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3월 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10 꽃놀이

    3월 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추운 날씨가 지난 뒤 따뜻한 봄이 만연해오고 있습니다. 3월부터 5월까지는 꽃놀이를 하러가기 좋은 곳입니다. 이럴때는 주로 야외 풍경이 좋은 지역 위주로 여행을 다니면 좋습니다. 따뜻한 봄에 여기저기 예쁜 꽃놀이 하고 싶다면 아래 지역 위주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구례 섬진강 대나무 숲길

    첫 번째 지역은 구례입니다. 구례의 섬진강 대나무 숲길로 위치는 전남 구례군 구례읍 원방리 1입니다. 봄에 야외 활동 하기 좋은 곳으로 이곳을 가면 여기저기 대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래서 따뜻한 봄이 될 때 햇볕이 굉장히 강할 때는 자연 그늘이 형성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봄에는 따뜻한 햇빛 쬐면서 야외 활동 위주로 여행하면 좋습니다.

    초록초록한 색이 평소 지쳤던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듯 합니다. 가볍게 산책하면서 대나무 숲길에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2. 쌍산재

    3월 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쌍산재입니다. 위치는 전남 구례군 마산면 장수길 3-2입니다. 구례의 쌍산재는 tvn의 윤스테이를 봤던 분들이라면 이곳이 숙박장소로 낯이 익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래도 구례의 쌍산재는 인기가 많았던 곳이지만 tv 방영 덕분에 훨씬 더 유명한 명소가 됐습니다. 쌍산재 내부 들어가면 한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부 산책하다보면 여기저기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안쪽 대지부지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넓습니다. 3월에 가게 된다면 시원한 음료 마시면서 쌍산재 내부 여기저기 구경하면서 힐링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3. 지리산 정원

    세 번째는 지리산 정원입니다. 위치는 전남 굴군 광의면 온동 2길 124입니다. 구례의 지리산 정원은 야생화 테마랜드가 조성되어 있는곳입니다. 봄에 간다면 야외에 핀 예쁜 꽃을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평소 야생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봄을 놓치지 말고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내부는 테마별로 야생화가 종류별로 구성되어 있어서 볼거리가 무척 많습니다. 또한 안에 숲길이 만들어져 있어서 자연의 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이곳 구례의 지리산 정원은 구례 현지인들이 알고 있는 명소이기도 해서 다른 알려진 명소들보다 훨씬 조용한 분위기입니다. 또한 구례의 또 다른 3월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여수 예술랜드

    3월 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지역은 여수로 여수의 예술랜드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142-1 입니다. 예술랜드 운영 시간은 오전9시부터 저녁 6시입니다. 예술랜드를 이용하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미디어아트 이용권이며 두 번째는 트릭아트 이용권입니다. 예술랜드를 입장하면 바로 미디어 터널로 이어집니다. 이 구간이 짧긴 하지만 상당히 인상적인 구간이므로 이 구간을 지날때만큼은 천천히 걸어가시기 바랍니다. 좀 더 들어가면 인공 암반 동굴 입구가 나옵니다. 여기저기 곳곳의 조형물도 예쁘고 바로 옆 여수 바다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5. 스카이타워

    다섯번째는 스카이타워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박람회길 1 국제관 입니다. 여수의 스카이타워 운영 시간은 평일 주말 모두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여수의 스카이 타워는 전망이 뛰어나기로 유명합니다. 여수 스카이 타워 바로 맞은 편에는 엑스포 디지털 갤러리가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여수 스카이타워 전망대는 주차도 가능합니다. 주차 운영 시간은 저녁 8시 30분까지이며 무료로 운영하지 않고 유료로 운영합니다. 승용차 기준으로 10분당 300원 부과됩니다. 과거 이곳은 동양시멘트의 시멘트 저장고였습니다. 다만 2008년 철거 위기에 처하면서 전망대 미 파이트 오르간을 설치하면서 지금의 명소가 됐습니다.

     

    6. 향일암

    3월 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여수의 향일암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60 입니다. 입장할 때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성인은 2500원이며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만일 여수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 향일암은 아침 일찍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곳 향일암은 여수의 일출 명소로 워낙 유명합니다. 다른 지역보다도 일출 경관이 워낙 뛰어나기로 유명한 곳이므로 타 지역에서 여수를 여행갔다면 일출을 놓치지 말고 꼭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변 여기저기 예쁜 꽃도 피어있을 것이니 일출보고난 이후 주변 꽃도 둘러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3월 여수의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경주 대릉원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경주로 경주의 대릉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입니다. 경주의 대릉원은 관광객들에게는 포토존 구간으로 익히 유명합니다. 참고로 대릉원에 가면 천마총도 볼 수 있습니다. 만일 가게 된다면 천마총까지는 꼭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대릉원에 있는 천마총은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만일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주차장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다만, 대릉원의 주차장은 유료입니다. 시간마다 천원이 발생하며 대릉원 들어갈 때의 입장료는 삼천원입니다. 참고로 대릉원 미추왕릉에 가까운 입구 쪽에는 소나무 숲이 있습니다. 소나무숲길 따라서 쭉 걷다보면 사람들이 줄서 있는 곳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이곳 대릉원의 포토존 명소입니다.

     

    8. 동궁원

    3월 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동궁원입니다. 위치는 경북 경주시 보문로 74-14입니다. 경주의 동궁원은 실내입니다. 3월에 경주를 여행갔을 때 날씨가 짓궃거나 비가 내리는 날이라면 이곳은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동궁원 내부에 들어가면 여기저기 온통 초록빛의 향연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눈의 피로를 확 줄일 수 있습니다. 향긋한 식물 내음 맡으면서 초록초록한 경관 보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또한, 경주의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9. 부산 절영해안 산책로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부산의 절영 해안 산책로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영선동 4가 1044-6입니다. 절영해안 산책로를 들어가려면 관람료를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절영해안 산책로는 70m정도 되는 터널입니다. 개통 시기는 2018년에 개통되었습니다.

    만일 이곳을 주말에 들어가려면 줄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꽤 인기있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이런 야외 명소는 추운 겨울보다는 날씨가 풀리는 3월에 지격입니다. 참고로 절영해안 산책로는 감지 해변길을 지나서 태종대까지 이어지는 해안길입니다.

     

    10.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3월 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입니다. 부산의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는 바로 옆의 바닷가 풍경을 감상하면서 산책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부산의 또다른 명소인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를 탑승하면서 하차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다릿돌 전망대는 바닥이 투명 유리로 만들어져있습니다. 바닥을 바라보는 것도 그렇고 바로 옆의 주변 경관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곳입니다. 부산의 3월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3월 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