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영동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선선한 10월은 단풍놀이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전국 단풍 명소 정보도 함께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용두공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용두공원입니다. 용두공원은 다양한 조형물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는 곳으로 다양한 작가들의 조각 작품이 전시되어있는 공간입니다. 용두공원 안에는 어린이 놀이터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아이와 영동에 가게 된다면 용두공원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내부에는 쉼터 뿐만 아니라 음악 분수대나 용두정, 용두 화합의 탑 등 여기저기 작품 감상하면 산책하기 좋습니다. 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면 공원 내부 쭉 돌 수 있습니다.
2. 반야사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반야사입니다. 위치는 영동군 황간면 백화산로 652 입니다. 반야사 방문할 때 자차로 가게 된다면 주차장이 따로 있으니 그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주차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반야사는 과거 신라시절 창건했으며 그 시기는 대략 720년 정도로 추정됩니다. 보물 제 1371호로 지정된 삼층석탑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반야사를 대표하는 500년 이상된 나무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나무 앞에서 사진도 찍고 주변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3. 과일나라 테마공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과일나라 테마공원입니다. 위치는 영동군 영동읍 매천리 39-2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일나라 테마공원은 4계절 모두 관람할 수 있는 형식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열대 온실인 레인보우 식물원도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레인보우 식물원은 2022년 1월 신설되서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 내부 뿐만 아니라 겉 외관도 상당히 깨끗합니다. 대략 213여종의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으니 여유롭게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4. 와인터널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와인터널입니다. 길이는 대략 420m정도로 산을 깎아서 지금의 터널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여기저기 볼거리고 많고 와인문화관, 영동 와인관 등 다양한 테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구석구석 여기저기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 찍기 좋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 그 곳에서 체험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세계 각 국 유명한 와인 전시도 볼 수 있고 와인제조과정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옥계폭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옥계폭포입니다. 위치는 영동군 심천면 고당리 산 75-1 입니다. 옥계폭포는 도로가 협소해서 차량통행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주차장에 주차한 뒤 도보로 들어가면 됩니다. 길은 그리 경사지지 않고 평지로 되어 있어서 가볍게 걸어서 갈 수 있습니다.
초입에 들어서면 조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옥계폭포와 관련있는 인물인 박연선생 조각상입니다. 이곳 옥계폭포는 워낙 주변 경관이 수려해서 과거 수많은 문학인들이 이곳 폭포를 보며 찬양하는 작품이 많이 나왔을 정도입니다.
6. 노근리 평화공원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노근리 평화공원입니다. 위치는 영동군 황간면 노근리 860-7 입니다. 노근리 평화공원은 과거 6.25전쟁이 일어났을 때 피난민들을 굴다리 안에 넣은 뒤 미군이 학살했던 역사적 아픔이 깃든 장소이기도 합니다.
공원 내부에는 전투기 뿐만 아니라 군용 트럭과 탱크 등도 있고, 그 날 어떤 사건이 있었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전시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되므로 영동에 간다면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송호 국민 관광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송호 국민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영동군 양산면 송호리 280 입니다. 국민 관광지는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성인 입장료는 2000원, 아이들은 1000원입니다.
국민 관광지에는 둘레길이 있고 그 둘레길 따라 가다보면 양산 팔경을 볼 수 있습니다. 1경 영국사, 2경 강선대, 3경 비봉산, 4경 봉황대, 5경 함벽정, 6경 여의정, 7경 지풍서당, 8경 용암입니다. 둘레길이 평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둘러보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8. 강선대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강선대입니다. 강선대는 육각형 지붕의 정자로 만들어진 시기는 1956년으로 추정됩니다. 자차 이용한다면 바로 앞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편하게 주차하면 됩니다. 강선대는 데크길 조성이 잘 되어 있어서 데크길 따라서 쭉 가면 됩니다.
주변 억새밭도 있어서 주변경관 관람하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강선대는 영동의 8경 중 2경에 속한 곳입니다. 방문하게 된다면 금강가, 육각 정자 및 주변 노송들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9. 월류봉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월류봉입니다. 영동의 월류봉은 사계절 모두 경치가 좋은 곳입니다. 그래서 어느 계절에 가든 좋은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자차 이용한다면 월류봉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가면 됩니다.
월류봉 근처에는 우암 송시열 선생이 과거 학문에 열중했던 집도 있습니다. 거기도 함께 보고 오면 좋습니다. 다만, 경사가 조금 있는 편이라서 평소 산행이 서툰 분들은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편한 둘레길 따라서 쭉 올라가는 코스로 가면 됩니다.
10. 송시열 유허비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송시열 유허비입니다. 위치는 영동군 황간면 원촌리 50입니다. 한천 정사와 송시열 유허비는 문화재로 지정된 곳입니다. 이곳은 기암절벽 경관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명소여서 영동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이곳의 한천정사는 과거 송시열 선생이 주변 경관을 보며 학문을 수양하며 제자들 글을 가르쳤던 곳이기도 합니다. 주변 경관도 수려하므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영동 외에도 가을 단풍놀이 하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