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경남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볼곳

    경남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선한 가을에 진주를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진주 외에도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인근 지역 명소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1. 촉석루

    첫 번째는 촉석루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626입니다. 이곳은 고려 고종 시기에 창건한 곳입니다.

    지금까지 총 8차례의 보수를 거쳐서 현재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진주의 촉석루는 전쟁이 일어났을 때 이곳에서 지휘를 했었던 곳입니다.

    그 외에는 과거 시험을 보는 장소로 활용됐던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팔작지붕에 다락루 형태를 취하고 있는 촉석루 주변 경관도 좋으니 산책 겸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국립 진주 박물관

    경남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국립 진주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626-3입니다. 관람 가능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입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관이니 이 점 참고하고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진주성에 자리잡고 있는 박물관입니다. 임진왜란 당시 생활상이나 무기, 기록에 관한 내용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어서 이것저것 관람하기 좋습니다.

    야외 전시장에는 국보로 지정된 산청 범학리 삼층석탑도 있습니다.

     

    3. 응석사

    세 번째는 응석사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집현면 응석로 435입니다. 이곳은 대한 불교 조계종 제 12교구 본사입니다.

    신라시대에 창건된 사찰로, 진주를 대표하고 있는 사찰입니다. 그 당시 임진왜란 때 많은 곳에 불에 타서 소실되기도 했으며 여러번 복원을 거치게 됐습니다.

    이곳 대웅전은 조선시대 후기 양식을 나타내고 있으며, 응석사의 대웅전은 현재 겅상남도 유형 문화재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4. 경상남도 수목원

    경남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경상남도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진주시 이반성면 수목원로 386입니다. 내부 들어갈 때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1500원, 청소년은 1000원입니다.

    이곳은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의 유명한 수종도 심어져있는 곳으로 목적은 산림 문화공간 제공입니다. 덕분에 선선한 가을에 가게 된다면 여기저기 힐링할 수 있는 구간이 꽤 많이 있습니다.

    대지부지도 넓어서 천천히 걷게 된다면 1시간 정도는 여유롭게 산책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5. 진양호 공원

    다섯번째는 진양호 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진주시 남강로 1번길 96-6입니다. 이곳은 경호강과 덕천강이 만나는 서부경쪽에 위치하고 있는 인공호수입니다.

    다양한 위락시설이 많이 있어서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주말이면 방문하는 곳입니다. 특히 내부에는 경남의 동물원이 있습니다.

    유일하게 있는 곳인만큼 진양호 공원 가게 된다면 동물원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내부 들어가면 곰과 독수리, 기린, 호랑이, 사자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6. 월아산 숲속의 진주

    경남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월아산 숲속의 진주입니다. 위치는 경남 진주시 진성면 달음산로 313입니다. 이곳은 진주의 월아산 중턱에 자리잡고 있는 곳으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목공 관련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숲 체험 시설도 있어서 굳이 목공 관련 체험을 하지 않더라도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숲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가볍게 산책하고 힐링하기 좋습니다. 만일 방문하게 된다면 예약하고 가면 됩니다. 시설 이용은 무료이되, 미리 예약한 사람들만 가능하므로 아래의 월아산 숲속의 진주 사이트에서 방문할 날짜 사전예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7. 망진산 봉수대

    일곱번째는 망진산 봉수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봉수대길 116입니다. 봉수대에 올라가면 진주 시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듭니다.

    날씨가 좋을 때는 진주 갔을 때 꼭 이곳 망진산 봉수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진주 시내 여기저기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봉수대에 올라와서 가볍게 전주 시내 쭉 둘러보고 가면 더더욱 좋습니다.

     

    8. 진주성

    경남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진주성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626입니다. 이곳은 한국관광 100선에 손꼽히는 곳입니다. 과거 임진왜란 3대첩 중의 하나인 진주대첩 사건이 일어났던 배경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왜적을 막는 관문지 역할을 해낸 덕분에 전라도 호남 지역을 지킬 수 있었던 곳입니다.

    이곳은 의기사나 촉석루, 김시민 전성각적비, 야외공원장 등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진주성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공북문쪽에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참고로 진주성을 가게 된다면 인근에 맛지 및 또 다른 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맛집과 명소 정보는 아래를 좀 더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9. 촉석루

    아홉번째는 촉석루입니다. 위치는 경남 진주시 본성동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2000원, 청소년은 1000원입니다. 이곳은 2020년 6월에 경상남도의 유형 문화재로 지정된 곳입니다. 누각이 정면으로는 5칸, 측면으로는 4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과거 고려 말 진주성을 지키고 있었던 주장의 지휘소였던 곳이기도 합니다. 역사적으로도 의의가 있는 곳이면서 1365년도에 창건됐으니 오래된 누각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선선한 가을에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진주강 하모

    경남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진주강 하모입니다. 진주에 가면 진주를 상징하는 하모 캐릭터를 볼 수 있습니다. 진주강에 수달을 꼭 닮은 큰 하모 모양이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진주의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며 이곳은 사람키보다 훨씬 큰 규모로 되어 있는 하모를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이곳에 가서 하모를 본다면 그 앞에서 예쁜 사진 많이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진주 외에도 인근 지역 가보면 좋은 명소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