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울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가면 좋은 곳

    울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겨울에 울산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가지산

    첫 번째는 가지산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상북면 입니다. 가을이면 단풍 명소로도 유명한 산이며 겨울 눈이 내리고난 이후 가면 설경이 좋기로도 유명한 산입니다.

    만일 이번 겨울에 경치 좋은 경관 바라보면서 산행을 도전해보고 싶다면 울산의 가지산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곳 코스는 두 갈래로 나뉘는데 주로 계단으로 가는 코스 하나와 돌을 이용해서 가는 코스로 나뉘어있습니다.

    초행자라고 해도 길 안내도가 자세히 잘 나와있으므로 부담없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울산대교 전망대

    울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는 울산대교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울산광역시 동구 봉수로 155-1입니다.

    아무래도 울산 시내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보고 싶다면 전망대만큼 좋은 곳이 없습니다. 울산대교 전망대는 해발 140m의 위치에 있는 곳입니다.

    특히, 봄이면 벚꽃 명소로도 워낙 유명하므로 이번 겨울이 지난 봄에 또 울산을 방문하게 된다면 이곳 전망대를 다시 한 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장생포 모노레일

    세 번째는 장생포 모노레일입니다. 위치는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6 입니다. 모노레일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성인 입장료는 11000원, 아이들은 7000원입니다. 이곳 장생포에서 모노레일을 타다보면 코스가 자세히 나와있으니 모노레일 타고 한번에 끝까지 가는 게 아니라 타면서 중간 중간 내가 원하는 곳에서 내려서 경관 관람한 뒤 이어서 오는 모노레일을 타면 괜찮습니다.

    예를 들어 위에서 알려드린 고래문화마을을 방문하고 싶다면 중간에서 하차한 뒤 관람하고 다시 모노레일 타면 됩니다.

    4. 장생포 고래 박물관

    울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는 장생포 고래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입니다. 이곳은 고래 문화마을 및 생태 체험관, 박물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의 고래 생태 체험관에 들어가면 실제로 살아있는 고래를 볼 수 있습니다. 생태 체험관 내부는 터널을 지나가는 길이 있고, 사방으로 수족관 내부가 보여서 어디에서든 고래가 지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돌고래 묘기도 볼 수 있으니 울산에 간다면 고래 박물관도 다녀가면 됩니다.

    5. 간절곶

    다섯번째는 간절곶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 입니다. 간절곶은 해돋이 명소로 익히 유명하며, 잔디밭도 있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아이들과 함께 놀기도 좋고, 반려견과 함께 여행 온다면 반려견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간절곶 주변 여기저기 아기자기한 카페도 있고 간절곶의 트레이드 마크인 거대한 소망 우체통도 있습니다.

    6. 울산동헌

    울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번째는 울산동헌입니다. 위치는 울산광역시 중구 북정동입니다. 울산 동헌 내아는 조선시대에 세워진 건축 양식이며, 이곳은 유형문화제 1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가치가 깊은 장소로 과거 양식 그대로 복원되어 있습니다.

    이곳 동헌의 큰 대문은 가학루라는 명칭으로 불리우고 가학루 뜻은 큰 새가 한마리가 마치 날개를 펼치고 있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조선시대 건축 양식을 그대로 볼 수 있는만큼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주전몽돌해변

    일곱번째는 주전 몽돌 해변입니다. 위치는 울산 동구 주전동 입니다. 해안선을 쭉 따라가다보면 울산에서는 세 개의 해변가를 마주할 수 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첫째는 정자 강동몰동해변 두 번째는 주전 몽돌해변, 세 번째는 일산 해수욕장입니다.

    특히 이 중 몽돌 해변을 많은 사람들이 가는데 방문하게 되면 둥글둥글 예쁘게 생긴 돌들이 제법 많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곳은 해안가 따라서 쭉 주변 둘러볼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추워지다보면 야외 활동 하는게 부담이 될 수 있으니 그럴 때는 이곳 몽돌해변 해안가 위주로 드라이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8. 태화강 국가 정원

    울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번째는 태화강 국가 정원입니다. 위치는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강 국가정원길 154입니다. 이곳은 국가정원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제 2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으로 테마별로 잘 조성되어 있는 정원입니다. 각 테마는 6개로 나뉘어 있고, 각 6개의 테마 종류는 계절, 수생, 대나무, 상태, 무궁화, 참여입니다. 특히, 이 6가지의 테마 중에서 가장 눈여겨볼 만한 테마코스는 대나무숲길 코스입니다.

    대나무숲으로 무성한 길이 4km에 달합니다. 대나무를 보면서 산책할 수 있는 구간입니다. 그리고 이 구간에 조명불빛이 있어서 울산에서 1박 이상 한다면 이곳을 저녁 늦게 가서 야경 보고 오는 것도 좋습니다. 태화강 국가정원 간다면 바로 인근에 명소와 맛집들도 많이 있습니다. 인근 명소와 맛집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9. 슬도

    아홉번째는 슬도입니다. 위치는 울산 동구 방어동 산 5-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알려드린 출렁다리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두 동선 함께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슬도는 울산에서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해서 해가 질 즈음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 중 한 곳입니다. 낮에 가면 주차장쪽 바닷가 수심이 그리 깊지 않아서 농게나 작은 게 등도 보입니다. 특히, 슬도 등대도 울산의 포토존 명소로 유명하니 슬도에 간다면 등대 앞에서도 사진 찍고 오면 됩니다.

    10. 대왕암공원

    울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은 대왕암공원입니다. 위치는 울산 동구 일산동 907 입니다. 대왕암공원은 입장할 때는 입장료는 따로 받지 않지만 자차 이용해서 주차하게 된다면 주차비는 발생합니다. 대왕암공원 중의 핫플레이스는 단연 출렁다리이므로 이곳을 다녀가면 됩니다.

    또한, 대왕암공원은 오토캠핑장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출렁다리를 포함해서 이곳 경관은 울산의 12경으로 지정됐습니다. 또한 한국관광 100선에도 항상 손꼽힐 장소이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울산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