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번에 꼭 가야할 곳

skyblue12 2024. 2. 7. 15:53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번에 꼭 가야할 곳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2월에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아래 지역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부산 절영해안 산책로

절영 해안 산책로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영선동 4가 1044-6입니다. 절영해안 산책로는 입장료 없이 바로 입장하면 됩니다. 이곳은 대략 70m정도 되는 터널이 있는 곳입니다.

이 터널은 2018년에 개통된 곳입니다. 참고로 주말에 이곳에 들어가려면 줄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명소입니다.

절영해안 산책로는 감지 해변길을 지나서 태종대까지 이어지는 해안길이므로 주변 경관 둘러보면서 차분히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2. 태종대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태종대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입니다. 태종대라는 명칭이 붙은 이유는 이곳에 신라의 태종 무열왕이 방문한 이력이 있어서 입니다.

태종대는 주변 기암괴석과 나무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영도에 간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명소 중 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종대를 가게 되면 태종대 유원지 도로를 다리는 다누비 열차를 탈 수 있으니 이것도 타보시기 바랍니다. 다누비 열차는 밤 10시까지 계속 운행됩니다.

3. 청학 배수지 전망대

청학 배수지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와치로 36입니다. 이곳 또한 해가 지고난 이후 야경을 보러 가면 좋습니다. 이곳에 가면 다양한 빛을 내뿜고 있는 부산항 대교를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부둣가 불빛도 함께 볼 수 있고 주변 여기저기 높은 빌딩에서 나오는 화려한 조명도 내다볼 수 있습니다.

낮에 갈 때는 그 진가를 보기가 어려우니 부산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꼭 밤에 방문해서 멋진 불빛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그 외, 부산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동해 가원습지 생태자연공원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원습지 생태자연공원입니다. 위치는 강원 동해시 지가동 77-6 입니다. 습지 생태자연공원 운영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만일 이곳을 네비게이션으로 검색해서 가게 된다면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이라고 친 뒤 방문하면 됩니다.

이곳은 동해에 사는 현지인들도 잘 모르는 숨겨진 명소 중의 명소이며 운동공간이나 피크닉장 및 야외 학습장 등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5. 묵호등대

묵호등대입니다. 위치는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해맞이길 289입니다. 묵호 등대를 볼 수 있는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곳은 바다 조망이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등대 보면서 바닷가 주변 풍경도 잘 보시기 바랍니다.

이곳 묵호 등대는 1963년에 묵호항을 이용하는 선원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곳입니다. 밤에 간다면 등대불빛 반짝이는 것도 볼 수 있으니 밤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추암촛대바위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암촛대바위입니다. 위치는 강원 동해시 추암동 산 69입니다. 이곳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추암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바위로 바위 모양이 마치 촛대처럼 솟아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전설도 있으니 관련 전설은 직접 가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바로 인근에 동물들도 많이 있어서 동물들 좋아하는 아이들과 같이 가도 괜찮은 곳입니다. 촛대 바위가 우뚝 솟은것도 멋지지만 그 주변으로 파도 일렁이는 모습도 볼 수 있어서 그것만오로도 하나의 경관을 이룹니다.

그 외, 동해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강릉 안반데기

안반데기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안반덕길 428입니다. 이곳은 해발 1100m인 곳에 있는 곳입니다. 배추를 집단으로 재배하는 곳으로 이런곳을 우리는 고랭지지역이라고 합니다.

안반데기가 바로 그런 고랭지지역을 의미하고, '안반'이라는 명칭은 ‘안반’은 떡을 칠 때 아래에 받치는 넓은 나무 판을 의미합니다. ‘데기’는 평평한 땅을 뜻합니다. 이 곳 지형을 바라봤을 때 꼭 떡치는 안반처럼 우묵한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이 안반데기라는 명칭이 붙여졌습니다. 워낙 대규모이므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월화거리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월화거리입니다. 위치는 강원 강릉시 경강로 2111입니다. 만일 강릉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은 저녁 해가 지고난 이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저녁이 지나고나면 이곳은 야시장을 하는 곳이어서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저기 버스킹 하는 공연도 볼 수 있어서 더운 여름에 시원한 공연까지 볼 수 있어서 1석 2조입니다.

9. 정동진

정동진입니다. 정동진은 우리나라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기차역입니다. 그래서 이미 국내에서는 일몰이나 일출 명소로 특히 유명한 장소입니다.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일몰이든 일출이든 꼭 이곳에서 한 번쯤은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자연 풍경 사진을 좋아하는 분은 정동진 갈 때 일몰, 일출 사진 꼭 찍고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주변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산책하기에도 좋고 산책하는 길에 조각공원 및 정동심곡바다 부채길, 통일공원 등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0. 도깨비 촬영지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도깨비 촬영지입니다. 도꺠비는 이미 국민 드라마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정도로 2017년 도깨비의 인기는 매우 높았고 덕분에 영진해변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지게 된 이유입니다. 배우 공유님과 김고은님이 장미를 들고 나란히 쳐다보고 있던 장면이 있습니다.

그 장면이 바로 이곳에서 나온 장면입니다. 영진해변을 가면 바로 앞 바닷소리와 함께 파도가 일렁이는 모습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장면이 나왔던 그 자리가 바로 유명한 포토존 자리입니다. 이곳에 간다면 사진도 찍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 외, 강릉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