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및 맛집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태백을 방문하게 된다면 구문소, 통리 탄탄 파크 등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태백 외에도 가을에 가보면 좋은 강원도 권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구문소

    첫 번째 추천 장소는 구문소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태백시 동점동 498-123입니다. 이곳은 낙동강에서 솟은 물이 여기까지 올라와서 암석을 뚫으며 저절로 생겨난 곳입니다. 그래서 명칭 구문소의 뜻은 구멍이 뜷린 하천이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곳을 구멍소 혹은 혹은 뚜루내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바로 앞에 강물도 있어서 이곳에 가면 잔잔하게 흘러가는 물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잔잔해보이지만 이러한 물이 암석을 뚫었다고 하니 이것 또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장소입니다. 태백 간다면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통리 탄탄 파크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통리 탄탄 파크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태백시 통동길 116-4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9000원, 청소년은 7000원, 어린이는 5000원입니다.

    과거 계속해서 사용하지 않은 폐광 지역을 관광 사업 목적으로 탈바꿈한 공간입니다. 이곳에 도착하면 많이 본 듯한 장소들이 새록새록 보일텐데 바로 태양의 후예 촬영지였던 장소입니다. 내부는 2개의 터널형 전시공간도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장소인 공룡알 놀이터나 종이비행기 조형물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3. 해조림

    세 번째 추천 장소는 해조림입니다. 만일 고등어나 두부 조림 등의 한식을 먹고 싶다면 태백 방문했을 때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해조림은 백반정식으로 유명한 식당이어서 태백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식당이기도 합니다.

    칼칼한 양념장에 부드러운 두부를 먹으며 담백한 고등어도 덤으로 먹을 수 있으니 여행 중 출출할 때 해조림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 용연 동굴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용연 동굴입니다. 위치는 강원 태백시 태백로 283-29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500원, 청소년은 2500원, 어린이는 1500원입니다. 동굴의 특징은 4계절 내내 같은 온도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는 저절로 생성된 석회 동굴로 공원 내부에는 다양한 분수가 설치되어 있어서 분수쇼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동굴 특성상 내부 공간이 유독 좁기도 하고 바닥도 미끄러우니 운동화 차림으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추전역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추전역입니다. 이곳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지대에 만들어진 기차역을 모티브로 만든 장소입니다. 해발 855m에 자리잡고 있으니 대한민국에서는 유일하게 가장 높은 지대에 있는 역입니다. 지금은 일반 열차는 운행하지 않고 관광객들을 위한 관광열차만 정차하는 곳입니다.

     

    높은 지대에 있는 만큼 거의 뜨거운 여름을 제외하고는 봄, 가을, 겨울 모두 난로를 피워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만큼 태백에 간다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몽토랑 산양 목장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몽토랑 산양 목장입니다. 위치는 강원 태백시 효자 1길 27-2입니다. 산양 목장이 높은 곳에 있기는 해도 자차로 충분히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 목장에 가면 주변 멋진 경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물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목장 안에는 빵이나 음료를 판매하는 카페도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기저기 넓은 부지만큼 청량한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7. 철암 탄광역사촌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철암 탄광역사촌입니다. 위치는 강원 태백시 동태백로 408입니다. 과거 60~70년대의 레트로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옛 건물과 식당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여기저기 다양한 조형물 및 갤러리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탄광 역사촌에는 박물관도 있으니 박물관 내부 전시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박물관에는 항상 해설해주는 해설사분도 계십니다. 옆에서 자세한 설명 들으면서 내용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8. 태백 매봉산 바람의 언덕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매봉산 바람의 언덕입니다. 이곳은 40만평 정도의 규모인 고랭지 배추밭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대규모의 풍력 발전기를 볼 수 있는 곳이면서 일몰 명소인만큼 1박 이상을 하게 되면 해가 뉘엿뉘엿 지고 난 이후 방문해도 좋습니다.

    매봉산 바람의 언덕은 옛부터 밤에 은하수 같은 별 사진을 촬영하는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밤에 찾아갔을 때 차량 출입이 막혀 있다면 바로 옆의 태백 귀네미 마을의 바람의 언덕 쪽으로 가도 같은 풍경을 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구경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9. 황지 연못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황지 연못입니다. 위치는 강원 태백시 황지연못길 12 입니다. 황지 연못은 건너는 다리가 하나 있고거기에 맑은 연못이 있어서 그 다리가 연못에 비치는 모습이 예쁜 명소입니다. 이곳은 크게 세 곳으로 분류할 수 있고 세 군데는 상지와 중지 하지입니다.

    세개의 물 흐름이 만나서 현재의 낙동강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4계절 내내 명소로 자리매김했지만 특히 가을이나 겨울에 눈이 오고난 이후 방문하면 조금 더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 인근에 황지 자유시장도 있으니 자유 시장도 방문해서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오로라 파크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오로라 파크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태백시 통리길 72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오로라 파크는 위에서 알려드린 통리 탄탄 파크 입장료를 지불했다면 해당 영수증 보여줄 시 무료로 입장가능한 곳입니다.

    통리 탄탄 파크처럼 폐쇄된 공간을 탈바꿈한 곳으로 과거에는 기차와 철도부지로 사용되었던 공간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야외 공원과 별자리를 볼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랜드마크인 높이 49m의 눈꽃 전망대에 올라가면 주변 경관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니 전망대까지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태백 외에도 가을에 가면 좋은 강원도권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