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익산은 서동공원, 교도소 세트장 등의 명소가 있는 곳입니다. 또한, 현재 국화축제도 진행되고 있으니 국화축제 정보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서동공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서동공원입니다. 이곳은 한국의 유명한 조각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조각공원입니다. 가을에 가면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면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피크닉도 가능해서 앉아서 주변 경관 바라보기도 괜찮습니다. 서동공원 뿐만 아니라 바로 수변 광장 옆에 서동 생태관광지가 있습니다. 거기에 가면 다양한 수생식물도 볼 수 있고 백제 전통양식으로 건축되었던 무왕루도 볼 수 있습니다.

     

    2. 보석 박물관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보석 박물관입니다. 이곳은 대한민국에서는 유일하게 하나밖에 없는 박물관이므로 익산 간다면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규모는 지하 1층을 시작으로 지상 2층까지 만들어져 있습니다. 개관은 2002년에 했으며 왕궁보석테마관광 단지 내에 박물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인근 근처로 공룡테마공원을 비롯해서 가족공원 등 가깝게 조성되어 있으니 보석 박물관 다녀간다면 주변도 전체적으로 둘러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3. 익산 교도소 세트장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교도소 세트장입니다. 위치는 전북 익산시 성당면 함낭로 207입니다. 이곳은 드라마나 영화 촬영지로 자주 사용되는 곳으로 전설의 마녀 외에도 7번방의 선물, 내부자들 등이 촬영된 곳입니다.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관람 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다만 드라마나 영화 촬영이 있는 날은 개방이 제한되므로 미리 알아두고 가시기 바랍니다. 내부 감시탑에 올라가서 바라보면 교도소나 다를바 없이 tv에서 많이 봤던 모습 그대로입니다.

     

    4. 익산 시티투어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익산 시티투어입니다. 익산의 테마형 시티투어로 총 4코스로 운행하게 됩니다. 익산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하루쯤은 이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요금은 성인 4000원이며 만일 시티투어 이용하게 된다면 위에서 알려드렸던 보석 박물관을 입장료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1코스 익산 숨은 보석 찾기 코스, 2코스 세계유산 코스, 3코스 익산별별 여행입니다. 순환형 시티투어 버스는 익산역에서 부터 원불교 총부 → 고스락 → 교도소 세트장 → 미륵사지 → 왕궁리 유적 → 보석박물관 → 익산역 흐름입니다.

     

    5. 고스락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고스락입니다. 위치는 전북 익산시 함열읍 익산대로 1424-14입니다. 고스락은 입장하는 데 딱히 이용요금을 내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내부에 들어가다보면 시설유지를 위해서 간단한 음료 한 잔씩 마셔주라는 이용안내 문구가 있긴 합니다.

    내부 돌아다니면서 카페 들려서 커피 한잔 하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카페는 통유리로 되어 있고 밖이 훤히 보이는 구조여서 고스락 잔디전경을 그대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장독대 외에도 작품으로 전시된 항아리도 볼 수 있습니다.

     

    6. 원광대 수덕호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원광대 수덕호입니다. 이곳은 봄에 가면 벚꽃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한적하게 산책하기 좋은 코스로 만들어져 있고 여기저기 다양한 석탑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잔잔하게 흘러가는 호수 바라보며 호수 주변으로 만들어진 데크길 걸어다니면서 산책하기도 좋으니 여유가 있다면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구룡마을 대나무숲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구룡마을 대나무숲입니다. 이곳은 전체 면적만 해도 5만편이 넘을 정도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과거 이곳에서 추노나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등의 촬영이 이루어진 바 있습니다. 최대 대나무 군락지인만큼 내부에 들어가면 여기저기 빡빡하게 대나무 숲이 만들어져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 이곳을 찾아가면 자연 그늘이 형성되기도 해서 여름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초록색을 보는 것만으로도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으니 직접 방문해서 초록초록한 모습들 눈에 담고 오시기 바랍니다.

     

    8. 미륵사지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미륵사지입니다. 위치는 익산시 금마면 기양리 32-2입니다. 이곳은 백제시절로 넘어가자면 선화공주와 무왕이 결혼했다는 설화가 내려져오고 있는 장소입니다.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아도 되고 관람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내부에는 예쁜 정원도 마주할 수 있는데 그 곳에 작은 연못도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국악 공연이 진행되기도 하므로 시간만 잘 맞춰서 가면 멋진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내부 미륵사지는 크개 두 개의 탑으로 나뉘어 있는데 막 들어섰을 때 바로 보이는 왼쪽탑은 미륵사지석탑이며 오른쪽은 동원 9층 석탑입니다.

     

    9. 중앙 체육공원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중앙 체육공원입니다. 지금 이맘때에 가면 핑크뮬리 군락지가 조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앙체육공원은 익산 문화원 바로 옆에 있는 곳으로 주차는 총 2군데로 나뉘어있습니다. 핑크뮬리는 익산 문화원 바로 옆에 있으니 인근에 주차하고 내부 동선 전체적으로 다 관람한 뒤 다시 차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주차비나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고 바로 입장하면 됩니다. 지금은 핑크 뮬리 외에도 국화축제가 한창입니다. 28일 금요일부터 시작되었으니 국화축제까지 함께 간다면 아래를 확인해서 국화를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곳 정보까지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10. 미륵산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미륵산입니다. 이곳을 가면 채석장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이곳에 있는 돌을 이용해서 육영수 여사의 석관을 만든 이력도 있습니다.

    바위풍경도 그 나름 멋지고 특히 가을 이맘때에 가면 울긋불긋 붉게 물든 단풍을 여기저기 구경할 수 있습니다. 가을에 정상까지 올라가서 내려다보면 익산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니 미륵산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익산 외에도 주말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주말 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명소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