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동은 송림 공원이나 금오산 등의 명소가 있는 곳입니다. 하동에 가게 된다면 이 명소를 포함한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하동 외에도 경남은 여행하기 좋은 지역별 명소가 많습니다. 경남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하동 편백 자연 휴양림

    첫 번째 추천 장소는 하동 편백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옥종면 돌고지로 1088-51 입니다. 휴양림은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600원, 어린이는 300원 입니다.

    만일 1박 이상 하동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곳 휴양림에서의 1박도 좋습니다. 굳이 숙박 이용하지 않더라도 편백 숲길이 워낙 잘 조성되어 있으니 하동 여행 시 방문해서 가볍게 산책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2. 금오산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금오산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금남면 덕천리 입니다. 만일 금오산 중에서도 금오산 전망대만 가고 싶다면 차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주변 경관만 한 눈에 바라보고 싶다면 차타고 전망대까지 올라가보시기 바랍니다.

    금오산은 아시아에서 가장 긴 3km 정도의 짚라인을 탈 수 있는 곳으로 도 알려져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짚라인도 꼭 타고 가보시기 바랍니다.

     

    3. 구재봉 자연 휴양림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구재봉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적량면 중서길 60-81 입니다. 구재봉 자연 휴양림에 들어서면 내부에 녹차밭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1차적으로 녹차밭 주변 풍경 관람한 이후에 비오톱으로 가도 되고 짚라인을 타도 됩니다.

    또한, 내부에는 향정 일본 목련숲길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짚라인 도착지점을 가면 짚라인 장비를 멘 후 전기차를 탄 후 탑승대로 다시 올라가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간단한 짚라인 체험과 산책을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4. 하동 송림 공원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하동 송림 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읍 광평리 440-5 입니다. 하동 갔을 때 가볍게 산책하고 싶거나 아이들과 뛰면서 놀 수 있는 곳에 가고 싶다면 송림 공원을 추천합니다.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주차장은 넓어서 주차 걱정은 문제 없습니다.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고 특히 소나무가 울창합니다. 이곳은 날씨가 그리 춥지 않으면 가볍게 도시락 싸서 피크닉 겸으로 다녀와도 좋습니다. 평상도 있으니 그곳에서도 쉬고 오시기 바랍니다.

     

    5. 매암차 문화 박물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매암차 문화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악양서로 346-1 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고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 관람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관람료는 받지 않지만 1인 1음료가 필수입니다.

    하동의 매암차문화박물관은 2000년 5월에 전통차 제조기법을 재발견한 뒤 그 기법을 보존하기 위해 개관된 곳입니다. 넓은 부지를 들어가면 녹차 공장 뿐만 아니라 야외 다원, 찻집, 유물 전시실 등을 볼 수 있습니다.

     

    6. 화개장터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화개장터입니다. 위치는 경남 하동군 화개면 탑리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약재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장터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다양한 약재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런저런 간식류도 다양합니다.

    참고로 장터에서는 재첩국도 유명하므로 장터 내부 들어서서 마음에 드는 곳 있으면 들어가서 재첩국도 드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6시 이후로는 장터가 문을 닫으니 문 닫기 전 방문해서 이것저것 가볍게 구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7. 쌍계사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쌍계사입니다. 하동은 화개장터나 쌍계사, 박경리 소설의 토지 배경인 최참판댁 등이 떠오릅니다. 쌍계사를 막 들어서면 입구에 8층 석탑이 보입니다. 쌍계사에 가면 금당과 팔상전 뿐만 아니라 삼신봉, 불일폭포, 마족대, 환학대, 국사암으로 가는 코스가 각각 있습니다.

    이 중 삼신봉은 8.8km로 가장 먼 거리에 있는 곳입니다. 쌍계사는 입구에서부터 데크길이 걷기 편하게 편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만일 시간적 여유가 되서 삼신봉까지 가려고 한다면 간편한 운동화 신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8. 하동 레일 바이크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하동 레일 바이크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북처면 경서대로 2446-6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입니다. 레일 바이크 타면 양 옆 곳곳 가을 꽃과 가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주말이면 사람이 많아서 레일 바이크는 예약 순서로 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레일 바이크 타려면 레일 바이크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하고 가야 합니다. 아래의 레일 바이크 사이트 방문해서 사전예약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9. 배달성전삼성궁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배달성전 삼성궁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청암면 삼성궁길 2 입니다. 이곳 초입에 들어서면 학 모양인 지붕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7000원, 청소년은 4000원,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초입부터 거리곳곳 전부 돌담으로 쌓인 길 입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폭포수도 볼 수 있으며 신기한 모양의 조각도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잘 꾸며져있으니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동정호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동정호입닏.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 305-2 입니다. 동정호는 하동의 하트다리로 유명한 곳어서 사진 찍기 위해 오는 관광객들이 많은 장소입니다. 하트모양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구조는 흔들다리여서 건널때마다 흔들림이 느껴지는 다리입니다.

    건너서 맞은편으로 가면 가로수 나무들이 즐비한 구간도 나옵니다. 이곳은 가볍게 힐링하며 산책하기 좋습니다. 누울 수 있는 야외 의자도 있고 호수 바로 건너편으로는 정자도 있으니 그곳까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하동 외에도 경남 지역별 가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남 가을 여행지 베스트 10 바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