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철원에서 휴가를 보내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금 철원에서는 다슬기 축제가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행사 관련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풍전 면옥

    첫 번째 추천 장소는 풍전 면옥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풍전길 7입니다. 운영 시간은 새벽 5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합니다. 막국수를 먹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더운 여름은 시원한 냉면이나 비빔 국수 등이 생각나는 계절인데 철원에 간다면 이곳에서 맛있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2. 노동당사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노동당사입니다. 위치는 강원 철원군 철원읍 금강산로 265입니다. 바로 앞 노동당사 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90년대 서태지와 아이들의 뮤직 비디오를 본 분들은 이 장소가 매우 낯익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바로 서태지와 아이들의 뮤직 비디오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해방 이후 및 한국 전쟁 당시의 총탄 등의 흔적이 외관에 여전히 그대로 남아있는 건물입니다.

     

    3. 별미촌 순대국밥

    세번째 추천 장소는 별미촌 순대국밥입니다. 위치는 강원 철원군 동송읍 금학로 210번길 8-8입니다. 가성비 있는 따뜻한 밥 한끼 먹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푸짐한 양 뿐만 아니라 국물 육수에서도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한탄강 주상절리길 잔도를 방문하고 나면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데 그것도 현금처럼 이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두 코스 연결한다면 주상절리길 구경한 뒤 이곳으로 내려오면 됩니다.

     

    4. 한탄강 은하수교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한탄강 은하수교입니다. 위치는 강원 철원군 갈말읍입니다. 바로 앞 은하수다리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주상절리 협곡을 가로지를 수 있는 다리이며, 가운데 지점에 스카이워크처럼 유리로 되어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그곳 구간을 지날 때면 바로 아래의 협곡 여기저기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5. 한탄강 주상절리길 잔도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한탄강 주상절리길 잔도입니다. 위치는 강원 찰원군 갈말읍 군탄리 산 174-3입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입장해야 하며 성인은 만원, 청소년은 4000원,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입장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휴무는 매주 화요일이고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주상절리길 잔도는 총 두가지의 방향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순담 코스이고 두 번째는 드르니코스입니다. 만일 좀 더 주차하기 편한 쪽을 택한다면 드르니코스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데크길이 잘 되어 있어서 데크길 따라서 쭉 이동하면 한탄강 주변 및 계곡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 인근 숙박 시설을 예약하는 것도 주변 야경 바라보는 데 괜찮습니다.

     

    6. 고석정 꽃밭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고석정 꽃밭입니다. 더운 여름은 꽃밭 주변을 걷지 않더라도 가볍게 드라이브 하기 좋은 곳입니다. 만일 내부에 들어가게 된다면 외부음식은 반입이 되지 않고 취사행위도 금지됩니다.

    또한, 반려견은 입장 가능하지만 도사견이나 아메리칸 핏볼테리어 등은 입장이 불가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6000원, 청소년은 4000원,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대지부지가 워낙 넓어서 여기저기 다니면서 꽃구경할 수 있고 사진 찍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7. 삼부연 폭포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삼부연 폭포입니다. 위치는 강원 철원군 갈말읍 신철원리 산 23-4입니다. 철원 8경 중 하나에 속한 삼부연 폭포는 한탄강 지질공원 내부에 있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물줄기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데 이곳에 가면 시원하게 쏟아져 내려오면서 웅장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과게어는 폭포 아래쪽에 들어가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출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가까이 다가가면 물줄기 튀면서 시원한감이 느껴지므로 이것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8. 직탕 폭포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직탕 폭포입니다. 위치는 강원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725입니다. 이곳 또한 철원 8경에 속하는 곳입니다.

    강 전체가 모두 폭포로 구성되어 있어서 삼부연 폭포처럼 한 곳에서만 폭포가 흐르는게 아니라 여기저기에서 한꺼번에 흘러내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길이만 해도 80m가 넘기 때문에 직탕 폭포도 시원하게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9. 도피안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도피안사입니다. 위치는 강원 철원군 동송읍 도피동길 23입니다. 도피안사 입구에 무료로 주차하면 됩니다. 이곳은 철원에서는 꽤 유명한 사찰로 철원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사찰입니다.

    불좌상이 가장 인상적이며 이곳의 불좌상은 통일 신라시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크기만 대략 100cm 정도에 달하는 불상입니다.

     

    10. 고석정 국민 관광지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고석정 국민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강원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825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과거 kbs 월화드라마였던 상어의 촬영지이기도 한 장소입니다. 수변길이 설치되어서 한탄강 위를 걸어다닐 수도 있습니다. 이곳은 임꺽적의 전설이 살아있는 곳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이상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현재 철원의 다슬기 축제 및 강원도 계곡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철원 화강 다슬기 축제 정보 바로 보기

     

    강원도 계곡 추천 베스트 8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