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선한 가을에 가보면 좋은 명소들로만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1. 담양국수거리
첫 번째는 담양의 국수거리입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관방제림 바로 옆에 있습니다. 1차적으로 관방제림 들린 뒤 국수거리를 방문하는 식으로 진해앟면 됩니다.
이 곳 국수거리는 명칭답게 거리 초입부터 마지막까지 국수를 파는 식당들로 즐비되어 있습니다. 국수 양도 그리 많지 않으니 가볍게 출출함을 달랠 정도로 먹으면 됩니다.
대표 국수는 멸치국수와 비빔국수가입니다. 사이드 메뉴로 삶은달걀도 함께 나오는 데 이것도 국수와 함께 곁들여서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2. 추억의 골목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추억의 골목입니다. 담양의 추억의 골목은 6-~80년대 근현대 생활상을 전시해 놓은 전시관으로 대지 부지가 워낙 넓습니다.
덕분에 여기저기 구경할 거리가 많고, 건물이 통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하까지 가면 과거 영화 촬영소도 볼 수 있고, 입구 초입부터 어린시절 문구점에서 사먹었을 법한 과자들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구매한 과자를 직접 연탄불에 구워서 먹을 수도 있으니 다 둘러보고 마지막에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간단한 전통 놀이 체험으로 딱지치기나 팽이돌리기, 제기차기 등도 할 수 있으니 아이들과 가기도 좋고 부모님 모시고 가도 좋습니다.
3. 금성산성
세 번째는 금성산성입니다. 위치는 전남 담양군 용면 도림리 산 198-1입니다. 이곳은 전라남도 기념물 제 52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삼국시대에 처음 축조된 곳으로 조선 태종 시기에 좀 더 축조되었습니다. 금성산성은 담양 뿐만 아니라 순창까지 연결된 구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외성은 그 길이만 대략 6400m에 달하고, 내성은 850m정도로 내부는 모두 돌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과거 그 당시 성 안에 곡식 군량미 창고가 있어서 만 6천 섬이나 보관할 수 있었던 규모이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한국 대나무 박물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한국 대나무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전남 담양군 담앙읍 죽향문화로 35입니다. 박물관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청소년은 1000원, 어린이는 700원입니다. 옛부터 담양은 대나무로 유명한 지역으로서 이곳은 1966년에 설립된 박물관입니다.
담양에서 생산된 죽세공예품을 보존하면서 전시하고 있는 공간이며, 내부에는 문화공원도 있고 대나무를 이용한 체험활동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5. 소쇄원
다섯번째는 소쇄원입니다. 위치는 전남 담양군 가사문학면 소쇄원길 17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청소년은 1000원입니다. 이곳은 한국 민간 정원 중에서는 가장 잘 관리가 잘 되어 있는 곳으로 500년이 넘는 세월동안 잘 관리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가을 이맘때에 가면 고즈넉한 분위기 느끼면서 여유롭게 힐링하기 좋습니다.
6. 담양후산리 명옥 헌원림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담양후산리 명옥 헌원림입니다. 위치는 전남 담양군 후산길 103입니다. 이곳은 조선시대에 살았떤 오희도가 살고 있었던 집의 정원입니다.
2009년에 명승으로 지정된 이후 지금까지 관광지로 사람들이 많이 다녀가는 곳입니다. 자연 속에 있는만큼 주변 경관 둘러보기도 좋고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7. 죽화경
일곱번째는 죽화경입니다. 위치는 전남 담양군 봉산면 유산길 73-16입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4000원, 청소년은 3000원이며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이곳은 전라남도에서는 제 2호로 민간 정원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봄이면 장미 축제를 진행하고 여름이면 유럽 수국축제를 진행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 가면 꽃무릇을 한창 볼 수 있으니 방문해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8. 메타프로방스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메타프로방스입니다. 메타프로방스는 담양의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바로 옆에 있어서 찾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마치 프랑스의 휴양지 도시에 여행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을 정도로 잘 꾸며져 있습니다.
프랑스의 프로방스를 모티브로 조성된 관광단지로 내부 들어가면 이국적인 느낌의 카페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신기하고 다양한 물건을 파는 상점 및 숙박시설인 펜션도 갖추어져 있으니 여기저기 여유롭게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메타프로방스 인근으로 맛집이나 가보면 좋은 명소들이 많습니다. 인근 맛집 및 명소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9. 삼지내마을
아홉번째는 삼지내마을입니다. 위치는 전남 담양군 돌담길 9-22입니다. 이곳은 슬로시티로 지정된 곳으로 현재도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입니다.
마치 과거로의 여행을 간 듯한 기분이 드는 곳이어서 도시와는 동떨어진 기분이 듭니다. 조용하고 마치 그대로 시간이 멈춰버린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이어서 방문해서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힐링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10. 관방제림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관방제림입니다. 담양에 있는 관방제림은 과거에 홍수를 막기 위해 쌓은 제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담양의 지대가 낮다보니 홍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나무를 심은 길이 이제는 담양에서는 빠트릴 수 없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산책로 구간은 약 2km 구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구간을 천천히 왕복하면 1시간 정도면 충분히 부담 없이 산책 가능합니다. 관방제림 바로 옆에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그곳에 주차하고 여유롭게 산책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담양 외에도 인근 전남권 지역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