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선선한 가을에 경남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경남 지역권의 명소들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하동 매암차 문화 박물관

    첫 번째 지역은 하동으로 하동의 매암차 문화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악양서로 346-1 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고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고 관람 가능합니다.

    관람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관람료는 받지 않지만 1인 1음료가 필수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동의 매암차문화박물관은 2000년 5월에 전통차 제조기법을 재발견한 뒤 그 기법을 보존하기 위해 개관된 곳입니다. 넓은 부지를 들어가면 녹차 공장 뿐만 아니라 야외 다원, 찻집, 유물 전시실 등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2. 배달성전삼성궁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배달성전 삼성궁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청암면 삼성궁길 2 입니다. 이곳 초입에 들어서면 학 모양인 지붕을 마주할 수 있으니 이곳도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7000원, 청소년은 4000원,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초입부터 거리곳곳 전부 돌담으로 쌓인 길이 즐비되어 있습니다. 중간중간 몽환적인 느낌이 나는 호수도 있으니 이곳 깨끗한 물속도 들여다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폭포수도 볼 수 있으며 신기한 모양의 조각도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잘 꾸며져있으니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하동 동정호

    세 번째는 하동의 동정호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 305-2 입니다. 동정호는 하동의 하트다리로 유명한 곳입니다.

    일부러 사진 찍기 위해 오는 관광객들이 많은 장소로 하트모양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구조는 흔들다리입니다. 그래서 이곳 다리는 건널때마다 흔들림이 느껴지는 다리입니다. 건너서 맞은편으로 가면 가로수 나무들이 즐비한 구간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 가로수 나무들은 가볍게 힐링하며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누울 수 있는 야외 의자도 있습니다.

    호수 바로 건너편으로는 정자도 있으니 그곳까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하동 지금 가보면 좋은 명소 정보는 아래를 좀 더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남해 다랭이마을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남해로 남해의 다랭이마을입니다.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 679번길 21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예로 전래놀이, 소 쟁기질, 캠프 파이어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랭이 마을이 유명한 이유는 배우 박원숙님이 직접 이곳에서 운영하는 가게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곳에 다녀가기 위해 다랭이 마을에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많으니 가게 된다면 이곳 카페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다랭이마을은 시골할매 막걸리라는 곳이 유명합니다. 이곳의 유자 막걸리가 전통적으로 내려오고 있다고 하니 방문한다면 유자 막걸리 한잔 하고 가볍게 산책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5. 보리암

    다섯번째는 보리암입니다. 보리암에 가서 올 한해 2023년이 마무리되기 전 소원 기도 드리고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해도 좋을 듯 합니다.

    보리암은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65 입니다. 보리암은 4대 관음 성지 중 한 곳에 포함된 곳입니다. 참고로 4대 관음 성지는 전라남도 여수 향일암, 강원도 양양군 낙산사 홍련암, 인천 강화군 보문사, 마지막으로 경상남도 남해군 보리암입니다. 이곳은 문화재구역으로 지정됐습니다.

    입장료 지불한 뒤 입장하면 됩니다. 입장료 1000원 내고 들어가면 되고, 바로 앞에 망원경도 있으므로 해안선 경치도 눈으로 담아오시기 바랍니다.

     

    6. 바람 흔적 미술관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남해 바람 흔적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519-4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입니다. 휴무는 따로 지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매일 운영하며 관람료는 따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 이곳 미술관 앞에는 자그마한 저수지가 있습니다.

    내부 전시물 보면서 주변 풍경 보기에도 좋고, 굴다리 안에 들어가면 고래, 민들레 등 다양한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내부 전시관은 아기자기한 다양한 소품도 전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게 된다면 기념품 가게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7. 남해 독일마을

    일곱번째는 남해 독일마을입니다. 남해에서는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외국여행을 가지 못하지만 이국적 느낌을 즐기고 싶다면 경남권 가게 됐을 때 남해의 독일마을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로도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독일 마을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전시관도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과거 독일에 가서 고생했던 한국의 광부나 간호사 등을 떠올릴 수 있는 것들이 주변 곳곳에 있으므로 남해에 간다면 독일마을 방문한 뒤 역사 공부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의 남해 지금 가보면 좋은 명소 정보는 아래를 좀 더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8. 사천 거북선 마을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사천으로 사천의 북선 마을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사천시 용현면 사천대교로 75-61 입니다. 거북선 마을은 이순신 장군이 과거 거북선을 처음으로 출전하여 왜적을 물리친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거북선 마을이라는 명칭이 붙었고, 바로 앞에도 거북선 최초 출전이에 대한 내용 및 qr 영상이 나와있습니다. 이것도 직접 가서 봐보시기 바랍니다. 거북선 마을은 열쇠고리 만들기, 거북선 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9. 와인 갤러리

    아홉번째는 와인 갤러리입니다. 위치는 경남 사천시 곤명면 경서대로 3552입니다.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평일도 동일하며, 와인 갤러리 초입에 들어서면 사천의 유명 명소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이곳은 사진을 찍어서 정보 얻으면 좋을 듯 합니다.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특히 이곳은 키위와인이 유명하니 참고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한 번도 드셔보지 않았다면 이번에 한 번 드셔볼 것을 추천합니다. 체험할 수 있는 곳도 있고 포토존도 따려 잘 마련되어 있으므로 여기저기 구경하면서 와인도 한 잔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우주 미술관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우주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경남 사천시 정동면 사천강 1길 3 1층입니다. 아이와 사천 여행을 갔다면 이곳은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주변 비어있는 자리에 주차후 들어가면 됩니다. 이용 요금은 어른은 5천원입니다.

    아이들은 3천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관람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관람 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관람 코스는 20분 정도는 전시되어 있는 것들을 관람한 뒤 40분은 미디어 감상 식으로 진행됩니다. 명칭은 우주 미술관이지만 빈센트 반 고흐 등 다양한 명작을 남긴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므로 평소 미술 작품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도 사천에 간다면 들렸다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사천의 다른 명소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