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선한 가을에 순천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을은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10월에 다녀가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원창역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원창역입니다. 위치는 순천시 별량면 동송리 556-1입니다. 지금은 기차 운행이 중단되었지만 이곳은 순천의 등록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보면 마치 1930년대로 돌아간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건물 자체가 30년대 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일제 강점기 시절의 건축물 양식을 그대로 엿볼수 있습니다. 직접 눈으로 보면 역 구조가 다른 곳과는 다르게 조금은 특이한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순천 웃장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순천 웃장입니다. 위치는 순천시 동외동 198-5 입니다. 웃장은 국밥 축제로 유명한 곳으로 평소 국밥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순천 갔을 때 꼭 한번쯤은 방문해도 좋은 곳 입니다.

    순천 웃장의 장날은 끝 숫자가 0, 5로 끝나는 날이 장날입니다. 순천 여행 갔을 때 장날에 맞춰서 웃장에 가면 평소보다 좀 더 활기찬 시장을 볼 수 있으니 여유롭게 방문해서 뜨끈한 국밥 한그릇 먹고 오시기 바랍니다.

     

    3. 순천 드라마 세트장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순천 드라마 세트장입니다. 이곳은 국내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드라마 촬영지로 과거 60~80년대를 연상케 하는 건물이나 물건 등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드라마 중 이곳 순천 드라마 세트장에서 찍은 드라마도 꽤 많이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면 서울 달동네를 연상케 하는 골목길도 만들어져 있고 실제로 이 세트장 안에 영업하고 있는 상점도 있습니다. 여기저기 골목길 돌아다니면서 산책하다가 출출하면 상점도 들려서 맛있는 간식도 드시기 바랍니다.

     

    4. 순천만습지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순천만습지입니다. 위치는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입니다. 뒤에서 알려드릴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큐브타고 이동하면 올 수 있는 곳입니다. 순천만 습지까지 갈 때는 갈대열차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으나 도보로도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도보 이동시 대략 15분 정도 소요되니 선선한 가을에 가볍게 산책삼아 걷고 싶다면 도보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갈대열차는 큐브 타고 이동한 사람들은 무료로 탈 수 있습니다. 이용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690만 평의 갯벌 및 160만 평의 갈대밭으로 구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5. 낙풍관 1호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낙풍관 1호점입니다. 위치는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43 입니다. 평소 해물파전이나 동동주를 좋아한다면 이곳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아침 일찍부터 영업 하고 있으니 순천에서 1박 이상 하면서 아침 일찍부터 이동한다면 이곳에서 아침 먹고 가도 됩니다. 대표메뉴는 김치찌개와 비빔밥, 북어국 등입니다. 생방송 오늘 저녁이라는 프로에도 출연했던 식당이므로 순천에 간다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낙안읍성 민속마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낙안읍성 민속마을입니다. 위치는 순천시 낙안면 평촌리 6-4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 요금은 4000원, 아이들은 1500원 입니다.

    이곳은 현재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미 유명 드라마인 다모나 토지, 대장금 등을 촬영한 곳입니다. 코스구간별로 소요되는 시간이 다르며 1코스로 낙안읍성을 둘러보게 된다면 동문성곽에서 출발해서 남문, 빈기등, 서문, 낙민관, 관아, 동문으로 다시 나오는 코스입니다. 이 코스는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7. 순천만 국가정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순천만 국가정원입니다. 위치는 순천시 국가정원 1호길 47 입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운영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요금은 순천만국가정원 및 순천만습지 포함해서 성인은 8000원이며 아이들은 4000원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순천만 습지를 가기 위해서 큐브를 타게 된다면 여기에서 더 추가됩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예매 및 사전 예약 체험 프로그램 신청은 아래의 순천만 국가정원 사이트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으로 관리가 매우 잘되어 있는 곳입니다. 규모가 커서 종일 시간을 할애해야만 모든 곳을 볼 수 있을 정도의 규모입니다.

     

     

    8. 송광사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송광사입니다. 평소 고즈넉한 풍경의 사찰을 다녀가는 걸 좋아하낟면 순천에 갔을 때 송광사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관광객들도 그리 많지 않고, 조계산 자락에 위치해 있어서 가는 길도 멋진 드라이브 코스가 됩니다. 팔만대장경 경판이 모셔져 있는 곳으로 손천의 송광사 외에도 합천 해인사에도 팔만대장경이 있습니다. 조용한 사찰에서 주변 경관 보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9. 남제골 벽화마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남제골 벽화마을입니다. 위치는 순천시 남정동 입니다. 벽화마을은 과거에 여러 지역에서 온 사람들이 함께 살면서 생긴 마을로 자취방이 많았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마을 입구를 보면 남제골 마을지도가 있어서 그 동선 따라서 쭉 관람하면 됩니다. 지역 미술작가뿐만 아니라 순천대를 다니고 있는 애니메이션 학과생들이 함께 합심해서 그린 벽화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다양한 벽화가 잘 그려져 있어서 가볍게 마을 산책하면서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와온 해변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와온 해변입니다. 순천에서는 일몰 장소가 가장 멋진 해변가로서 와온 해변을 방문하려면 일몰 시간을 미리 안 뒤 그 시간 맞춰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가는 길 또한 해안 도로를 끼고 가는 코스여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전망대와 방파제 모두 경관이 좋아서 일몰하는 풍경 찍기 위해 사진 작가들이 많이 찾기도 하는 해변가입니다. 이상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순천 외에도 가을에 가면 좋은 국내 여행지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국내 힐링 여행지 베스트 10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