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양평 더 그림, 양떼목장 등 10 명소를 알려드릴테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양평 명소 외에도 경기도권 가을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세미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세미원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입니다. 세미원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아이들은 3000원입니다. 자차 이용하게 된다면 전용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그 곳에 무료로 주차하면 됩니다.

    세미원을 들어가려면 다리를 건너가야 합니다. 이 곳 다리는 나무배를 여러개 놓은 뒤 그것들을 연결한 구조로 되어 있어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수생식물을 꽤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세미원은 경기도에서 예산 100억원 이상을 지원받아서 조성한만큼 대지 규모 및 수생 식물 수가 굉장히 많습니다.

     

    2. 양평 더 그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양평 더 그림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옥천면 사나사길 175 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8000원입니다. 입장료를 지불하고 나면 무료 음료 교환권은 받을 수 있습니다. 매 주 수요일은 휴무입니다.

    양평 더 그림은 카페로 만들어져 있지만 정원 내부가 수목원처럼 잘 꾸며져 있는 공간입니다. 온실도 마련되어 있으니 가을에 간다면 야외 외에도 온실 속 다양한 꽃과 식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포토존도 여기저기 잘 마련되어 있으니 가게 된다면 예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3. 양떼목장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양떼목장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용문면 은고갯길 112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6000원입니다.

    자차 이용하게 된다면 주차장 이용하면 되고 무료로 주차 가능합니다. 입장료 내고난 뒤, 양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건초를 1개씩 받을 수 있습니다. 건초를 이용해서 내부에 있는 염소와 양에게 먹이주면 됩니다. 넓은 목장에는 타조도 볼 수 있고 오리도 볼 수 있습니다.

     

    4. 초가사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초가사랑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강하면 경남로 426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입니다.

    평소에 한식 좋아하면서 토속적인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양평을 방문하게 됐을 떄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나무 목조로 구성되어 있어서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는 갈비찜 정식이 메인이지만 그 외 야채 참치회나 가재미조림, 잡채, 코다리찜 등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5. 전통시장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양평 전통 시장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1060 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양평 두물머리에서 가까운 곳에 있으므로 두물머리 다녀간 뒤 이곳에 가면 좋을 듯 합니다. 날씨가 선선해지기 시작하면 따뜻한 국물이 생각납니다.

    참고로 양수리 전통시장은 순대국이 유명한 곳입니다. 여행하면서 속 든든하게 채우고 싶다면 전통시장 방문해서 순댓국 먹고 오시기 바랍니다.

     

    6. 두물머리 연 핫도그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두물머리 연 핫도그입니다. 위치는 양서면 두물머리 103-8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입니다. 핫도그 가격은 3000원으로 두물머리에 간다면 연핫도그집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맛집으로 이미 유명해서 사람이 붐비는 시간대에 가면 줄서서 대기해야 할 정도입니다. 핫도그 뿐만 아니라 어묵도 유명합니다. 2명 이상 함께 가게 된다면 각각 줄을 따로 서서 한 명은 핫도그, 한 명은 어묵 이런 식으로 고른 뒤 같이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7.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마을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마을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서종면 소나기마을 24 입니다. 이곳 성인 입장료는 2000원, 아이들은 1000원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6시까지 입니다. 소나기는 우리에게는 매우 유명한 소설입니다. 이곳을 방문하게 되면 소나기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작품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소설 배경 및 전시실 등을 보면서 직접 소설 속 내용을 몸으로 체험해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8. 두물머리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두물머리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입니다. 양수역에서 출발한다면 대략 20분 정도만 걸어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선선한 가을에는 낙엽 떨어지는 모습이 일품이며 추운 겨울에는 눈 내리고 간 뒤 그 설경이 정말로 예쁜 곳입니다. 사계절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장소로 강물 위의 잔잔한 호수와 동동 떠있는 배도 보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9. 추억의 청춘 뮤지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추억의 청춘 뮤지엄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620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8000원, 아이들은 6000원입니다.

    다양한 복고 체험과 60년~80년대를 연상케하는 물건이 즐비되어 있는 공간으로 그 당시 추억거리를 회상할 수 있는 소품과 체험이 많이 있는 곳입니다. 옛 과거 회상하고 싶다면 가볍게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사전 예매한 뒤 입장하면 할인받고 들어갈 수 있으므로 아래의 추억의 청춘 뮤지엄 사이트에서 미리 예매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10. 용문사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용문사입니다. 위치는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782입니다. 자차 이용해서 이동한다면 주차는 용문 관광단지 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주차한 뒤 일주문 지나서 1km 정도 숲길을 쭉 따라서 걷다보면 고찰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선선한 가을이다 보니 안쪽은 고요하면서 가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안쪽에 들어가게 된다면 이곳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은행 나무도 꼭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은행 나무 높이는 무려 42m에 달하고 은행나무 외에도 정지국사비나 금동관음보살좌상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양평 외에도 가을에 가보면 좋은 경기도권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