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용인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용인 외에도 선선한 가을은 여기저기 여행다니기 좋은 계절입니다. 용인을 제외한 경기도권 가을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포은 정몽주 선생 묘

    첫 번째 추천 장소는 포은 정몽주 선생 묘입니다. 위치는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능곡로 45 영일정씨제각 입니다. 입장할 때 입장료나 주차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입니다. 주말에 왔을 때 주차할 곳이 없다면 바로 맞은편의 카페에 주차를 해도 괜찮습니다. 무료로 개방된 곳이기는 하지만 반려견은 함께 출입할 수 없습니다. 안내도 보면서 그 길 따라 관람하면 되고 무엇보다 길이 정비가 잘 되어 있어서 산책할 때 여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2. 보정동 카페거리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보정동 카페거리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입니다. 평소 커피를 즐겨 마신다면 주택가 골목을 따라 아기자기 예쁜 카페들이 즐비되어 있는 이곳 거리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국내이긴 하지만 이곳에 가면 마치 외국에 온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이국적인 느낌이 듭니다. 카페 뿐만 아니라 레스토랑이나 옷가게 등도 함께 볼 수 있으니 여유롭게 구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3. 한택 식물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한택 식물원입니다. 위치는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한택로 2 입니다. 한택 식물원은 198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곳으로 부지만 해도 대략 20만평에 달합니다. 식물들 또한 1만여 종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식물뿐만 아니라 해외의 식물 및 희귀종 식물도 볼 수 있습니다. 부지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여기저기 전체적으로 관람하려면 대략 2~3시간 정도 여유롭게 시간 텀 두고 차분히 보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서인은 9000원, 아이들은 6000원입니다.

     

    4. 와우 정사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와우 정사입니다. 이곳 사찰은 1970년에 세워진 사찰로 초입에 들어서면 거대한 불두가 가장 먼저 우리를 반겨줍니다.

    이 불두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불두여서 과거 기네시북에 등재된 바 있습니다. 기네스북에 올라갈 정도의 규모이므로 용인에 간다면 와우 정사의 불두도 꼭 보고가시기 바랍니다. 그 외 청동미륵반기유상, 석조약사여래불 등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5. 용인 대장금파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용인 대장금파크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드라마길 25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드라마 오픈 세트장입니다.

    들어가는 순간부터 마치 과거로의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촬영된 드라마는 군주, 역적, 동이, 주몽, 이산 등 사극 대부분 입니다. 드라마 세트장 구경과 함께 궁중의상 체험도 할 수 있으므로 의상도 직접 입어보시기 바랍니다.

     

    6. 수지 생태공원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수지 생태공원입니다. 가을에 가볍게 산책하고 싶다면 수지 생태공원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입구에서부터 목재 데크가 조성되어 있으며 데크길 경사도 그리 심하지 않습니다.

    데크길 따라서 쭉 가다보면 자연초화원, 둠벙습지, 목논습지, 습지 관찰로, 광교산 등산로 등이 쭉 연결되어 있는 하나의 코스길이 나옵니다. 굳이 광교산까지 올라가지 않는다면 주변만 탐방해도 괜찮습니다.

     

    7. 한국 민속촌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한국 민속촌입니다. 위치는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자유 애용권은 30000원, 아이들은 24000원입니다. 다만, 방문할 예정이라면 현장 발권보다는 사전 예매가 저렴합니다. 사전 예매한 뒤 할인받아서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민속촌은 4계절마다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규모가 워낙 크므로 시간적 여유를 두고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8. 백련암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백련암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456번길 290입니다. 백련암은 용인사 북쪽에 있는 향수산 중턱에 있습니다. 사람의 발길이 그리 많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좀 더 여유롭게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참고로 향수산은 주변이 온통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곳입니다. 호암미술관이나 용인의 유명한 에버랜드가 이 향수산을 배산으로 삼고 있는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 숲속 여기저기 우거져 있어서 주변 풍경도 꽤 좋고, 가볍게 등산하기에도 좋습니다.

     

    9. 용담저수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용담저수지입니다. 위치는 용인시 처인구 입니다. 용담 저수지는 용담 태교 둘레길이라는 곳이 잘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길이 가파르지 않고 완만한 평지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붙여진 명칭입니다. 그 정도로 가볍게 걸어갈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또한, 저수지 주변을 살펴보면 저수지에서 낚시하고 있는 사람들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평소 낚시를 즐겨했다면 이곳에서도 한 번 낚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10. 만골 근린공원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만골 근린공원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기흥로116번길 10 입니다. 용인 여행을 할 때 이 곳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흥도서관 방향으로 연결된 곳에 있으며 이곳은 대규모 놀이터가 있습니다. 덕분에 어린이와 보호자가 꽤 많이 찾는 공원입니다.

    이곳의 대형 미끄럼틀은 10세 이하 어린이만 가능합니다. 이 외에 야외 테이블이나 분수대, 벤치가 곳곳에 있고 반려동물도 동반입장 가능하므로 근린공원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용인 외에도 가을에 가보면 좋은 경기도권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