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11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최근 명소만

    11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11월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면 11월에 가면 좋은 아래 지역의 명소들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장흥 동학농민 기념관

    첫 번째는 장흥으로 장흥의 동학농민 기념관입니다. 위치는 장흥군 장흥읍 읍성로 2 입니다. 이곳 기념관 들어갈 때 입장료 따로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바로 들어가면 됩니다.

    동학 농민 혁명과 관련된 전적지는 우리 나라에 4군데에 있습니다. 이 점도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장흥 지역은 동학 농민 운동 당시 최후의 격전이였던 곳으로 내부 들어가면 전시실 및 영상관, 특별 전시관, 카페를 마주할 수 있으니 카페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정남진 전망대

    11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두 번째는 정남진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전남 장흥군 정남진해안로 242-58입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청소년은 1500원입니다. 각 층마다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내부 들어가면 입장료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곳입니다.

    전망대 내부에는 카페도 있습니다. 카페에서 차 마시면서 장흥 주변 일대 둘러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3. 천관 문학관

    세 번째는 천관 문학관입니다. 위치는 장흥군 대덕읍 천관산문학길 160 입니다. 내부 들어갈 때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

    무료 입장이 가능한 곳으로 문학관 들어가서 자유롭게 관람하면 됩니다. 이곳은 다양한 문학인들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승원을 비롯해서 이청준 등 당대 유명했던 작가 및 문학인들의 일대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의 업적도 자세히 전시되어 있고, 전시관은 총 2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알려드린 곳 외에도 장흥의 또 다른 명소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경남 진주 응석사

    11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네 번째는 경남 진주의 응석사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집현면 응석로 435입니다. 이곳은 대한 불교 조계종 제 12교구 본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응석사는 신라시대에 창건된 사찰로, 진주를 대표하고 있는 사찰로도 유명합니다. 과거 임진왜란 때 많은 곳이 불에 타서 소실되기도 했습니다.

    여러번 복원을 거치게 됐습니다.이곳 대웅전은 조선시대 후기 양식을 나타내고 있으며, 응석사의 대웅전은 현재 겅상남도 유형 문화재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5. 진주성

    다섯번째는 진주성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626입니다. 이곳은 한국관광 100선에 손꼽히는 곳입니다. 과거 임진왜란 3대첩 중의 하나인 진주대첩 사건이 일어났던 배경지입니다.

    과거 왜적을 막는 관문지 역할을 한 곳이 바로 이곳 진주성입니다. 전라도 호남 지역을 지킬 수 있었던 곳으로 이곳은 의기사나 촉석루, 김시민 전성각적비, 야외공원장 등이 잘 갖추어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주성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공북문쪽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6. 진양호 공원

    11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여섯번째는 진양호 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진주시 남강로 1번길 96-6입니다. 이곳은 경호강과 덕천강이 만나는 서부경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공호수로 구성되어 있고 다양한 위락시설이 많이 있습니다. 덕분에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주말이면 방문이 가능한 곳입니다. 내부에는 경남의 동물원도 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유일하게 있는 곳인만큼 진양호 공원 가게 된다면 동물원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방금 알려드린 명소 외에도 진주의 또 다른 명소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부산 해변 열차

    일곱번째는 부산으로 부산의 해변 열차 추천합니다. 부산의 해변열차 코스는 블루라인 파크에서부터 출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운행 구간은 달맞이 터널을 지나서 청사포를 향해 가는 코스입니다. 다음으로 다릿돌전망대를 넘은 뒤 구덕포를 지나 송정으로 갑니다. 이 코스대로 쭉 계속해서 가지 않고 중간중간 내리고 싶을 때마다 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열차를 타면서 바로 앞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관광 열차입니다.

    8. 자갈치 시장

    11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여덟번째는 자갈치 시장입니다. 위치는 부산 중구 자갈치해안로 52입니다. 이곳 자갈치 시장은 첫번째, 세번 째 화요일은 휴무이니 이 날은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자갈치 시장은 주차가 유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갈치 시장은 특이하게 시장 앞에 전망대가 있으니 이곳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전망대가 꽤 유명해서 시장가게 된다면 이곳 전망대에서 바다전경 바라볼 수 있습니다. 시장에 들어서면 바다내음이 물씬 풍기는 건어물이나 해산물이 즐비해있습니다.

    9. 오륙도 스카이워크

    아홉번째는 오륙도 스카이워크입니다. 위치는 부산 남구 오륙도로 137입니다.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24시간 개방되어 있지 않고 개방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개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만 입장 가능합니다. 그날 그날 기상 상황에 따라 입장 유무를 결정짓게 되니 부산 가게 됐다면 이곳 가기 전 날씨를 먼저 확인하면 됩니다. 이곳에 가기 전 먼저 전화해서 개방을 하는 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스카이워크는 이곳 오륙도 외에도 바로 옆에 갈맷길과 해파랑길 구간에 속하는 산책로가 있습니다.

    10. 태종대

    11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마지막은 태종대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입니다. 항상 새벽 4시부터 자정까지 개방되어 있습니다. 이 시간 안에 방문하면 되고, 열차를 탄다면 입장료 내고 타면 됩니다. 다누비 열차 순환으로 탄다면 성인은 4000원, 청소년은 2000원입니다.

    이곳은 백악기말의 퇴적층이 쌓이고 파식대와 해안 동굴 등의 암벽해안이 생겨진 곳입니다. 여기저기 볼 거리가 많으니 방문해서 구경하면 됩니다. 또한, 부산의 또 다른 명소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11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정보였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11월 여행할 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