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함평은 자연생태공원, 돌머리 해수욕장 등의 명소가 있는 곳입니다. 이번에 함평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함평 외에도 가을에 가보면 좋은 전라도권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돌머리해수욕장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돌머리해수욕장(함평군 함평읍 석성리 560-13)입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이 기분좋게 불어오고 옹기종기 펴진 텐트들 사이로 아이들이 뛰어놀면서모래사장에서 모래성을 쌓고, 갯벌에서 게, 망둥어 를 잡느라 시간가는 줄 모릅니다.
방문하게 된다면 초가원두막, 캠핑장 등의 편의시설도 있습니다. 바다 위를 지날 수 있는 다리도 있으니 바다 한가운데로 산책할 수 있습니다. 물이 차오르기시작할 때 즈음 다리도 건너가 보시기 바랍니다.
2. 함평자연생태공원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함평자연생태공원(함평군 대동면 학동로 1398-77)입니다. 멸종위기의 여러 동,식물을 보존하고 이를 전시하여 관람할 수 있으며 테마별로 생태체험 학습공간을 개발하여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 좋은 곳 입니다.
나비와 곤충들의 표본을 전시하고 생태를 볼 수 있는 공간과 반달가슴곰 관찰원을 비롯한 16개의 관람시설 그리고 전망대, 폭포 등 시설로 풍성하게 보고 체험할 곳이 많은 곳입니다. 특히 봄에는 난(蘭)명품대전 행사가 진행 되므로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3. 상해임시정부청사&일강 김철선생 기념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상해임시정부청사&일강 김철선생 기념관(함평군 신광면 일강로 873-12)입니다. 2009년, 호남의 애국지사셨던 김철선생은 자신의 재산을 처분해 상해 임시정부 건물 매입 자금을 마련하였고, 이에 김철선생의 고향에 중국 상해에 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를 그대로 재현해 놓았다고 합니다.
사실 지어진지 얼마되지 않아 건물외관은 약간의 이질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내부는 김구선생의 집무실, 회의실 등 그 모습 뿐만아니라 재떨이, 커튼, 전구 등의 소품들은 고건축업체에서 구입하여 배치하고 나무계단의 삐걱거리는 소리까지 재현하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함평에 가신다면 꼭 방문하셔서 우리 민족을 위하여 노력하신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셨으면 좋겠습니다.
4. 함평양서파충류생태공원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함평양서파충류생태공원(함평군 신광면 학동로 1398-9)입니다. 양서류와 파충류를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써 호불호가 갈릴 여행지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아이들은 파충류와 양서류에 관심이 많으니 아이들의 현장학습 목적으로는 좋은 관람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양서류,파충류뿐만 아니라 여러 동물들을 관찰하고 직접 만져볼 수 있습니다. 전문 전시관답게 약 90여종의 동물들을 한국,사막,열대관 등으로 구분하였고 공원의 규모가 상당하므로 무더운 여름철에 가시는건 피하시는게 현명하실 듯 합니다. 요즘에는 환경문제와 생태계 교란 등으로 보기 힘든 우리의 반가운 토종 생물들을 만날 수 있으니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5. 함평해수찜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함평해수찜(함평군 손불면 석산로 69)입니다. 19세기부터 민간요법으로도 사용되어 온 해수찜은 유황성분이 많은 돌을 장작으로 달구어 바닷물이 든 탕에 집어 넣습니다. 이때 발생하는 한증과 데워진 물로 찜질을 하면 신경통, 피부염, 관절염 등 효과가 있어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여행코스 같으나 실제로 젊은 연인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실제 신흥마을에 해수찜을 운영하는 업소는 3개이며 차이점은 크게 없는 듯하여 편하신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운영시간은 08:00 ~ 16:00까지이며 2인 기준 3만원(1인 추가시 + 1만원)입니다. 약 한시간 정도 해수찜을 즐기고 나오시면 샤워실이 없어 당황하실 수 있는데 담수로 씻어내면 효과가 줄어든다는 사장님의 말씀에 젖은상태로 옷을 갈아 입으신 후 밖에서 자연건조 하셔야 하는게 룰입니다.
6. 주포한옥마을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주포한옥마을(함평군 함평읍 주포한옥길3)입니다. 지역별로 지자체에서 전통에서 오는 안락함과 현대의 모던함을 접목시킨 한옥마을 조성을 많이 하는데요. 주포한옥마을은 이를 잘 반영하면서 특히 오션뷰가 장점인 곳 입니다.
또한 경사를 이용해 지어진 만큼 위로 올라갈 수록 더 멋진 뷰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질녁 확트인 서해안바다의 낙조가 절경이라고 하니 시간 맞추어 숙소 앞 가볍게 산책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7. 함평 나비대축제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나비대축제(함평군 함평읍 곤재로 27)입니다. 함평을 각인시킨 대표적인 관광지가 아닐까 합니다. 나비대축제는 세계 최초로 살아있는 나비를 테마로 한 친환경 축제로 평가 받고 있으며 애벌래에서 나비가 되기까지의 과정이나 세계 각국의 나비 표본 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만㎡가 넘는 유채꽃 사이에서 가족, 연인들과 사진찍기 좋은 곳 입니다. 항상 5월마다 열리는 함평의 큰 축제이므로 내년 5월에는 꼭 나비 대축제 행사장에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8. 함평천지한우 비빔밥거리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비빔밥거리(함평군 합평읍 시장길 105)입니다. 오전에 용천사 산책과 해수찜을 하고나시면 점심시간 정도가 될 텐데요.
한우로도 유명한 함평의 비빔밥 거리에서 육회비비밥을 드실 수 있습니다. 비빔밥거리는 함평천지전통시장 부근에 있으며 시장 옆 골목길로 조금만 걸어가면 여러 곳이 있습니다. 참고로 함평천지전통시장은 오일장으로 장이 서는 2,7일에 맞춰 여행하시면 전통시장 구경까지 가능합니다.
9. 용천사&꽃무릇공원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용천사(함평군 해보면 용천사길 209)입니다. 꽃무릇 축제로 유명한 용천사와 꽃무릇 공원은 9월~10월 절경을 이루는 곳 입니다. 다만 꽃피는 시기가 아니더라도 용천사와 광암저수지 주변 산책길이 좋아 함평 여행의 첫 시작지로 추천합니다.
주차 후 보이는 일주문을 지나면 시작되는 용천사의 진입길은 약 10분 정도로 산림욕을 즐기며 산책할 수 있는데요, 포장되지 않은 길과 허리 높이의 토담길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참고로 꽃무릇은 꽃말은 꽃의 잎과 꽃이 서로 만나지 못해 '이룰 수 없는 사랑' 이라고 합니다.
10. 억새밸리존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억새밸리존(함평군 함평읍 석성리 311-12)입니다. 함평의 주포 한옥마을 안에 있는 곳으로 억새의 은빛 뭋결을 관람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억새뿐만아니라 군데군데의 핑크뮬리(언젠가부터 핑크뮬리가 관광지에 하나둘 보이기 시직한 것 같습니다.
선선해진 가을에 가족,연인들과 손잡고 산책로를 걸을 수 있고 중간중간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어 생긴 자리에서 예쁜 사진도 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음악회 등 행사도 열리곤 합니다. 이상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함평 외에도 가을에 가보면 좋은 전라도권 여행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