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영월을 여행가게 된다면 젊은달 와이파크, 동강 생태공원 등 영월의 10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월 외에도 강원도는 가을에 가기 좋은 곳입니다. 영월을 제외한 인근 강원도권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솔고개 소나무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솔고개 소나무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 녹전리 81-1 입니다. 이곳에 가서 솔고개 소나무를 바라보면 그 웅장함이 압도합니다.

    이 나무는 과거 사람들에게 유행했던 담배인 '솔'을 모티브로 만들어졌습니다. 솔고개 소나무에 들어서면 마을 유래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 대부분 마을은 그 이력이 100년 이상 이어져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앞에는 영월 10경에 대해서도 알 수 있으니 10경에 대해서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2. 동강 생태공원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동강 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동강로 716 입니다. 생태공원에는 은행나무, 단풍나무 등 산책로 곳곳 가을빛이 물들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맘때에 가면 힐링하면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습니다.

    동강 생태공원을 걷다보면 와인잔 폭포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폭포는 마치 와인잔에서 흘러나오는 듯한 모양세를 띄고 있습니다. 일몰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므로 영월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 생태공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젊은달 와이파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젊은달 와이파크입니다. 관람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고 성인 요금은 15000원입니다. 젊은달 와이파크는 장소 명칭 답게 다양한 일상 물건을 활용한 뒤 이걸 미술작품을 전시해 놓은 곳입니다.

    이곳의 대표 조형물은 붉은 대나무입니다. 이건 건축용 파이프 자제를 활용해서 대나무처럼 만든 작품이므로 꼭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갤러리 입구에 들어갈 때 수많은 파이프 자제가 있어서 붉은 대나무 숲길을 걷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붉은 대나무 길을 따라서 갤러리관 안으로 들어가면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갤러리 내부도 워낙 크므로 전체적으로 관람하고 싶다면 1시간 정도 여유롭게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4. 만경대산 자연휴양림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만경대산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 선도우길 177 입니다. 이곳 휴양림은 물소리동 5동, 힐링센터, 숲향기동 9동, 관리사무소, 야외화장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향기 나는 수목이 꽤 많이 있어서 산책하기 좋습니다.

    또한 내부에 더 들어가면 건강증진 숲, 치유 숲, 건강 테라피 숲의 테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워낙 대지가 넓으므로 천천히 산책하고 싶다면 2~3시간 정도 여유롭게 걷고 오시기 바랍니다.

     

    5. 이끼 계곡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이끼 계곡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상동읍 내덕리 산 2-1 입니다. 이끼 계곡은 한국 3대 이끼 계곡에 속할 정도로 명소입니다.

    이끼계곡을 가는 코스는 그리 어렵지 않으므로 차로 내린 후 바로 걸어서 가볍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바로 옆길 동선 따라서 조금만 이동하면 됩니다. 이끼계곡답게 온통 이끼로 가득차 있고 그곳으로 물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초록초록 파릇한 이끼 모습들 한 눈에 담고 오시기 바랍니다.

     

    6. 영월 관광센터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영월 관광센터입니다. 영월 관광센터의 건물은 1층부터 3층다. 1층은 푸드코트존과 로컬푸드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층은 전시실 뮤지엄샵 체험관 및 미디어 체험관이 있습니다. 마지막 3층은 카페와 옥상 잔디광장 입니다.

    2층의 미디어 체험관은 상시 개방하지 않고 하루에 총 6회만 상영합니다. 상영 시간은 오전 10시, 11시 ,오후 1시 30분, 15시 30분, 16시 30분 이렇게 총 6회가 상영됩니다. 시간대 잘 맞춰서 미디어 체험관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청령포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청령포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남면 광천리 산 67-1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 요금은 3000원, 어린이 요금은 2000원입니다.

    이곳은 과거 단종이 머물렀던 장소로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주차장이 꽤 넓으니 그곳에 주차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여기에 전시된 작품은 모두 다 다 의미가 있습니다. 예로, 해후라는 작품은 단종과 정순왕후의 슬픈 이별을 500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두 사람의 재회를 바란다는 의미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8. 별마로 천문대

    여덟번째 추천 잣오는 별마로 천문대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7000원, 청소년은 6000원, 어린이는 5000원 요금입니다. 저녁에 별 보러 가기도 좋고 산 정상에 있어서 영월 시내 전체적인 야경을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이곳 별마로의 의미는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의미입니다. 해발 799.8m에 위치해있고 외길인 산을 자차를 이용해서 쭉 올라가면 됩니다. 이곳 별마로 천문대는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어서 예약을 먼저한 뒤 관람하러 가야합니다. 영월에 간다면 미리 방문할 날짜 아래의 별마로 천무대 사이트에서 사전예약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9. 고씨동굴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고씨동굴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진별리 산 262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4000원, 어린이는 입장료 2000원입니다.

    가을은 아무래도 동굴 내부가 조금 추울수 있으니 미리 옷을 따뜻하게 입고 들어가거나 여벌옷 챙겨서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임진왜란 당시 고종원이라는 선비가 이 동굴에 숨어서 살았던 곳입니다. 참고로 동굴 내부에 들어가면 따로 화장실이 없습니다. 차분히 관람하려면 동굴 들어가기 바로 직전에 있는 화장실을 먼저 들린 후 관람하기 바랍니다. 길은 좁고 조금 험난하긴 하지만 철제계단으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10. 탄광 문화촌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탄광 문화촌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북면 밤재로 351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 요금은 2000원, 어린이 요금은 1000원입니다.

    이곳은 과거 탄광촌이었던 북면 마차리의 옛날 모습을 그대로 재연해낸 곳입니다. 크게 분류하자면 탄광촌생활관, 가상현실체험관, 갱도체험관 입니다. 전시관에 막 들어가면 밀랍인형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또한, 60년대에 살았던 인물들이 이야기하는 듯한 구수한 사투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60년대 시절 향수가 그립다면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영월 외에도 강원도권 지역별 가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