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여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맛집 포함
여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부산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부산 외에도 이번 여름에 서울이나 여수를 방문하게 된다면 해당 지역 여름에 가면 좋은 명소도 함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정보는 제일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부산 절영해안 산책로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절영 해안 산책로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영선동 4가 1044-6입니다. 절영해안 산책로는 별도로 입장료를 지불하지 않고 바로 입장하면 됩니다. 이곳은 대략 70m정도 되는 터널로 되어 있는 곳으로 이 터널은 2018년에 개통된 곳입니다.
아무래도 여름에는 햇빛이 많은 곳보다 그늘이나 건물 안이 돌아다니기 편하므로 여름에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주말에 이곳에 들어가려면 줄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명소입니다. 절영해안 산책로는 감지 해변길을 지나서 태종대까지 이어지는 해안길이므로 주변 경관 둘러보면서 차분히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2. 송도 해상 케이블카
여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송도 해상 케이블카입니다.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송림 공원에서 타게 된다면 암남 공원까지 쭉 이어서 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운 여름에 굳이 걷지 않아도 케이블카 타고 부산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의 운행 시간은 대략 15분 정도입니다. 부산의 남향 대교 및 해안 둘레길, 기암절벽 등을 편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케이블카 타고 건너편으로 가면 루프탑 전망대가 나옵니다. 이곳도 부산의 포토존으로 꽤 유명한 곳이니 주변 경관 관람하면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3. 송도 용궁 구름다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송도 용궁 구름다리입니다. 위치는 부산 서구 암남동 620-5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 기준 요금 1000원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용궁 구름다리는 부산의 암남공원과 동섬을 이어주는 다리로 이곳을 지날 때면 푸른 바다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왕복기준으로 대략 10분이면 충분히 다녀올수 있는 거리입니다. 짧은 거리이긴 하지만 주변 경관 여기저기 모두 다 한 눈에 담아갈 수 있으니 용궁 구름다리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 영진 돼지 국밥
여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영진 돼지국밥입니다.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돼지국밥이 떠오릅니다. 부산의 영진 돼지국밥은 이미 다양한 tv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식당입니다.
예를 들어, 과거 방송인 유재석님이 방문해서 맛있게 먹었던 맛집으로도 유명합니다. 여름에 덥다면서 시원한 것만 먹다보면 탈나거나 금방 질릴 수 있으니 이럴 때 따끈따끈한 돼지국밥 먹으러 이 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 영도 해녀촌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영도 해녀촌입니다. 영도 해녀촌은 바다를 바로 바로 앞에서 바라보면서 김밥에 성게알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덤으로 성게 라면도 뜨끈하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영도 해녀촌은 그날 그날 해녀분들이 직접 바다에서 공수해 온 해산물을 즉석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신선도를 따지자면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따뜻한 라면 국물과 시원한 해산물 먹으면서 바다뷰 바라보고 싶다면 영도 해녀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엄마집 숯불 꼼장어
여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엄마집 숯불 꼼장어입니다. 식당 위치는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 5가 113-5입니다. 이곳은 73년째 3대를 이어가고 있는 식당입니다.
73년이라는 세월만 들어도 그 전통이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충분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주문이 들어감과 동시에 그 자리에서 살아있는 장어를 손질하고 장어와 함께 대게도 먹을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새벽 2시까지 운영합니다.
7. 부산 서면 시장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부산 서면 시장입니다. 위치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면로 56입니다. 부산의 서면을 가게 된다면 가장 먼저 서면 시장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부산의 향토음식이 거리 가득 즐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시장 안으로 계속 들어가면 식당이 줄줄이 이어져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면 시장 내부 들어가서 여기저기 다양하게 구경한 다음에 마음에 드는 식당도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8. 오월상점
여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오월상점입니다. 이곳 위치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대로 209번길 9입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낮 12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합니다. 다만, 오후 3시 30분부터 4시 30분 사이는 브레이크 타임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부산을 포함한 전국에도 익히 알려진 유명한 소품샵입니다. 그래서 부산을 방문하게 된다면 시원한 바람도 쐴겸 오월상점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내부부터 이국적인 느낌이 들 뿐만 아니라 에코백이나 포스터 등 아기자기한 소품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9. 깡깡이 예술마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깡깡이 예술마을입니다. 예술마을을 들어가면 항구에 배들이 가득 차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대략 10곳의 수리 조선소를 볼 수 있습니다. 수리 조선소 여기저기를 구경하다보면 예쁜 카페도 여럿 볼 수 있습니다.
예술마을 초입에 지도로 안내도가 자세히 나와있으니 동선 파악하면서 구경하면 됩니다. 지도는 마을 안쪽의 공방 바로 앞에 크게 붙여져 있습니다. 여기저기 알록달록한 색감과 함께 7080을 연상케 하는 간판 등도 볼 수 있는 마을입니다. 돌아다닌 뒤 더울 때 마음에 드는 카페에 가서 시원한 차 마시며 힐링하시기 바랍니다.
10. 태종대
여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태종대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입니다. 태종대는 신라 시절, 신라의 태종 무열왕이 방문한 이력이 있는 곳이어서 그것을 기리기 위해 태종대라는 명칭이 붙여졌습니다.
이곳은 기암괴석 뿐만 아니라 울창한 나무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자연 그늘이 형성되는 곳 중 하나입니다. 태종대를 가게 된다면 태종대 유원지 도로를 다리는 다누비 열차도 탈 수 있습니다. 다누비 열차는 밤 10시까지 계속 운행되므로 더운 여름에 부산 앞바다 야경을 보고 싶다면 해가 지고 난 이후 태종대를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여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안내였습니다.
부산 외에도 서울이나 여수 지역에 관심이 있다면 여름 명소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