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횡성 맛집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횡성 맛집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강원도 횡성을 다녀가게 된다면 아래 10 식당 중 마음에 드는 곳에 가서 맛있는 식사 한 끼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또한, 맛있게 식사한 뒤 횡성 주변 일대 명소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횡성의 명소 정보는 제일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화수목
첫 번째는 화수목입니다. 위치는 횡성군 둔내면 둔방내리 55-3입니다. 둔내 종합 체육공원 바로 맞은편에 있어서 화수목 찾아가는 길이 초행길이어도 어려움은 없습니다.
식당 규모도 워낙 크고 식당 들어가는 길이 레드카펫이 깔려 있습니다. 이곳은 정육집으로 되어 있는 식당입니다. 쇼케이스 안을 보고 그곳에 다양한 고기가 담겨 있으니 마음에 드는 고기를 골라서 먹으면 됩니다. 기본 밑반찬도 고루고루 잘 나옵니다.
고기 외에도 육회나 된장찌개, 냉면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소고기를 숯불에 구워서 먹으니 불향이 느껴지는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2. 안흥 찐빵
횡성 맛집 베스트10 두 번째는 안흥 찐빵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밤 8시까지입니다. 만일 이번 횡성 여행에서 여행 일원이 제법 많다면 찐빵을 간식 대용으로 사가시기 바랍니다. 횡성 면사무소 바로 앞에 있어서 찾아가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위치는 강원 횡성군 안흥면 안흥로 30입니다.
이곳에서 찐빵 25개를 구매하면 15000원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손수 만든 반죽으로 맛이 담백할 뿐만 아니라 안에 팥도 많이 들어 있어서 달달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반죽도 그날그날 바로 한 반죽이어서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까뿌 족발
세번째는 까뿌 족발입니다. 위치는 강원 횡성군 횡성읍 문정로 20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만 운영합니다. 만일 횡성 여행갔을 때 보쌈이나 족발이 생각난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횡성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저녁이나 밤에 가볍게 지인들과 술안주로 이야기 하면서 족발 먹어도 좋습니다. 이곳의 족발은 먹을 때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잘 씹히는 점 덕분에 횡성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식당입니다.
4. 광암 막국수
횡성 맛집 베스트10 네 번째는 광암 막국수입니다. 위치는 강원 횡성군 우천면 경강로 2887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합니다. 광암 막국수는 순메밀로 국수를 만드는 식당입니다. 메밀이다 보니 면발이 탱탱할 뿐만 아니라 양념장도 면발에 잘 스며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면발채로 먹어도 면발이 그리 싱겁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강원도는 막국수가 특색음식이므로 유독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막국수를 먹고 싶다면 횡성에 갔을 때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자매 식당
다섯번째는 자매 식당입니다. 위치는 횡성군 둔내면 둔내로 51번길 1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아무래도 추운 겨울에는 여행할 때 뜨뜻하고 얼큰한 국물이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탱글탱글한 면발에 깊은 육수의 맛이 함께 포함된 칼국수를 먹고 싶으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칼국수 외에 감자전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감자전이 워낙 고소해서 칼국수와의 조합이 잘 좋습니다. 감자전 외에도 만두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만두속도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이것도 함께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6. 민들레 닭갈비
횡성 맛집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민들레 닭갈비입니다. 위치는 강원 횡성군 둔내면 둔방로 3번길 5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감칠맛 나는 양념으로 만든 닭갈비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닭갈비의 야들야들한 식감이 부드럽고 맛있어서 술안주 대용으로도 괜찮습니다. 만일 횡성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은 가볍게 소주한잔 하면서 힐링할겸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둔내역 한우
일곱번째는 둔내역 한우입니다. 위치는 횡성군 둔내면 고원로 117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밤 9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연중무휴로 운영하니 식당 영업 시간만 잘 맞춰서 다녀가면 됩니다. 또한 식당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실내에 들어가면 커다란 쇼케이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저온 숙성된 다양한 한우 부위를 볼 수 있습니다. 밑반찬도 고루고루 잘 나오고 소고기 구워먹을 때 더덕구이도 함께 구워서 먹으므로 훨씬 더 고소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8. 만사성
횡성 맛집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만사성입니다. 위치는 강원 횡성군 횡성읍 경강로 1650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밤 8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횡성에서 여행할 때 유독 중식이 생각난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횡성의 오랜 전통이 담긴 중국요리 전문점으로 대표 메뉴는 자장면보다는 짬뽕이 더더욱 대표메뉴입니다. 짬뽕을 시키면 안에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짬뽕 국물도 유독 얼큰할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안에 들어있는 해산물의 신선도가 좋습니다.
9. 태기산 막국수
아홉번째는 태기산 막국수입니다. 위치는 강원 횡성군 둔내면 둔내로 76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만 운영합니다. 강원도를 간다면 강원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막국수를 한끼 정도는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 직접 뽑은 면은 메밀면으로 한입한입 먹을 때마다 메밀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육수도 매일 새롭게 끓여서 그 맛이 깊고 진합니다. 육수와 메밀면 함께 먹으면 속 든든하면서도 시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10. 둔내 김밥
횡성 맛집 베스트10 마지막은 둔내 김밥입니다. 위치는 횡성군 둔내면 둔내로 61-1입니다. 운영 시간은 새벽 6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참고로 둔내 김밥은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타지에서 1박 이상할 때 아침 일찍부터 돌아다녀야만 그 곳 지역의 대부분 명소를 다녀갈 수 있습니다.
둔내 김밥은 새벽 일찍부터 운영하므로 아침 일찍 서둘러서 나간다면 이곳을 방문해서 김밥 사서 아침 식사 해결하고 가기 바랍니다. 그리 짜지도 않고 담백한 김밥이어서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식당입니다. 이상 횡성 맛집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횡성 맛집 정보 외에도 횡성의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