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선선한 가을에 영광을 다녀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광 외에도 전라도권 가을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불갑 저수지 수변 공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불갑 저수지 수변공원입니다. 가을에 가도 분수대에서 물이 쏟아져 나오는 곳입니다. 그 덕분에 바로 옆에 지나가면 물줄기 덕분에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공원 주위에 다양한 가을꽃을 볼 수 있고, 2층으로 구성된 정자는 시간대만 잘 맞으면 정자에서 진행하는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공원이어서 가볍게 피크닉도 할 수 있으니 차에 돗자리 가지고 다닌다면 꺼내서 이곳에서 간식도 먹고 가을꽃도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2. 칠산타워 전망대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칠산타워 전망대입니다. 이곳은 썰물 시간 맞춰서 가면 전망대에서 갯벌까지 훤히 볼 수 있습니다. 칠산타워는 전남에서는 가장 높은 전망대로 영광에 간다면 이곳은 꼭 한번쯤은 방문해볼거을 추천합니다. 전망대는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 요금은 성인은 2000원, 아이들은 1000원입니다. 높이가 111m이며, 111m로 세워져 있으며 거기에 담긴 의미는 영광군이 총 11개의 읍면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11개의 읍면이 모두 하나가 된다는 의미에서 111m로 지었다고 합니다. 영광 시내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니 전망대가서 시원한 바람 쐬면서 구경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3. 박관현 열사비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박관현 열사비입니다. 영광 박관현 열사는 5.18 민주항쟁에 투쟁했던 분 중 한 분입니다.

    영광출신으로 박관현 열사를 기리기 위한 비석을 세운 곳이니, 주변 가볍게 산책하면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열사비 바로 오른쪽에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있어서 가을에 가을꽃도 볼 수 있고, 단풍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4. 내산 서원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내산 서원입니다. 이곳은 입장료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되고, 주차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서원은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서원 올라가는 길이 가을꽃으로 만발해서 힐링하며 올라갈 수 있는 곳입니다.

    서원에 도착하면 바로 앞에 정원도 있으며 이 곳에 연못도 있습니다. 목련꽃도 피어있고, 날씨가 더울 때는 이곳 연못가의 암자가 나무 덕분에 그늘을 시원하게 만들어주니 이곳에서도 주변 경관 둘러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5. 기독교인 순교지 기념탑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기독교인 순교지 기념탑입니다. 이곳은 6.25 전쟁이 일어났을 때 북한군에 의해 탄압받았던 신자들을 기리기 위해 세운 곳입니다. 이곳에서 북한군에 의해 죽임을 당한 신자들은 그 방법이 참 잔인해서 안타까운 마음 뿐입니다.

    그날 사건이 어떤 식으로 흘러갔는지 아주 자세히 적혀 있으니 기념탑에 가서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기념탑은 당시 일을 기억하기 위한 벽화도 그려져 있고, 바로 뒤에는 항구도 있으니 기념탑 보고 바닷가 주변도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6. 물멍쉼터 휴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물멍쉼터 휴입니다. 위치는 전남 영광군 불갑면 금계리 257-1입니다. 자차로 이동하게 된다면 주차장이 있으니 그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주차장은 전촌마을 근처 주차장 입니다. 명칭에 알맞게 물멍을 하면서 산책할 수 있는 휴식 공간입니다. 요즘에는 물멍이나 불멍이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하는데 물멍은 물을 멍하게 바라본다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여기에서 여유롭게 물 흐르는 거 지나보면서 휴식을 취하라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만들어진지 얼마 안되서 데크길이 상당히 깨끗합니다. 중간중간 구멍 뚫린 바닥도 있어서 바로 밑 강가를 내려다볼 수 있고 중간중간 곡선형식으로 되어있는 길도 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불갑사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불갑사입니다. 위치는 전남 영광군 불갑면 불갑사로 450입니다.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고 입장가능합니다. 주차도 무료이므로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주차하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불갑사까지 가는 길 주변에 볼 거리도 있으니 가볍게 산책 겸 걸어서 올라가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저기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서 사진 찍기도 좋습니다.

    불갑사 가는 길은 꽃길과 아스파트길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이왕이면 꽃 보면서 들어가는 게 나으니 꽃길로 올라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을에는 상사화축제도 진행되므로 이맘때 영광간다면 불갑사가서 붉은 빛 향연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8. 물무산 행복숲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물무산 행복숲입니다. 영광의 행복숲은 등산이나 트래킹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특히, 이곳은 4월 1일부터 10월 말까지만 운영하는 황톳길이 있으니 그곳도 걷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맨발로 걸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 곳이어서 신발과 양말 벗고 맨 발로 황토느낌 받으면서 지날 수 있습니다. 항상 매 주마다 황토를 새로운 황토로 바꾸고 있으며, 황토길 다 밟고난 이후 물로 씻을 수 있는 곳도 잘 마련되어 있으니 가볍게 걸으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9. 법성포 굴비거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법성포 굴비거리입니다. 영광굴비는 아주 오래전부터 임금님 수라상에 반드시 올라가야 할 생선이었습니다. 이곳 굴비거리를 가면 굴비를 대량으로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광 굴비 관련 다양한 식당이 있어서 마음에 드는 곳에 들어가서 굴비 식사도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곳은 식사 시간 맞춰서 가면 인기있는 식당은 대기시간 1시간이 훌쩍 넘어설수도 있으므로 사전에 미리 방문하거나 여유있게 식사시간 조금 지나서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10. 법성진 숲쟁이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마지막 추천 장소는 법성진 숲쟁이입니다. 위치는 전남 영광군 법성면 법성리 821-1입니다. 이곳은 법성에서부터 홍농으로 넘어가는 산 능선을 따라서 만들어진 느티나무가 세워져 있는 곳입니다.

    인공적으로 숲을 만들어놓긴 했지만 느티나무 외에도 팽나무나 개서어나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산책하기 좋은 데크길이 잘 만들어져있으니 선선한 가을에 영광을 간다면 이곳도 방문해서 가볍게 산책하고 오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상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또한, 영광 외에도 가을에 가볼만한 전라도 국내 여행지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전라도 가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