로 벚꽃 축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금 가도 벚꽃의 향연을 볼 수 있지만 이왕이면 행사 기간 맞춰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강북구 및 도봉구, 성북구까지 쭉 이어져있는 코스입니다.
다리가 여러개가 있는데 이곳저곳 지나가는 다리에서 모두 벚꽃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굳이 벚꽃이 아니더라도 이 기간에 가면 다양한 봄꽃을 볼 수 있습니다. 행사기간동안에는 푸드마켓이나 체험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8. 성수동 서울숲
서울 벚꽃 명소 베스트 성수동 서울숲입니다. 성수동의 서울숲은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주차장이 따로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한 뒤 들어가면 됩니다. 벚꽃이 절정으로 필 때는 많은 관광객들로 오후에는 이미 만차가 될 수 있으니 이왕 갈거면 일찍 서둘러서 오전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성수동 서울숲은 대지가 워낙 큽니다. 만일 이 곳을 전체적으로 돌아다니는 것보다 벚꽃만 절정으로 피어있는 곳을 가고 싶다면 파크 2와 3 위치로 곧장 가면 됩니다. 바로 앞 서울숲 종합 안내도가 있습니다. 서울숲 들어가기 전 미리 파크 2 위치를 확인한 뒤에 그곳으로 바로 직행하시기 바랍니다.
9. 여의도 한강공원
아홉번째는 여의도 한강공원입니다. 이곳은 벚꽃이 만발했을 때 피크닉하기 좋은 곳입니다. 간단히 돗자리와 도시락 싸들고 방문하면 됩니다. 여기저기 사진찍을 곳도 많고 무엇보다 이곳 여의도에서도 벚꽃 축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되는 벚꽃 행사 주제는 다시 봄이라는 주제입니다. 거의 코로나 이후 4년만에 열리는 행사인만큼 이런저런 다양한 문화 행사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개막식 행사 뿐만 아니라 해가지고 나면 다양한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푸드마켓을 포함한 다양한 아트마켓도 구경할 수 있으니 행사 기간에 여의도 한강공원 가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남산 둘레길
서울 벚꽃 명소 베스트 10 마지막은 남산 둘레길입니다. 위치는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입니다. 남산 둘레길은 산책로 곳곳이 모두 벚꽃터널 형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벚꽃이 절정으로 만개했을 때 찾아가게 된다면 마치 벚꽃터널 속에 들어간 듯한 힐링되는 구간입니다.
남산 둘레길의 산책로는 그리 가파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산책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남산 둘레길은 야외 식물원도 있습니다. 방문하게 된다면 이곳도 가서 다양한 봄꽃도 구경하시기 바랍니다. 남산 둘레길은 7.5km 구간으로 입구는 15개가 있습니다. 이상 서울 벚꽃 명소 베스트 10 정보였습니다.
서울 벚꽃 명소 정보 외에도 서울 봄에 가보면 좋은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