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경기도 양주를 다녀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양주 외에도 경기도권 위주로 여행을 할 예정이라면 가을에 가면 좋은 경기도권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단궁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단궁입니다. 위치는 양주시 백석읍 권율로 875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8시까지입니다. 과거 힐링캠프 촬영장소이기도 했던 곳으로 고즈넉한 한옥을 감상하고 싶다면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방문하면 바로 앞의 저수지나 넓은 잔디밭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내부는 카페 외에도 펜션도 마련되어 있어서 이곳에서 숙박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넓은 대지부지 덕분에 산책하다보면 웨딩이나 돌잔치가 행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로 앞에서 흐르는 시원한 강도 볼 수 있으니 양주 간다면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나라 농원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나라 농원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주시 광사로 131-66입니다. 4계절 내내 다양한 꽃을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 어느 계절에 가든 상관없이 예쁜 꽃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봄에 가면 양귀비를 볼 수 있고 여름에 방문하게 되면 네모필라 및 천일홍과 가우라를 볼 수 있습니다. 가을 이 맘때에 방문하면 핑크뮬리와 댑싸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곳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운영 시간에만 잘 맞게끔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가나아트 파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가나아트 파크입니다. 위치는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17입니다. 가나아트 파크는 다양한 작가들의 창작 공간이 깃든 곳이어서 방문하게 된다면 특성화된 프로그램 및 조형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저기 구경할게 많이 있고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문화 단지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으면서 이제는 좀 더 국제적인 스튜디오 기반을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선선한 가을에 야외 돌아다니기 괜찮으니 양주에 가낟면 가나아트 파크에서 다양한 구경거리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4. 화암사지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화암사지입니다. 위치는 양주시 화암사길 11입니다. 동국여지승람 기록을 보면 12세기 즈음 창건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처음 막 지어질 때는 그리 크지 않은 규모로 창건됐지만 현재의 대규모 사찰로 증축된 것은 고려 말로 예상됩니다.

    과거 인도의 고승인 지공이 회암사의 산수 형세가 인도의 나란타사와 같아서 좀 더 크게 만들면 크게 흥할것이라는 해서 좀 더 크게 지은 뒤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됐습니다. 화암사지 뿐만 아니라 박물관도 있으니 박물관 내부 전시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5. 필룩스 조명 박물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필룩스 조명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양주시 광적면 광적로 235-48입니다. 양주시에서는 유일하게 등록된 박물관으로 내부에 들어가면 신화 내용 뿐만 아니라 역사나 문명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빛과 조명으로 알아볼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고대부터 시작해서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빛으로 표현해낸 상설 전시관도 있으니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청암 민속 박물관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청암 민속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83-5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박물관 전용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그 곳에 무료로 주차하면 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5000원,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오래된 민속품을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 부모님과 함께 와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와도 좋은 곳입니다. 대부분 1980년대 이전과 이후 물건이 전시되어 있고, 내부에는 숲길도 있어서 가볍게 선책하기도 좋습니다.

     

    7. 나리 공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나리공원입니다. 이맘때에 나리공원을 가면 천일홍을 포함한 가을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장 기간은 9월 7일부터 10월 20일까지이며 입장료는 2000원입니다. 양주 시민이라면 절반 가격인 1000원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주차비는 무료로 주차하면 되고, 입장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주차는 양주 국민 체육센터 부근에 하면 됩니다. 대지 부지가 넓은만큼 구경 거리가 많습니다. 관상 호박 터널에 들어가면 예쁘게 달려있는 조롱박을 볼 수 있고, 야외에는 여기저기 만발한 핑크뮬리 군락지도 볼 수 있습니다. 예쁜 사진 담아오시기 바랍니다.

     

    8. 양주시립 장욱진미술관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양주 시립 장욱진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93입니다. 이 곳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자차 이용한다면 전용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영국의 bbc의 위대한 8대 신설 미술관에 뽑히기도 했던 곳입니다. 주말에는 항상 사람들이 많아서 주차장이 만차일 수 있으니 이럴 땐 미술관 입구 맞은편의 공터에 주차한 뒤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9. 양주 관이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양주 관이지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양주시 부흥로 1399번길 15입니다. 양주목 관아는 조선 중종 1년에 양주목을 다스리던 관청이 있던 곳입니다.

    이곳을 방문하게 된다면 동현 뿐만 아니라 서행각, 내삼문, 좌우행각, 사령청 등의 건물을 볼 수 있습니다. 들어갈 때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하므로 편한 시간대에 맞춰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평양 면옥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평양 면옥입니다. 위치는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 515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입니다. 1980년에 오픈한 이후오 현재 38년째 꾸준히 운영중인 양주의 맛집입니다.

    대표메뉴는 꿩 냉면으로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분들은 소고기 육수로 만들어진 꿩 육수 및 동치미국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냉면 외에도 메밀전도 맛이 좋으니 냉면과 메밀전 함께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꿩냉면 가격은 만원이고 녹두지짐은 9천원, 닭무침은 15000원입니다. 이상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가을에 가보면 좋은 경기도권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