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연천을 다녀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10월 이즈음부터 단풍의 울긋불긋한 향연을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10월 단풍놀이 계획이 예정되어 있다면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댑싸리 공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댑싸리 공원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연천군 중면 삼곶리 422입니다. 댑싸리 공원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그곳에 주차하고 무료로 관람하면 됩니다.

    댑싸리 공원은 가을에 산책하기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선선한 가을 바람 쐬면서 공원 여기저기 구경하다보면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2. 숭의전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숭의전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연천군 미산면 아미리입니다. 숭의전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따로 내지 않아도 되고, 무료로 들어가면 됩니다.

    사적 제 223호로 지정된 곳으로 태종태세문단세 등 역대 왕들의 시조를 지내는 곳입니다. 숭의전 가면 왕의 신위를 모시면서 제사까지 지내고 있는 곳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배신청이나 이안청, 삼문 등을 볼 수 있습니다. 500여년이 넘은 느티나무 두 그루도 있으며, 세월의 흔적만큼 보호수로 지정되어 있고 향토 문화재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3. 백학 역사 박물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백학 역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연천군 백학면 두일리 528-33입니다. 박물관 들어갈 때, 입장료는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입장하면 됩니다.

    주민들이 직접 만든 박물관으로 백학면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조성된 시기는 2018년에 만들어졌습니다. 생긴지 오래되지 않아서 외관 뿐만 아니라 내부도 무척 깨끗합니다. 박물관에 들어가면 독립 만세 운동이나 6.25 관련 내용 등 다양한 물건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4. 그리팅맨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그리팅맨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연천군 군남면 옥계리 832입니다. 운영 시간은 상시 개방되어 있어서 자유롭게 관람하면 됩니다. 또한, 입장료 지불 없이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그링팅맨은 유영호 작가가 만든 조각상입니다.

    이 조각상은 15도 각도로 허리를 숙이면서 인사를 하고 있는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큰 조형물이 우뚝 서 있는 자체를 뽐내고 있으며 조형물의 의미는 개인주의로 변한 현대인에게 서로 예의를 갖추고 존중하라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해발 205m 정도에 달하는 높이에 있어서 그리팅맨 볼 때 연천 시내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5. 허브 빌리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허브 빌리지입닏. 위치는 경기도 연천군 왕장면 북삼리 222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입니다. 허브 빌리지 요금은 성인은 7000원이며 아이들은 4000원입니다.

    입장료에 음료 가격이 포함되어 있어서 영수증 내면 커피로 교환 가능합니다. 정원 느낌이 이색적이며 대지 부지만 해도 무려 17000평에 달합니다. 외부 뿐만 아니라 유리 온실도 마련되어 있으니 시원한 커피 마시면서 주변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6. 호로고루성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호로고루성입니다. 6세기에 신라와 고구려의 국경인 임진강이 있는 곳으로 이곳에 성을 쌓아서 군사적 요충지를 만들었습니다.

    특히, 이곳은 가을이 되면 여기저기 만발한 가을꽃을 볼 수 있어서 가을에 많이 찾아가는 곳 중 한 곳입니다. 과거 고구려와 신라가 전투를 벌였던 곳이면서 한국 전쟁때는 북한군이 서울로 진격하기 위해 왔던 장소 중 한 곳으로 역사적 의의가 담겨 있습니다.

     

    7. 세라비 한옥카페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세라비 한옥카페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연천군 군남면 군중로 134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합니다. 자차 이용한다면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카페 초입부터 수많은 장독대가 진열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외부 테라스에 앉아 있으면 한옥 카페 주변 경관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을에는 실내보다는 실외 경치가 더 좋으므로 야외 테라스에 앉아서 주변 경관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8. 재인폭포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재인폭포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 산 21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재인폭포는 입장료 따로 내지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평지였던 땅이 아래로 움푹 파이면서 큰 협곡이 생기며 저절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폭포를 보려면 아래쪽까지 쭉 내려가야 하므로 방문하게 된다면 가벼운 운동화차림이 좋습니다. 협곡 사이로 흐르는 폭포 및 폭포 떨어지는 소리가 저절로 힐링되는 자연의 소리입니다.

     

    9. 주상절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주상절리입니다. 바로 앞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주변 경관을 제대로 보면서 올라가고 싶다면 초입 부분에 주차한 뒤 걸어서 올라가는 게 좋습니다.

    연천은 특이하게 바닷가로 이루어지지 않은 곳에 주상절리가 있는 지역입니다. 세계적으로도 이런 사례는 매우 드물다고 하며, 강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주상절리는 연천에만 있습니다. 연천에 가면 주상절리도 구경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새롬 손두부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새롬 손두부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평화로 1226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합니다. 참고로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연천은 민물매운탕을 파는 식당이 많이 있는 곳으로 만일 매운탕류를 잘 먹지 못한다면 연천의 새롬 순두부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연천 현지인들도 자주 찾아가는 식당 중 한 곳입니다. 이상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연천 외에도 이맘때 가면 좋은 단풍놀이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단풍놀이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