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여행가기 좋은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런 좋은 계절 힐링되는 여행을 하고 싶다면 전라도권 위주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전라도 중에서도 아래 지역들의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나주 느러지 전망 관람대
첫 번째 추천 지역은 나주로 나주의 느러지 전망 관람대입니다. 위치는 나주시 동강면 옥정리 산 2-1입니다. 따뜻한 봄에 나주의 느러지 전망 관람대를 방문하게 된다면 꽃구경도 할 수 있고 바로 앞에 내려다보이는 지형 형세도 볼 수 있습니다.
관람대 위까지 간다면 꼭 아래를 내려다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위에를 가면 이곳 지형 형세가 마치 한반도 모양 지형을 띄고 있는 모습처럼 갑니다. 전망대 위까지 올라가는 층수는 총 4층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2.산림 자원 연구소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나주의 산림 자원 연구소입니다. 위치는 나주시 산포면 다도로 7입니다. 산림 자원 연구소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이곳은 각 계절마다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4계절 내내 나주에서는 인기있는 장소이지만 따뜻한 봄에는 더더욱 관광객들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워낙 대지부지가 크다는 점이 좋고 가장 좋은 점은 이 넓은 대지부지에 차가 다니는 길이 없다는 것입니다. 오랜시간 머물면서 피크닉 하기 좋은 장소이므로 따뜻한 봄에 피크닉 겸 방문해서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3. 금학헌
세 번째는 나주의 금학헌입니다. 위치는 나주시 금성관길입니다. 과거 많은 목사들이 한양에서 나주로 내려왔을 때 머물렀던 곳이 바로 이곳 나주의 금학헌입니다. 이곳은 워낙 옛부터 지리적 명당자리로 유명했던 곳입니다. 그런 역사적 세월을 증명할 수 있듯 금학헌에는 팽나무가 한 가운데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습니다.
금학헉은 일제 강점기 시절에 안타까운 역사로 인해 훼손된 적이 있지만 꾸준한 복원 공사 덕분에 지금은 숙박시설로도 적극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 1박 2일 팀이 이곳에서 머물다가 간 이력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나주의 더 많은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해남 땅끝 모노레일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해남 지역으로 해남의 땅끝 모노레일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60-28입니다. 모노레일 이용 금액은 성인은 5000원입니다. 청소년은 4000원,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이 금액은 왕복 금액을 알려드린 거고 만일 편도로 끊게 된다면 3500원 정도면 탈 수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는 분들은 대부분 올라갈 때 모노레일을 타고 내려올 때는 주변 경관 꽃 구경 하면서 내려오는 식입니다. 특히 모노레일 탈 때는 앞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올라갈 때 여기저기 다양한 전경을 구경할 수 있는게 좋습니다. 봄에 꽃이 활짝 피었을 때 올라가고 내려오면 그것만큼 힐링되는 여행도 없습니다.
5. 두륜산 케이블카
다섯번째는 두륜산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88-45입니다. 영업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의 이용 요금은 성인 요금은 11000원, 소인은 8000원입니다. 참고로 35개월 미만 아이들은 무료로 입장 할 수 있습니다. 증빙서류를 지참해서 가기 바랍니다. 두륜산 케이블카는 진도와 해남 사이 울돌목을 가로지르는 케이블카입니다.
만일 해남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케이블카를 타고 진도 쪽으로 넘어간 뒤 진도 명소도 함께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침고로 두륜산은 한반도의 가장 남쪽 끝에 위치한 산입니다. 이 곳의 해발 고도로는 대략 700미터 정도 됩니다.
6. 해양 자연사 박물관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해양 자연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89입니다. 이곳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청소년은 4000원,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워낙 자연사 박물관의 규모가 크고 볼 거리가 많은 곳이므로 어린 아이들과 해남을 가게 된다면 이 곳은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해양 실물표본을 보유한 박물관 중에서는 해남의 해양 자연사 박물관이 가장 큰 규모입니다. 자연사 박물관을 들어가면 어류 외에도 상어와 남극생물표본 등 1500여종이 넘는 표본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해남의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여수 해양공원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여수로 여수의 해양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남 여수시 이순신광장로 188-1입니다. 이곳은 구항해양공원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2001년에 설립된 이후로 지금까지 다양한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명소입니다. 이곳 해양공원의 내부에 들어가면 다양한 조형물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멜 등대나 야외 공연장, 밤디 불거리 등입니다. 만일 여수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 주변 야경 일대가 워낙 멋지므로 저녁에 해지고난 이후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현란한 조명 불빛 여기저기 감상하면서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8. 진남관 유물전시관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진남관 유물전시관입니다. 위치는 전남 여수시 동문로 11입니다. 유물전시관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유물 전시관은 국보 제 304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아무래도 여수를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위인이 이순신 장군입니다.
이곳은 이순신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전라좌수영성 모형 및 거북선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과거 모습 그대로 재현해내서 거북선 안에서 어떻게 사람들이 생활했을 지 금방 추측할 수 있습니다. 임진왜란 당시에 발견된 서적이나 유적 등 다양한 유물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9. 스카이타워
아홉번째는 스카이타워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박람회길 1 국제관입니다. 스카이타워 운영 시간은 평일 주말 모두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입니다. 여수에서는 주변 전망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곳이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스카이 타워 바로 맞은 편에는 엑스포 디지털 갤러리도 있습니다.
이곳도 명소이므로 스카이타워와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여수 스카이타워 전망대를 가면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 곳에 주차하고 올라가면 됩니다. 스카이타워는 과거에는 동양시멘트의 시멘트 저장고였습니다. 시멘트 저장고로서의 기능을 상실해서 2008년에 철거하게 됐습니다. 그 이후 이곳에 전망대 및 파이트 오르간을 설치했습니다.
10. 오동도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여수의 오동도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산 1-11 입니다. 여수의 명소 중에서 항상 1위로 손꼽히는 곳을 꼽으라고 하면 뭐니뭐니해도 오동도입니다. 섬 이름이 오동도인 이유는 이곳에 오동 나무가 많기 때문입니다.
자차 이용해서 오동도까지 들어가게 된다면 주차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그 뒤, 섬까지 쭉 걸어서 간다면 15분이면 충분히 갈 수 있습니다. 오동도에 막 도착하면 이순신 장군과 함께 작은 거북선 모형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앞의 분수대 앞쪽 계단길 따라서 쭉 올라가다보면 바람골도 볼 수 있습니다. 날씨가 따뜻한 봄이므로 선선한 봄 바람 느끼면서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여수의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