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야할 곳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야할 곳 알려드리겠습니다. 진해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 장복산
장복산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 진해구 태백동입니다. 이곳은 진해구에 위치한 산으로 현지인들도 자주 다녀가는 곳입니다.
장복이라는 이름이 붙인 이유는 바로 이곳 산이 삼한 시대에 장복 장군이 무예와 말타기를 이곳 산에서 익혔다고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그 뒤로 이곳은 장복산이라는 명칭으로 불리우게 됐습니다. 80만평이나 되는 넓은 공원도 내부에 있습니다. 그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2. 행암마을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행암마을입니다.
행암 마을은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그만큼 진해의 풍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니 진해 간다면 이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임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게 된다면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바닷길 따라서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산책로 따라서 걷다보면 배가 항구에 들어오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3. 장복산 조각공원
장복산 조각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장복산길 56-42입니다. 이곳은 꽤 오래전에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그만큼 세월을 엿볼 수 있는 곳으로 안내판이나 조각품 등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진해 현지인들도 많이 다녀가는 공원 중 한 곳으로 그만큼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걷는 동안 여기저기 다양한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꽤 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진해내수면 환경 생태공원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진해내수면 환경 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명로 25번길 55입니다. 운영 시간은 새벽 6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무료이니 그냥 방문하면 됩니다.
그리고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주차는 한국전력공사 진해지사 앞쪽에 주차한 뒤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봄생태공원은 한방향걷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안내판 따라서 쭉 걷다보면 처음 출발점에서 이동한 뒤 다시 처음 이동지로 돌아올 수 있는 구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5. 제왕산 모노레일
제왕산 모노레일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게 되면 창원시립진해박물관도 함께 방문하면 좋습니다. 모노레일은 오전 9시부터 운영하고 운행 간격 시간은 20분 회차 간격입니다 마지막 운행 시간은 저녁 6시입니다.
참고해서 방문하면 됩니다. 이곳 박물관을 방문하면 일제시대때의 진해 역사에 대해 상세히 알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진해탑을 방문하면 전 박정의 대통령의 사인도 엿볼 수 있으니 이것도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 탑은 900미터 정도 되는 탑으로 아파트 층수로 비교한다면 9층 정도 되는 높이입니다.
6. 보타닉 뮤지엄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보타닉 뮤지엄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시 진해대로 1137번길 89입니다. 이곳은 경상남도에서는 제 1호로 지정된 사립 수목원입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6000원, 소인은 3000원입니다. 36개월 미만 아이들은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가게 된다면 증빙서류 챙겨서 가시기 바랍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보타닉 뮤지엄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물원이나 식물원 등을 볼 수 있습니다.
7. 진해해양공원
일곱번째는 진해해양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명동로 62입니다. 내부 들어갈 때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500원, 학생은 2500원입니다. 이곳은 진해구의 음지도라는 작은 섬에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음지교라는 다리를 통해서 갈 수 있는 곳으로 부지 면적이 8만 제곱미터가 넘는 곳입니다. 여기저기 힐링하면서 볼 거리가 많은 곳이니 가게 된다면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8. 진해루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진해루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희로 150입니다. 이곳은 과거에는 해군 부대가 있었던 곳입니다.
산책길 중간에 생긴 곳으로 이곳에 가게 된다면 낮과 밤의 풍경이 다릅니다. 꼭 위까지 올라가서 주변 경관까지 다 둘러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바다 및 산까지 어우러진 풍경을 볼 수 있어서 그 장관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기분입니다.
9. 로망스다리
로망스다리입니다. 진해의 로망스 다리는 과거 2002년에 방영됐었던 mbc 드라마의 로망스 촬영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드라마 촬영 덕분에 이 곳을 로망스 다리라고 부릅니다.
이곳은 데이트 명소이면서 봄이면 흩날리는 벚꽃비를 볼 수 있는 벚꽃 명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사랑이 이루어지는 만남의 장소라는 안내판이 있는 곳입니다. 항상 이맘때에 방문하면 예쁜 사진 찍고 올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10. 경화역 간이역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화역 간이역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입니다. 경화역 옛 철도가 다녔을때의 모습이 고스란히 간직된 곳입니다. 여기저기 산책로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봄 맞춰서 간다면 여기저기 피어있는 봄꽃을 볼 수 있습니다.
산책하면서 주변에 있는 조형물도 감상할 수 있으니 산책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과거 운행하고 있었던 코레일 기차도 그대로 전시되어 있으니 어린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기차 구경하러 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상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