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월 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 10
2월 여행하기 좋은곳 알려드리겠습니다. 2월까지는 제법 쌀쌀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겨울에만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지역별 명소 정보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월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아래 지역을 방문해서 명소 방문해서 재미있고 즐거운 추억 남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1. 평창 발왕산 케이블카
첫 번째는 평창 지역으로 평창의 발왕산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드래곤프라자 2층입니다.
발왕산 케이블카는 산정상까지 올라간 다음에 주변 사방뷰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입니다. 2023년 새해도 맞이할겸 2월에 좋은 기운 얻기 위해 방문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곳 케이블카는 요금 지불하고 타야하며 성인 요금은 25000원이며 소인은 21000원입니다.
케이블카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참고로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소원을 비는 연못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2023년 꼭 이루고 싶은 소원 이곳에서 기원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2. 육백 마지기
2월 여행하기 좋은곳 두 번째는 평창의 육백 마지기입니다. 위치는 강원 평창군 미탄면 회동리 1-14입니다. 만일 평창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은 꼭 밤에 오시기 바랍니다. 육백 마지기는 평창에서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청옥산 정상에 있는 곳으로 굳이 야경이 아니더라도 일몰하는 멋진 광경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차박을 즐겨하는 분들은 평창의 육백 마지기에서 일물과 야경을 보기 위해 이곳에서 차박을 주로 합니다. 평창의 육백 마지기는 맑은 날 방문하면 하늘 위에 떠있는 다양한 별을 볼 수 있습니다.
3. 삼양 목장
세 번째는 평창의 삼양 목장입니다. 위치는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입니다. 영업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삼양 목장은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만원, 소인은 8000원입니다. 참고로 36개월 미만 아이들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삼양 목장은 해발 700m의 고도에 자리잡고 있는 곳입니다. 동양 최대의 목장이라는 말과 한국의 알프스라는 말이 붙기도 해서 겨울이면 꼭 한번쯤 가보면 좋은 곳입니다. 겨울에 눈이 내리고난 이후 방문하게 된다면 여기저기 눈이 쌓인 설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높은 곳에 있는만큼삼양목장 셔틀버스타고 편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정상까지 가면 동해바다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평창의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화천 스카이워크 출렁다리
2월 여행하기 좋은곳 네 번째 추천 지역은 화천으로 화천의 스카이워크 출렁다리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대이리입니다. 이곳은 2021년 11월에 개통했습니다. 출렁다리는 가로는 3m , 길이는 290m의 길이입니다. 북한강 위로 스카이워크를 걸을 수 있어서 아찔함도 즐길 수 있습니다.
공용주차장이 따로 있으니 자차를 이용한다면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또한, 출렁다리 아래는 자전거길도 만들어져있습니다. 자전거대여해서 자전거 타고 주변 산책해도 됩니다.
5. 파로호 전망대
다섯번째는 화천의 파로호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 파로호로 208입니다. 화천의 파로호를 위에서 한 눈에 내려다보고 싶으면 이 곳 전망대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화천의 안보전시관을 방문하게 된다면 200m 정도만 걸어서 올라가면 바로 전망대까지 한번에 갈 수 있습니다.
다만 경사가 조금 가파르니 이 점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가파르긴 해도 거리가 그리 멀지 않으니 도보로 5분 내외면 충분히 갈 수 있습니다. 전망대 가서 파로호 주변 경관 보며 시원한 바람 즐기고 힐링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6. 아를 테마 수목원
2월 여행하기 좋은곳 여섯번째는 화천의 아를 테마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화천군 하남면 거례리 514-1입니다. 아를 테마 수목원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하게 된다면 탁 트인 자연 경관을 여기저기에서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수목원 주차장에 주차한 뒤 내리면 바로 가까운 곳에서 거례리 사랑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나무는 큼지막한 느티나무여서 오랜 세월을 자랑하고 있는 테마 수목원의 자랑거리입니다. 공원 위에는 사랑나무교라는 빨간 다리도 있으니 그곳도 가볍게 지나면서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또한, 화천의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일곱번째는 부산으로 부산의 광안리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입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주변은 먹거리도 잘 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저녁 시간대에 방문하면 드론쇼도 구경할 수 있으니 부산에서 1박 이상 한다면 이곳은 저녁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바다는 각 계절마다 느껴지는 분위기가 다릅니다. 겨울에 부산의 광안리를 가면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도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8.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2월 여행하기 좋은곳 여덟번째는 부산의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부산 해운대구 중동 산 3-9입니다. 만일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블루랑니파크 탑승장 바로 앞에 있는 공용주차장을 이용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이 곳 입장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아무래도 겨울 날씨가 변덕스러워서 이곳 전망대는 날씨 상황에 따라 입장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부산에서 1박 이상 한다면 가장 맑은 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다릿돌 전망대 위까지 올라가면 철길 따라서보이는 해파랑길이 보입니다. 이 일대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므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그 외 겨울의 부산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9. 거제도 황포 해수욕장
아홉번째는 거제도로 거제의 황포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제시 장목면 구영리입니다. 황포마을 입구에 있는 바닷가로 모래가 다른 곳에 비해 굵은 편입니다.
또한, 거제도의 황포 해수욕장에 가면 멀리 있는 괭이섬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황포 해수욕장 바닷가 주변으로 산책길이 잘 만들어져 있어서 주변 경관 둘러보면서 산책하기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운치있는 장소인만큼 거제에 간다면 황포 해수욕장 주변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10. 명사 해수욕장
2월 여행하기 좋은곳 마지막은 명사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입니다. 워낙 물이 맑고 깨끗한 곳입니다. 바닷가 뿐만 아니라 명사 해수욕장의 오솔길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현지인들도 많이 산책하러 오는 곳입니다. 날씨가 그리 춥지 않으면 오솔길 따라서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주변 경관 보며 힐링하기 매우 좋습니다. 사람들도 그리 많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바닷물이 에메랄드빛으로 되어 있어서 이곳의 바닷물을 보고 있으면 마치 해외 여행 온 듯한 이국적인 느낌이 듭니다. 또한, 거제도의 또 다른 겨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2월 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 10 알려드렸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