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주말 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명소

    주말 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말에 가볍게 당일치기로 다녀오거나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아래 지역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경주 운곡서원

    첫 번째 추천 지역은 경주로 경주의 운곡서원을 추천합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강동면 사라길 79-13 입니다. 운곡서원은 가을 명소로 워낙 유명해서 가을에 경주 가는 분들은 꼭 한 번쯤은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돌계단이 군데군데 있지만 돌계단 턱이 그리 높지 않아서 가볍게 걸으면서 산책하기 좋습니다. 조선 정조 8년에 세워진 곳으로 차분히 걷다보면 찻집도 있으니 거기에서 시원한 차도 마시기 바랍니다.

     

    2. 화랑의 언덕

    주말 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경주 화랑의 언덕입니다. 위치는 경주시 산내면 내일리 산 261-1입니다. 입장 가능한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2000원이니다. 경주 시내에서는 조금 먼 위치에 있지만 자차 이용해서 움직이면 가을에 이곳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화랑의 언덕은 양떼목장 뿐만 아니라 미니돼지 공연장, 사륜바이크, 짚라인, 깡통기차 볼거리와 놀거리가 다양합니다.

     

    3. 경주 핑크뮬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핑크뮬리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인왕동 입니다. 가을 10월~11월 즈음에는 경주에서 핑크뮬리 군락지를 볼 수 있는 최고의 달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전국의 핑크뮬리 개화시기는 9~11월입니다. 지금 벌써 10월이니 이 시기 잘 맞춰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4. 대전 한밭 수목원

    주말 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추천 지역은 대전으로 대전의 한밭 수목원을 추천합니다. 위치는 대전 서구 둔산대로 169입니다. 이곳 운영 시간은 매일 새벽 6시부터 저녁 9시까지입니다. 각 테마별로 운영 시간이 조금씩 다르니 이 점만 참고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각 테마별 시간은 동원과 서원은 새벽 6시부터 저녁 9시입니다. 열대식물원은 오후 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한밭 수목원은 대전청사와 엑스포과학 공원의 중앙 부분에 위치해있어서 찾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대지 부지가 워낙 크므로 여유롭게 산책하고 싶다면 3~4시간 정도 넉넉히 시간 잡고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5. 엑스포다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엑스포다리입니다. 위치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입니다. 이곳은 저녁 이후에 가볼것을 추천합니다. 저녁 이후에 방문하게 된다면 다리 위에 들어오는 화려한 불빛을 볼 수 있습니다.

    엑스포 다리는 타원형으로 만들어져 있고 파란색과 빨간색 아치가 교차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녁이면 음악 분수쇼가 열려서 분수쇼 보면서 힐링하기도 좋습니다. 특히, 이 곳 강가에 비치는 도시 모습은 정말 예쁩니다.

     

    6. 대청호반길

    주말 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대청호반길입니다. 대청호반길은 1980년에 만들어진 호수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수목이 꽤 많이 있어서 산책 뿐만 아니라 드라이브 하기에도 괜찮은 장소입니다.

    산책 위주로 하게 되면 대청호반길 중심으로 가볍게 산책하면 됩니다. 걷기 코스는 총 6개의 거리별로 나뉘어 있습니다. 6개의 코스 모두 평지로 구성되어 있으니 시간대 알맞은 산책로 선택해서 걷고 오시기 바랍니다.

     

     

     

     

     

     

     

    7.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경기도 광주입니다. 광주의 남한산성으로 위치는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산 23입니다. 2014년에 이미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곳으로 광주에 간다면 한 번쯤은 꼭 방문해야 할 장소이기도 합니다. 남한산성은 통일신라시대에 세워졌고 넓은 분지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조선시대에는 이 곳이 한양을 지키는 관문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기도 했습니다. 주말에 광주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남한산성은 노을이 지고난 이후 밤에 찾아가도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밤에 간다면 도심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8. 율봄 식물원

    주말 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율봄 식물원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입장 요금은 성인 기준으로는 5000원입니다.

    내부는 도시락을 들고갈 수 있으니, 점심 식사도 이 곳 내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점심 식사 내부에서 한다면 돗자리와 점심 먹을 거리 등을 챙겨서 가도록 합니다. 대략 2만 여평으로 구성된 실외 식물원입니다. 정원 뿐만 아니라 온실, 약수터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니 여유롭게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9. 고성 왕곡마을

    아홉번째 추천 지역은 강원도로 고성 왕곡마을입니다. 위치는 강원 고성군 죽왕면 오봉리 입니다. 과거 영화 '동주' 촬영지로도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동주 배경시대에 걸맞게 이곳 기와집들은 대략 100년이 넘는 것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 가면 마치 옛 과거 시절로 돌아간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북방식 전통한옥이지만 집집마다 굴뚝 모양이 모두 달라서 이것 또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10. 능파대

    주말 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능파대입니다. 위치는 고성군 죽왕면 괘진길 65 입니다. 능파대를 방문하면 기암괴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모양의 암석은 능파대에서 문암 2리까지 쭉 연결되어 있습니다. 멀리에서도 보일 정도며, 움푹 들어간 자리에서는 사진 찍기도 굉장히 좋습니다. 산책로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으니 산책도 여유롭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주말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