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보성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성의 벌교만으로도 다양한 명소가 있습니다. 보성 외에도 벌교만의 명소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대한다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대한다원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63-67 입니다. 대한다원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4000원입니다. 보성을 대표하는 곳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의 명소입니다.
평소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해서 이곳에서 촬영된 영화나 드라마를 봤다면 장소가 낯익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로, 여름빛향기 드라마 촬영이 이 곳에서 진행됐습니다. 산책로가 잘 관리되어 있으며 전망대까지 가서 녹차밭 전경 한눈에 내려다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2. 남파랑길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남파랑길입니다. 남파랑길은 해남 땅끝마을부터 보성있는 구간까지 쭉 이어진 길입니다. 먼 구간이 연결되어 있는 만큼 총 구간은 90개 입니다.
남파랑길 걷는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으니 그 길 따라 쭉 걸어서 이동하면 됩니다. 바로 옆 바다가 있으니 해가 뉘엿뉘엿 질 즈음 이곳 남파랑길을 걸어가면 일몰하는 광경도 볼 수 있습니다.
3. 득량역 추억의 거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득량역 추억의 거리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득량면 역전길 28 입니다. 자차 이용해서 이동한다면 바로 앞 주차장을 활용하면 됩니다.
아기자기한 벽화 외에도 기차역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폐역사가 아닌 현재도 이 앞으로 기차가 원활하게 운행하는 곳입니다. 득량역 주변 골목을 여기저기 다니다보면 마치 80년대를 온 듯한 벽화가 잘 그려져 있습니다. 카페도 있으니 차분히 걷고난 뒤 카페 들려서 차도 마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4. 티벳 박물관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티벳 박물관입니다. 대원사 입구쪽에 바로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3000원입니다. 티벳과 티벳의 문화 및 달라이라미 등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중간중간 티벳 전통복장을 입을 수 있는 곳이 있으니 그곳에서 옷 갈아입고 사진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평소 마음 수양을 위해 그림을 그리는 만다라가 여기저기 걸려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5. 봇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봇재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50 입니다. 봇재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이 점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봇재를 가게 되면 대한다원에 있는 녹차밭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녹차밭 전망대까지 가기 어렵다면 봇재로 바로 가서 이곳에서 녹차밭 내려다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곳 전망대를 그대로 따라가면 망원렌즈가 있어서 녹차밭을 바로 앞에서 보는 것처럼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6. 그린다향 카페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그린다향 카페입니다. 봇재 2층에 위치한 카페로 녹차밭 바라보면서 여유롭게 차를 즐기고 싶다면 봇재의 2층인 그린다향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차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서 케모마일과 녹차를 섞거나 레몬그라스와 도라지를 섞는 등 다양한 배합으로 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굳이 차가 아니더라도 라떼나 티에이드 등도 마실 수 있으니 가을에 차 마시며 녹차밭 구경하시기 바랍니다.
7. 한국차 박물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한국차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75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보성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녹차입니다. 그래서 보성에 가면 차와 관련된 박물관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그 중 하나가 바로 한국차 박물관입니다.
2010년에 개관한 이후부터 차에 대한 역사 및 관련 문화 등을 알려주는 박물관으로 차 만들기부터 다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가능합니다. 시간대만 맞춰서 가면 바로 체험할 수 있으니 아래의 한국차 박물관에서 체험 시간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8. 생태문화 탐방로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생태문화 탐방로입니다. 가을풍경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보성 갔을 때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탐방로 구간은 대한다원에서 출발해서 차밭을 쭉 돌아보는 코스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율포 해수욕장에서 해안길 따라서 쭉 걷는 코스입니다. 소요되는 시간 확인한 뒤 원하는 동선으로 가볍게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9. 율포솔밭 해수욕장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율포솔밭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화천면 동율리 544-13 입니다. 이곳은 해수 녹차센터도 있이며, 녹차 센터에 가면 해수와 녹차물을 활용해서 스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율포해수욕장에 가면 여기저기 다양한 포토존이 꽤 많이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는 해수욕장 거닐기가 힘들지만 가을에는 사진찍으며 놀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바로 옆에 율포솔밭 낭만의 거리도 있으니 그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윤제림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윤제림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겸백면 주월산길 222입니다. 가볍게 걷기 좋은 민간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대지 부지가 상당히 넓습니다.
특히, 여름이면 수국이 만발하는 곳이기도 하니, 내년 여름에 보성을 방문하게 된다면 윤제림도 다시 한 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나 나무 그늘도 많이 있으니 차분하게 산책하면서 돌아다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보성의 벌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