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옥천은 장계관광지, 육영수 생가 등을 포함한 명소가 꽤 많이 있는 지역입니다. 옥천을 다녀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을은 단풍놀이하러가기 좋은 계절입니다. 지역별 단풍놀이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옥주 사마소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옥주 사마소입니다. 위치는 옥천군 옥천읍 상계리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별도의 입장료는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마소는 조선시대의 관아 건물로 생원 및 진사들이 모여서 학문, 친목을 다졌던 곳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한옥을 볼 수 있고, 한옥 건물은 과거 곡식을 비축해둔 곳으로 효종 때 세워진 것입니다. 주변 곳곳 벽화도 잘 그려져 있으니 여유롭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전통 문화체험관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전통 문화체험관입니다. 위치는 옥천군 옥천읍 향수길 100 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합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관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들과 옥천을 방문하게 된다면 이 곳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전통 놀이 체험을 무료로 할 수 있고 안내도도 꽤 자세히 나와습니다. 안내도 보면서 동선 정하면 됩니다. 그 외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하는 전시관도 있으니 방문해서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3. 장계관광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장계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옥천군 안내면 장계1길 57 입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독락정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두 동선 함께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산림욕장처럼 잘 조성되어서 힐링하며 걸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산책로 길 따라서 향토전시관에 들어가면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삼국시대 유물이나 고려, 조선 시대의 청자, 고문서, 백자, 연자방아 등을 관람할 수 있으니 장계관광지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 육영수 생가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육영수 생가입니다. 위치는 옥천군 옥천읍 향수길 119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육영수 여사가 결혼하기 전까지 살았던 곳으로 대문 안에 들어가면 넓직한 사랑채가 반겨줍니다.

    툇무라에는 육영수 여사의 사진이 한 가운데에 걸려 있고 연못도 꽤 크게 만들어져있습니다. 구경하다 보면 잔디 깔린 마당에 보름달과 토끼 조형물도 볼 수 있습니다. 안채에는 박정희 전 대통령과 그녀의 흔적 등이 담겨있는 공간을 꽤 볼 수 있으니 육영수 생가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 화인 산림욕장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화인 산림욕장입니다. 위치는 충북 옥천군 안남면 안남로 151-66 입니다. 입장하려면 입장료를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3000원 아이들은 1000원입니다. 담양 메타세콰이어 길을 연상할 수 있듯 이곳 화인 산림욕장 역시 메타세콰이어가 무성한 곳입니다.

    내부는 거대한 숲으로 이루어져 있고, 여기저기 숲 내음을 맡을 수 있는 곳입니다. 계단이나 공공 시설 등을 따로 마련하지 않았지만 길이 가파르지 않으므로 가볍게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6. 용암사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용암사입니다. 위치는 옥천읍 삼청리 장령산 입니다. 이곳은 사찰로 과거 신라 진흥왕 때 지어진 곳이지만 임진왜란 때 소실된 바 있습니다. 현재의 모습은 신라 진흥왕 시기의 모습처럼 완벽하게 복원되지는 못한 형상입니다.

    이곳 사찰을 방문하게 된다면 바람이 적고 맑은 날 가는 걸 추천합니다. 용암사에서 운무대까지 걸어서 올라가게 된다면 산과 산 사이에 잔뜩 껴있는 새하얀 구름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마치 수묵화의 한 폭을 눈에 담아오는 듯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7. 옥천 성당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옥천 성당입니다. 위치는 충북 옥천군 옥천읍 중앙로 91 입니다. 이곳은 현재 국가등록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는 성당으로 194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언덕길 위에 올라가면 멀리서부터 십자가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십자가 모양이 서양식 건축양식이 돋보이게 해줍니다.

    특히, 이곳 성당 종탑의 종은 프랑스에서 온 종으로 종소리를 들으면 맑고 청아한 소리를 냅니다. 언덕 위에 있어서 일몰을 바라보는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8. 수생식물 학습원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수생식물 학습원입니다. 위치는 옥천군 군북면 방아실길 248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3번째로 큰 호수인 대청호도 볼 수 있습니다. 2009년에 조성된 이후 지금까지 수생식물 학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식물뿐만 아니라 해외의 식물들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외 식물 농장 및 산책로 등도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전예약제로만 운영하고 있으니 미리 아래의 수생식물 학습원에서 방문할 날짜 예약한 뒤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9. 독락정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독락정입니다. 위치는 옥천군 안남면 연주길 170 입니다. 이곳은 충청북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된 곳입니다. 독락정은 과거에 선비들이 즐겨모이던 공간을 뜻합니다.

    선조 40년에 시워진 정자로 정면으로는 2칸, 측면으로는 2칸의 팔작지붕으로 이루어져 있고 방은 1칸이 있고 마루도 한개 있습니다. 처음에는 정자의 용도였지만 나중 유생들이 이곳에서 학문을 연구하는 서원으로서의 역할도 도맡았던 곳입니다. 고즈넉한 분위기 느끼면서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정지용 문학관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정지용 문학관입니다. 위치는 충북 옥천군 옥천읍 향수길 56 입니다. 이 곳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관람요금은 무료입니다. 정지용은 향수라는 시로 유명한 시인입니다.

    이곳은 정지용 시인의 동상과 함께 그의 일생을 엿볼 수 있는 문학관을 볼 수 있습니다. 문학관 바로 앞으로는 마스크를 쓴 정지용 시인이 벤치에 앉아 있고, 내부 전시관은 정지용 시인이 살아있었을 때의 시대적 상황 및 그의 문학을 연대별로 잘 정리되어 있는 걸 엿볼 수 있습니다. 좋은 시 여러 편 볼 수 있는 공간이니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옥천 외에도 가을에 가보면 좋은 단풍놀이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단풍놀이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