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충주는 활옥 동굴, 수주 팔봉 등의 명소가 있는 곳입니다. 이번에 충주를 방문하게 된다면 위에 언급한 장소를 포함해서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충주 외에도 주말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활옥 동굴
첫 번째 추천 장소는 활옥 동굴입니다. 위치는 충주시 목벌안길 26 입니다. 활옥 동굴은 입장료를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 요금은 성인은 7000원 아이들은 5000원입니다. 활옥동굴은 1922년 일제시대 때 개발됐던 곳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한 활석 광산이었던 곳입니다.
겉보기와는 다르게 내부에 들어가면 큰 부지 규모에 놀랄 수 있습니다. 활석 광산이었던 곳을 이제는 관광지로 개발하면서 공연장이나 건강 테라피, 각종 신기한 조형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과거 광산이 어떤 과정을 거쳐서 채취됐는지 그 과정도 생생히 엿볼 수 있습니다.
2. 수주 팔봉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수주 팔봉입니다. 위치는 충주시 살미면 토계리 산 5-1 입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수주 팔봉에 가게 된다면 출렁다리가 있으니 이 곳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평소 고소공포증을 겪고 있을지라도 전경이 워낙 좋으므로 주변 풍경 보면서 지나가보시기 바랍니다. 출렁다리 지나면 바로 아래 계곡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고 주변 바위산도 엿볼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를 건너고 나면 친절하게 사진 찍기 좋은 곳이라는 안내도도 있으므로 그 안내도 따라서 올라가보시기 바랍니다.
3. 갈마가든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갈마가든입니다. 위치는 충주시 살미면 용천리 245-1 입니다. 갈마가든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입니다. 갈마가든은 만두 전골과 냉면이 유명한 식당입니다.
이곳은 날씨와는 상관없이 냉면을 좋아한다면 비빔냉면이나 물냉면을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냉면과 궁합을 잘 이루는 음식은 만두이므로 냉면+만두로 가볍게 맛있게 드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4. 충주 종댕이길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충주 종댕이길입니다. 위치는 충주시 종민동 산 84-1 입니다. 종댕이길은 상시 개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편한 시간대에 방문하면 됩니다.
종댕이길은 충주호 주변을 둘러싼 숲길로 모든 코스대로 돌게 된다면 대략 3~4시간 정도면 충분합니다. 모든 코스를 돌 필요가 없다면 가볍게 호수 주변만 한 바퀴 돌고 오는 것도 괜찮습니다. 가을에 가면 울긋불긋한 전경 살펴볼 수 있으니 산책하며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5. 비내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비내섬입니다. 위치는 충주시 양성면 조천리 412 입니다. 비내섬은 섬 입구 어디에서나 주차하면 됩니다. 또한 자전거 전용 주차장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내부까지는 차량진입 안되며 입장료 없이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비내섬은 충주호에서 대략 40km 정도 떨어져 있는 곳입니다.
배우 현빈, 손예진 님이 출연했던 드라마인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비내섬은 산책로가 총 2개의 구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1구간은 7km, 2구간은 17km 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2구간으로 천천히 다녀오고, 주변만 얼른 살펴보고 싶다면 1구간으로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6. 충주 세계 무술 공원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충주 세계 무술 공원입니다. 위치는 충주시 남한강로 24 입니다. 이곳은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매 해년 가을마다 무술 축제가 이어지므로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무술 축제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명칭답게 무술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공원에 들어가면 무술 관련 전시장 외에도 수석공원, 야외 공연장, 축구장, 민속촌, 중앙문화재 연구소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7. 충주 커피 박물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충주 커피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충주시 살미면 월악로 432 입니다. 향긋한 커피 내음 맡고 싶다면 커피 박물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명칭은 커피 박물관이지만 여기저기 다양하게 꾸며놓은 공간이 많아서 사진 찍기도 괜찮은 장소입니다. 방문하게 된다면 커피 관련 체험도 할 수 있으며 캠핑도 가능합니다. 가을에는 선선하게 피크닉 하기도 좋으니 돗자리 펼치고 피크닉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8. 숲속 장수촌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숲속 장수촌입니다. 위치는 충주시 금제로 28 입니다. 숲속 장수촌은 닭해물탕이나 닭 백숙이 유명한 곳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숲속 장수촌의 대표 메뉴는 달 백숙입니다. 닭 백숙이 우리가 알고 있는 조리법으로 조리되지 않고 누룽지 형태로 만들어져서 나옵니다.
그래서 이곳은 누룽지나 닭, 죽 등이 따로 나오는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평소에 닭 백숙을 좋아한다면 누룽지도 같이 나오는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백숙 조리 시간이 오래걸리므로 아래 숲속 장수촌 사이트에서 방문할 날짜에 맞춰서 미리 예약한 뒤 가시기 바랍니다.
9. 충주 박물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충주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길 112-28 입니다. 충주 박물관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므로 입장료 내지 않고 가면 됩니다. 이곳은 크게 야외 박물관, 야외 음악당, 1관, 2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주 박물관에 가면 충주의 지금까지의 역사 및 관련 문화 등 충주 관련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근현대자료실을 가면 과거 60~80년대를 연상케하는 물건이 전시되어 있으니 이곳에 가게 된다면 어릴적 추억도 떠올릴 수 있습니다.
10. 중앙탑 사적공원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중앙탑 사적공원입니다. 위치는 충주시 중앙탑면 탑정안길 6 입니다. 이곳에 가면 충주 탑평리 7층 석탑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석탑은 현재 우리 나라 국보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과거 통일신라 시대때 지어진 것으로 직접 눈으로 보게 된다면 그 당시의 건축 양식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탑이 가장 높은 곳에 있어서 멀리서도 눈에 띄므로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탑 아랫쪽을 보면 튜브 재질의 달 모양인 조형물이 하나 놓여있습니다. 사랑의 불시착 및 드라바 빈센조 촬영지이기도 했던 곳이므로 이곳 명소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또한 충주 외에도 주말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