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선한 가을에 인제를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강원도 인제 외에도 가을에 가보면 좋은 강원도권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용대리 황태마을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용대리 황태마을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군 북면 진부령로 117입니다. 용대리 황태마을을 방문하면 가장 큰 매바위를 볼 수 있습니다. 가을~겨울 쯤 이곳을 방문하면 눈이 쌓여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 얼음이 가득할 때 방문하게 된다면 이곳에서 빙벽타는 분들도 꽤 볼 수 있습니다. 황태마을 기념탑 뿐만 아니라 백골병단전적비도 볼 수 있습니다. 명칭답게 곳곳에 황태 맛집이 있으니 마을에 방문하게 됐을 때 마음에 드는 식당에서 황태도 드시고오시기 바랍니다.

     

    2. 박인환 문학관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박인환 문학관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로 156번길 50입니다. 박인환 시인은 강원도 인제 출신입니다.

    선선한 가을에 야외 위주의 여행보다는 가끔씩 실내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관람하는 것도 괜찮은 여행 코스입니다. 박인환 문학관에 방문하게 되면 바로 옆 산촌 박물관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에 가면 이 지역의 다양한 전통 및 문화 풍습 등을 볼 수 있습니다.

     

    3. 리빙스턴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리빙스턴교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읍 덕산리입니다. 특이하게 생긴 붉은 다리 형태를 띄고 있어서 이런 색 덕분에 멀리서도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리빙스턴교는 6.25를 연상케 해주는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곳이 바로 북한군과 전투를 벌였던 장소 중 한 곳입니다. 과거 유엔군 부대 중 지휘관이었던 리빙스턴소위가 북한군을 소탕한 뒤 돌아가려고 할 때 갑자기 불어난 강물로 강을 건너지 못하고 그 자리에서 전사한 유엔군을 위해 만든 다리입니다. 역사적 의의가 담긴 장소이므로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한국 시집 박물관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한국 시집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군 북면 만해로 136입니다.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한국 시집 박물관 관람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참고로 매 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굳이 시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도 한국의 시가 어떻게 변화되어왔으며 과거 시인들의 삶은 어떠했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곳입니다.

     

    5. 설악산 국립공원 대승폭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설악산 국립공원 대승폭포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군 북면 설악로 4193입니다. 대승폭포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그 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입장하면 됩니다. 항시 개방되어 있습니다.

    대승폭포는 우리나라 3대 폭포중의 하나로 높이가 대략 88m입니다. 평일에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한가하지만 주말에는 이 폭포를 보기 위해 찾아오는 관광객이 많으니 오전에 일찍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입구를 지나고 나서 경사로 올라가면 계단을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길 따라서 쭉 가면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경사가 조금 있으니 가벼운 운동화 차림으로 가도록 합니다.

     

    6. 아침가리계곡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아침가리계곡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입니다. 도착하기 전 간단한 과일과 물, 여벌 옷이나 신발 등을 챙겨가면 좋습니다. 방문하게 된다면 갈터 쉼터에 주차하면 됩니다.

    만일 이곳이 만차라면 방동약수 쪽으로 향해서 등산로 초입에 주차하고 올라가면 됩니다. 아스팔트 오르막길로 이루어져 있어서 조금 지루하긴 하지만 올라가는 길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가는 길에 자작나무도 볼 수 있으니 시원하게 계곡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7. 내린천 리프팅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내린천 리프팅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내린천로 6211입니다. 래프팅과 사륜 바이크를 탈 수 있는 곳입니다. 래프팅은 1인 35000원, 사륜 바이크도 동일하게 1인 35000원입니다. 패키지로 이용하게 된다면 1인 요금 55000원입니다.

    이용 시간이 정해져 있고, 이용 시간은 1시간 간격으로 9시, 10시, 11시, 그리고 오후는 13시, 15시, 17시 이런 식입니다. 예약을 하고 난다면 30분 전까지 도착하면 됩니다. 예약은 아래의 내린천 리프팅 사이트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래프팅 하고 오면 버스가 주차장까지 픽업해주는 시스템입니다.

     

    8. 옛날 원대막국수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옛날 원대막국수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군 자작나무숲길 1113입니다. 인제는 막국수가 유명한 곳으로 막국수 외에도 감자전이나 옹심이 등도 강원도를 연상케하는 메뉴입니다.

    원대 막국수 가게 된다면 이것도 함께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강원도에서 생산된 메밀을 활용한 메밀향 가득한 막국수이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9.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자작나무숲길 입니다. 주차는 주차장에 무료로 주차하면 되고,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휴무일은 매 주 월요일입니다.

    이곳은 수려한 전경을 볼 수 있는 곳이지만 단점이 있다면 6km 정도의 언덕길을 올라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주차한 뒤에 경사로 따라서 쭉 올라가면 멋있는 자작나무 숲길을 볼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예쁘게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니 그곳에서 사진도 예쁘게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인제 스피디움 클래식 박물관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인제 스피디움 클래식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인제군 기린면 상하답로 130입니다.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자차 이용한다면 그 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으로 8000원이며 매 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관람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경기 일정이 없는 날 방문하게 되면 연습하고 있는 다양한 레이싱카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 박물관은 지상 1층 전체를 에워쌀 정도로 클래식카가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독일이나 이탈리아, 영국 등에서 생산된 클래식 카가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으니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인제 외에도 가을에 가면 좋은 강원도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