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12월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야할 곳

    12월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12월에 제주도를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만장굴

    만장굴입니다. 위치는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82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4000원, 청소년 및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8월은 30도를 육박하는 더위가 찾아온만큼 계속 야외를 돌아다닌다면 아이들도 금새 지치고 짜증냅니다. 그래서 햇볕이 따가운 시간에는 시원한 실내를 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만장굴은 1년 내내 동일 온도를 유지하고 있어서 내부에 들어가면 굉장히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볍게 걸으면 왕복으로 대략 1시간 정도면 동굴 내부 충분히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부가 좀 습하고 미끄러울 수 있으니 아이들이 걸을 때 조심히 걷도록 알려주며 관람하기 바랍니다.

    2. 노헝 수퍼마켙

    12월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노헝 수퍼마켙입니다. 위치는 제주 저주시 노형로 89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입니다.

    입장 마감 시간은 저녁 6시까지이니 되도록 좀 더 빠른 시간대에 맞춰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재미있게 관람하기 좋은 곳입니다. 1전시관에 들어가면 모든 것이 흑백처리 되어 있어서 마치 과거 60~70년대의 흑백 텔레비전 속을 거닐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다른 테마를 찾아가면 낚싯줄을 활용한 형형색색의 조명빛 뿐만 아니라 구름 공간 등 여기저기 테마별로 볼 거리가 넘쳐나는 핫플레이스입니다. 실내이므로 아이들과 여행하며 돌아다니다가 햇볕이 가장 뜨거운 2~3시 사이에 방문해서 시원하게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3. 표선 해수욕장

    표선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썰물일 때 찾아가면 백사장이 원모양으로 되어있는 특이한 지형 모습을 볼 수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모래가 매우 부드럽고 고와서 아이들과 제주 여행갔을 때 감촉 놀이하러 많이 가는 해수욕장 중 한 곳입니다. 특히 바닷가에서 놀다보면 따가운 햇볕을 피할 수 없지만 이곳은 따가운 햇볕을 가릴 수 있는 소나무 숲이 해변 바로 옆길에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그 외 야영장이나 탈의실, 샤워장 등의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으니 여유롭게 바닷가에서 놀고 싶다면 표선 해수욕장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 윈드 1947

    12월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윈드 1947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길이가 긴 카트 레이싱 코스입니다. 제주도의 멋진 풍경을 보면서 재미있게 카트를 탈 수 있는 곳입니다.

    여름이어도 카트를 타는 내내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경주용 카트이지만 최대 속력을 60km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주행 길이는 제주도를 대표하는 한라산 높이인 1947m와 동일합니다.

    카트는 1인승이나 2인승까지 가능하고 어린 아이와 함께 타게 된다면 2인승으로 타서 엄마나 아빠와 함께 동승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경주용 카트를 한번도 타지 못했다면 아이들과 이곳에서 즐거운 추억 남기시기 바랍니다.

    5. 휴애리 생활 공원

    휴애리 생활 공원입니다. 위치는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입니다.

    제주도의 휴애리는 4계절 내내 축제를 여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 이곳은 한창 수국 축제를 진행하고 있고, 가을에 찾아간다면 핑크뮬리 향연을 볼 수 있습니다.

    실외 야외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고 온실도 있어서 온실 내부에서 수국을 포함한 다양한 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6. 새연교

    12월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새연교입니다. 위치는 제주 서귀포시 서홍동입니다. 새연교는 서귀포항과 새섬을 잇는 다리입니다. 명칭의 뜻은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가는 다리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새섬을 찾는 관광객들이 서귀포에서 좋은 인연을 맺었으면 하는 취지가 담겨있는 곳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외줄케이블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길이는 169m이고 폭은 4~7m 정도 됩니다. 야간 개장까지 진행되고 있어서 밤 11시 30분까지는 이 곳 여기저기 조명불이 환하게 비추고 있습니다. 산책로도 잘 되어 있으니 밤 야경 구경하고 싶다면 이곳에서 가볍게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7. 금오름

    금오름입니다. 위치는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산 1-1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오설록과도 가까운 거리에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과거 가수 이효리님의 뮤직비디오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어서, 해당 뮤직비디오를 본 사람들에게는 낯이 익은 장소입니다.

    오름은 길이 가파르지 않고 경사도 완만해서 정상까지 가는데 천천히 가도 20~30분이면 충분히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과 함께 가도 괜찮고 어린 아이들과 함께 가도 괜찮은 코스입니다. 정상까지 올라가면 분화구가 보이고 거기에 물도 조금 고여있습니다. 바로 그 곳이 포토 명당이므로 정상가면 분화구가 보이게끔 해서 사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8. 에코랜드

    12월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코랜드입니다. 위치는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입니다. 에코랜드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40분입니다. 마지막 운행하는 기차는 오후 4시 40분 쯤이니 이 점 참고하고 가시면 됩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14000원, 어린이는 10000원입니다. 아이들과 제주도를 간다면 꼭 가야할 곳 중 한 곳이 바로 에코랜드입니다.

    에코랜드는 30만평이 넘는 대지로 기차 타고 여기저기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운행하는 증기기관차 모양이 1800년대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서 평소 기차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인기만점입니다. 테마별로 다양한 코스가 나와있고, 중간중간 승하차도 할 수 있으므로 에코랜드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에코랜드 가게 된다면 바로 인근에 맛집과 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근 맛집과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인근 명소들도 들렸다가 가시기 바랍니다.

     

     

     

     

     

     

     

     

     

     

    9. 수목원길 야시장

    수목원길 야시장입니다. 위치는 제주 제주시 은수길 65에 위치해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므로 여기저기 들리고난 뒤, 출출한 저녁에 가면 됩니다.

    야간명소로도 워낙 유명한 곳입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푸드트럭이 즐비되어 있습니다. 거리 곳곳 다양한 조형물에 불빛이 들어오면서 사진 찍기도 좋은 곳이고 네온사인 등도 여기저기 화려하게 나옵니다. 그 외에 수제품을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이 곳도 저녁에 가서 구경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화조원

    12월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화주원입니다. 위치는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원로 804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가볍게 산책하면서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예로, 알파카 먹이 주기 체험도 가능하며 그 외 실내 유리 온실은 대략 5개 관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야외에 있는 큰 동물뿐만 아니라 실내에 있는 새나 거북이, 펭귄 등 여기저기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는 곳이니 화조원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